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3,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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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한국의 자판기에서 금괴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한국의 자판기에서 금괴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Bloomberg) — 서울의 부유한 강남구의 번화한 거리 모퉁이에 잡지, 화장지, 지나치게 많은 음료수 등 일반적인 제품을 판매하는 편의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계산대 옆에는 예상치 못한 제품인 금을 판매하는 높은 자동 판매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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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편의점에 있는 기계에서는 37.5그램(1.32온스) 크기부터 1그램 미만까지 다양한 금괴를 판매합니다. 가격은 광범위한 시장 동향을 반영하여 매일 바뀌지만 0.5그램 바 하나에 약 88,000원(64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이 기계는 전국에 있는 회사 소매 프랜차이즈의 30개 매장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이는 2022년에 출시된 서비스보다 6배 증가한 수치입니다.

GS 관계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현재 월 매출은 약 3000만개 정도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금 자판기는 안전 자산에 대한 수요 증가와 소액 투자 추세로 인해 고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 국민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소액투자 열풍에 휩싸여 있다. Charles Schwab Corporation의 5월 16일 보고서에 따르면 영국에서는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65%가 부분 지분(회사의 1주 미만)에 투자할 의향이 있습니다. 전 세계의 소매 투자자들은 밈부터 모든 것에 모여듭니다. 주식에서 암호화폐로; 한국인들에게 실물 금은 여전히 ​​선택 사항이다.

국내 투자자들은 “랠리를 놓칠까 봐 두려워하고 있으며 이는 부분적으로 광경에 기여했다”고 서울 소재 HI 투자 증권의 이코노미스트인 박상현 씨는 금 시장 가격을 무엇보다 높이 평가했다. 지난 달에는 온스당 2,400달러를 넘었습니다. 그는 “세계 경제에 대한 불확실성이 안전한 피난처 수요를 촉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편의점 금의 스릴

한국에서 금의 매력에 빠진 편의점 체인은 GS만이 아닙니다. 라이벌 가맹점 CU는 지난 4월 1일부터 초경량 골드카드 3종 판매를 시작했다. 체인을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1그램 카드가 매진되는 데 단 이틀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밝혔다. 라고 30세 이상의 고객으로부터.

BGF 대변인에 따르면 770개의 금 제품 중 95%가 5월 31일까지 판매됐다. BGF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CU의 고정가격 금제품이 시중가보다 저렴해 매출이 가속화됐다”고 밝혔다. 소매 체인은 앞으로 2그램에서 10그램 바까지 더 무거운 옵션을 도입할 예정이지만 날짜는 지정하지 않았습니다.

욕실 필수품, 탄산음료와 함께 금을 판매하는 추세도 미국인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지난 여름, 미국에 본사를 둔 도매업체 Costco는 금괴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고객당 2개의 제한이 있지만 시장 가격을 기준으로 한 1온스 바는 몇 시간 안에 손익분기점에 도달합니다.

국내에서도 온라인은행들이 금 수요를 따라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한국 3대 온라인 은행 중 하나인 케이뱅크(Kbank)는 지난 5월 9일 앱 사용자들이 1.875~37.5그램의 금괴를 무료 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은행은 성명에서 “최근 금값이 온스당 2,400달러까지 오르면서 금 투자가 인기 있는 수단이 됐다”며 “연말까지 금화와 은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 금 과대광고로 한국 은행의 냉각

아직 골드바 자판기를 설치하지 않은 기관 중 하나가 한국은행이다. 베트남 중앙은행은 2013년 이후로 금속을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통신사 연합뉴스에 따르면 2023년 말까지 금 보유량은 104.4톤에 달했다. 한편, 2024년 1분기 한국 소비자의 금괴 수요는 8.6톤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세계금협회(World Gold Council)는 분기별 보고서에서 “역사상 높은 금 가격이 한국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고 적었으며, 2024년 1분기 한국의 금 수요는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습니다. 이어 “이는 지난 2년 동안 한국 투자가 가장 강한 분기를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최완호 은행 준비금 관리 프로그램 책임자는 블로그에 “금은 외환보유액 포트폴리오 내에서 관리하는데 채권이나 주식 같은 전통적인 자산만큼 유용하지 않다”고 은행 입장을 설명하기 위해 블로그에 썼다.

“은행은 2013년 이후 금을 사지 않았다. [to] BOK에 대한 일부 리뷰 [was] 투자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라고 최씨는 은행 공식 블로그에 덧붙였습니다. “한 번 샀다는 평판 때문에 중앙은행이 유동성 목적으로 금을 판매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투자 결정은 많은 요소를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백석현 신한은행 이코노미스트는 “지난해부터 미국 국채나 일본 엔화 같은 자산에 돈을 투자한 개인 투자자들은 원하는 수익을 얻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그들은 금에 집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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