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성공적인 FA-50 전투기 업그레이드를 위해 494억원을 투자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발표했다.
중국 정찰선 이후 현재는 터키 군함이 인도 뒷마당의 몰디브에 정박해 있습니다. TB2는 거래 후에 온다
이 항공기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미국 록히드마틴의 합작으로 개발됐다. 한국의 2인승 초음속 훈련기인 TA-50에서 파생된 FA-50은 수출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제 한국은 FA-50의 단일 좌석 변형을 도입하여 추가 확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FA-50 전투기 제조사인 KAI Ltd. 한국 산업부는 할당된 금액을 다음과 연계하여 투자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그만큼 투자 산업자원부에 따르면 주로 미국을 포함한 새로운 시장을 겨냥한 FA-50의 단일 좌석 변형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8년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업에는 정부가 290억 원을 부담하고, FA-50의 성능을 높이는 데 필요한 나머지 금액을 KAI 등 협력업체들이 출연하게 된다.
단일 좌석 버전의 항공기는 다양한 운영 요구 사항에 대한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수정되었습니다.
주요 변경 사항에는 연료 탱크 및 관련 항공 전자 장치를 위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뒷좌석을 제거하여 비용을 줄이고 무기 탑재량을 늘리는 것이 포함됩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FA-50의 기존 캐노피와 외부 차축 라인이 유지되어 개발 과정에서 비용 효율성이 보장된다는 점입니다.
FA-50의 항속거리를 개선하려는 노력에는 더 큰 외부 연료 탱크 개발과 공대공 급유 능력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는 항공기의 운용 유연성과 임무 내구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업그레이드된 FA-50은 자체 개발한 자동 지상 충돌 방지 시스템을 갖추고 안전성 프로필을 향상시킵니다. 최대 30%까지 확장된 작전 범위를 갖춘 업그레이드된 FA-50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국방군의 요구를 충족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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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이 FA-50을 미국에 수출하고 있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수출 시장에서 증가하는 소형 훈련기 수요를 활용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이승렬 산업정책국장은 “FA-50은 가격, 성능, 납기, 운용비용 등 측면에서 높은 경쟁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1인승 카테고리의 성장이 수출 증가의 길을 열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유형의 항공기에 대한 전체 미래 시장이 상당한 450대가 될 것으로 추정하며, 이 시장 점유율의 약 50%를 차지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1인승 FA-50을 추진하기로 한 결정은 KAI가 지난 10년간 2인승 FA-50에 대한 계약을 성공적으로 확보한 데 따른 것입니다.
주목할만한 거래에는 2022년에 폴란드에 FA-50 48대를 납품하는 30억 달러 규모의 대규모 거래가 포함됩니다. KAI는 2023년 말레이시아에 FA-50 18대(9억1970만달러 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인도 LCA는 Tejas와 중국 JF-17을 제치고 FA-50 말레이시아 계약을 체결하여 시장에서의 우위를 재확인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KAI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었습니다. 이는 자사의 확고한 고객 기반이 신형 FA-50 항공기 판매를 촉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고품질 방산 제품을 제공하는 회사의 검증된 실적과 다양한 운영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능력을 결합하여 많은 국가에서 방산 조달에 있어 선호하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제 국가는 미국에 판매할 수 있는 FA-50 전투기의 업그레이드에 관심을 돌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발표에서 이승렬 산업정책국장은 국방생태계를 강화하고 연구개발 노력을 확대하겠다는 한국의 변함없는 의지를 언급했다.
그는 이러한 노력이 2025년까지 FA-50의 미국 시장 수출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구체적으로 지적했다. 미군에 전투기를 공급하는 계약을 따내면 회사가 전례 없는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움직임은 의미가 크다. 가치와 영향력.
하지만 이 회사의 미국 시장 진출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앞서 KAI는 록히드마틴과 협력해 300대 이상의 항공기를 수출할 수 있는 미 공군의 TX 프로그램을 위한 훈련기 버전인 T-50A를 제안했다.
그러나 2018년 9월 미 공군은 보잉의 첨단 디지털 설계, 간소화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개방형 시스템 아키텍처를 이유로 T-50A 대신 보잉의 T-7 훈련기를 선택했습니다.
2020년 1월, USAF가 T-7A 프로그램 지연으로 인해 Hillwood Aviation에서 T-50A 훈련기 4~8대를 임대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새로운 희망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인수가 이루어졌다. 늦은 2020년 8월, 2020년 10월에 추가 연기가 발표되었습니다.
록히드마틴도 있다 제안 T-50A 항공기는 미 공군의 첨단 전술 훈련기와 미 해군의 전술 교체 항공기 프로그램에 대한 대응이다.
회사의 제안에서는 프로젝트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위험이 낮은 솔루션과 공격적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투자는 한국의 미국 시장 진출 노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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