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뉴델리 싱크탱크 주최 만찬 아이디어를 촉발시켰어요 인도, 한국, 일본 간의 공식 삼자국입니다. 아이디어는 빠르게 결실을 맺었습니다. 첫 번째 인도-일-한 3자 대화2012년 6월 인도 외무부 장관과 주인도 일본대사, 한국대사 등이 참석해 인도가 주최한 행사였다. 두번째 2013년 11월 일본에서 일어났습니다.
그러나 그 노력은 거기서부터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았다. 노사정은 전략적 제휴, 세 파트너 간의 강력한 조율 등 몇 가지 핵심 요소가 부족하여 성공할 수 없었습니다. 게다가, 질색 당시 당사자들은 “부드럽고 논란의 여지가 없는 문제”에만 집중하도록 유도되었습니다. 이러한 모든 문제는 새로운 삼자 실패로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은 재림 때 보다 성공적인 삼자 조직을 만들기 위해 통합되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인도-일본-한국 3국이 재부상하고 있는 만큼 이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다. 현 시대는 새로운 전략적 어휘의 추가와 삼자주의의 중요한 문제와 주제에 대한 초점을 요구합니다. 삼자주의를 활성화하기 위한 새로운 노력은 아시아 태평양에서 인도 태평양으로 변화하는 지역적 맥락을 고려해야 하며, 이는 해양 무역과 안보를 보호하는 데 필수적인 규칙 기반 국제 질서의 중요성을 반영합니다.
우리는 삼국이 먼저 집중할 수 있는 세 가지 핵심 영역을 확인했습니다. 바로 인도 태평양 해양 안보, 개발 협력, 반도체, 전기자동차(EV), 주요 광물을 포함한 핵심 및 신기술입니다.
삼각형의 부활: 새로운 좌표의 발견
이 기사는 3국 간 3자 협력, 특히 인도 외무부 장관 S. Jaishankar와 같은 사람들을 부활시키려는 시도입니다. 한국과 일본 방문 3월 5일부터 8일까지. 그의 두 동아시아 국가 방문은 세 국가를 연결하는 공통 스레드를 강조했으며 오늘날 삼국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3개국이 서로 그리고 다른 파트너인 인도-일본-미국, 호주-인도-일본, 인도-한국-미국, 일본-한국-미국과 다양한 3국 간 협력을 맺고 있기 때문에 이는 더욱 쉬워졌습니다.
삼국 활성화에 유리한 또 다른 점은 인도, 일본, 한국이 10년 전보다 인도-태평양 개념에 더 편안하다는 점입니다. 세 국가 모두 공통의 이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도의 동부 정책 인도-태평양 관점, 한국의 인도-태평양 전략그리고 일본의 자유롭고 개방적인 인도-태평양 시각.
협력이 필요한 첫 번째 중요한 분야는 해양 영토 방어입니다. 인도 태평양 지역 전체가 해양 영역에서 난류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서인도양에서 남중국해에 이르기까지 분쟁은 해양 무역과 에너지 안보에 영향을 미칩니다. 홍해 위기에 대한 우려가 일본, 한국, 인도에서 증가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인도는 인도의 Sagar Vision에 따라 서인도양에서 동아시아로 이동하는 선박에 보안을 제공하는 책임을 맡게 되었습니다. 일본과 한국은 이 기회를 이용해 인도-태평양 지역, 특히 인도양 지역(IOR)과 남중국해에서 해양 안보에 관해 인도와 협력할 수 있다.
인도는 IOR에서 리더십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통합 해상 순찰, 해적 퇴치 작전, 해양 영역 인식 강화를 통한 안보 협력은 세 국가가 함께 협력할 수 있는 영역 중 일부입니다. 일본과 한국은 IOR과 동남아시아에서 해양 안보 이니셔티브를 촉진하기 위해 인도와의 3자 관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공식 국방 지원 프로그램, 인도의 개발 지원, 한국의 지역 국가와의 군사 협력은 국방 현대화와 역량 구축(모범 사례 공유, 합동 훈련 및 군사 협력)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도, 대한민국, 그리고 일본 각자의 양자 형식으로 필리핀의 해양 역량을 구축하도록 돕습니다.
인도-일본-한국 3국 활성화를 위한 두 번째 초점 분야는 특히 남아시아의 고품질 인프라 및 연결 프로젝트에서의 개발 협력이어야 합니다. 현재 일본이 참여하고 있다 9개 개발 프로젝트 이 지역의 부문 가치는 15억 5천만 달러입니다. 비슷하게, 대한민국 인도에 대한 ODA 확대도 검토 중이다. 지원금은 도로, 교량, 공항 등 경제 발전에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일본과 한국은 인도에서 ODA 프로그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인도 북동부는 세 파트너가 프로젝트에 협력할 수 있는 하위 지역으로, 세 파트너의 이해관계가 수렴되는 동남아시아와의 연결을 촉진하는 데 더 큰 자극을 줍니다. 세 가지 모두 해외 ODA 등에서 더 잘 조율할 수 있습니다. 필리핀 철도 프로젝트.
또한 인도와 남아시아의 관료적, 예산적 제약을 완화하기 위해 한국과 일본은 ODA 사업 자금 조달을 위해 일본국제협력단(JICA)과 한국국제협력단(KOICA) 간의 제도적 업무 방식을 조화시킬 수 있다. 두 구호 기관 모두 프로젝트를 구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자금 바구니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집합적인 접근보다는 통합적인 접근 방식이 더 유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해당 지역의 저소득 개발도상국이 SDGs를 달성할 수 있도록 교육 기술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둘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협력 영역은 CET(Critical and Emerging Technology)입니다. 이미 인도는 제조 역량 확장을 모색하고 있으며 한국과 일본의 기술 기업이 반도체 공급망, EV 및 주요 광물에 투자하도록 유치하고 있습니다. 많은 한국과 일본 기업들이 이 지역에 대한 신규 투자 다각화를 모색하고 있으며, 인도는 '차이나 플러스 원' 전략의 매력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인도는 제품, 시장, 경제 성장 잠재력 및 인적 자본 측면에서 다른 옵션들 중에서 가장 두드러집니다.
CET를 중심으로 노사정을 구축하면 기존 기술 파트너십이 더욱 강화될 것이다. 세 국가 모두 경제 안보를 위해 중국의 공급망 위험을 제거하는 데 깊은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EV와 중요한 광물 공급망 협력은 협력의 또 다른 핵심 영역입니다. 지난해 인도-한국-미국 CET 비공식 대화 발표에 따라 3국은 R&D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자체 버전의 중요 신기술에 대한 미국-인도 이니셔티브를 개발할 수도 있습니다.
인도, 일본, 한국은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자국의 이익을 보호하고 국제 규칙에 기반한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강화할 기회를 포착해야 합니다. 지금은 인도, 일본, 한국이 특히 과거의 실수를 바로잡은 후에 이러한 삼자 협력 메커니즘을 강화할 적절한 시기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협력 방식(인도-태평양 해양 안보, 개발 협력, 중요 신기술)은 초기 초점이 될 수 있으며 이후 다른 부문으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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