10월 19,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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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항공 여객기 화재 당시 활주로의 경고등이 깨졌다는 보도가 나왔다.

일본항공 여객기 화재 당시 활주로의 경고등이 깨졌다는 보도가 나왔다.

항공사는 승무원들이 착륙 허가를 '인정'했다고 밝혔다.

공식 항공 자료에 따르면, 일본항공(JAL) 항공기가 해안경비대 항공기와 충돌한 후 화재가 발생한 날 밤, 하네다 공항에서는 조종사에게 활주로가 안전한지 알려주는 경고등이 작동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비행 운항에 관련된 조종사 및 기타 인력에 대한 필수 정보가 포함된 공지인 NOTAM 메시지가 12월 27일 발행되어 조종사에게 가까운 미래에 조명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을 것임을 경고했습니다.

활주로의 경고등 부족이 사고 발생에 영향을 미쳤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조사가 진행 중입니다.

일본항공(JAL) 항공기가 화요일 도쿄 활주로에서 불이 났을 때, 객실 승무원들은 확성기와 그들의 '목소리'를 사용해 수백 명의 승객들에게 비행기에서 내리도록 지시했다고 항공사가 수요일 밝혔습니다.

항공사는 언론 성명을 통해 “대피 과정에서 비행기의 방송 시스템이 오작동했다”고 밝혔다.

여객기가 도쿄 하네다공항에 착륙하던 중 일본 해경 항공기와 충돌해 승객 367명과 승무원 12명 전원이 대피했다. Airbus A350에는 8명의 유아가 타고 있었습니다.

항공사는 수요일 성명을 통해 조종실에 있던 승무원 3명이 착륙 허가를 받았다며 착륙 전과 도중의 순간을 자세히 설명했다.

공영방송 NHK는 수요일 일본 교통성이 발표한 녹취록을 인용해 항공 교통 관제소가 충돌 전에 일본 해안경비대 비행기의 활주로 진입을 허용하지 않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일본항공은 일본항공 항공기에 탑승한 모든 승객이 3개의 비상구를 통해 대피했다고 밝혔습니다. 항공사는 비행기에 불이 붙기 시작하자 승객들이 “긴급 대피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최소 14명의 승객이 의료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항공사 측은 1명이 멍이 들었고 13명은 “신체적 불편함 때문에” 조언을 구했다고 밝혔다.

JAL516편은 화요일 오후 3시 50분쯤 정시에 일본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을 출발했습니다. 일본항공은 출발이나 비행 중 “어떤 문제나 위반 사항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오후 5시 47분쯤 착륙했어요

일본항공은 성명을 통해 “운항승무원들과의 인터뷰에 따르면 항공교통관제소로부터 착륙 허가를 인지하고 재차 승인한 뒤 접근 및 착륙 절차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일본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여객기는 일본 해안경비대 항공기와 충돌해 탑승한 승무원 6명 중 5명이 사망했다고 한다. 현장 영상에는 더 큰 비행기가 활주로를 따라 이동하던 중 불이 붙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항공사는 에어버스 비행기가 활주로에서 불이 붙은 후 완전히 손실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에어버스는 화요일 성명을 통해 JA13XJ로 등록된 이 비행기가 2021년 11월 10일 일본항공에 인도됐다고 밝혔으며, 이 비행기에는 롤스로이스 트렌트 XWB 엔진이 탑재됐다고 밝혔다.

프랑스 항공기 제조업체는 프랑스와 일본 조사관들이 사고를 연구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전문가 팀'을 일본에 파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ABC News의 Will Gretzky, Clara McMichael 및 Sam Sweeney가 이 기사에 기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