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TSLA) 주가는 상반기 동안 급등하여 많은 분석가들이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의 랠리를 사상 최고치로 향하게 했습니다.
일요일 늦게 Goldman Sachs 애널리스트 Mark Delaney는 1주일도 안 되어 Tesla를 강등한 세 번째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가 되었습니다.
Delaney는 Tesla를 Buy에서 Neutral로 낮추고 목표 가격을 $185에서 $248로 높였습니다. Delaney의 움직임은 삭감의 공통된 주제를 반영합니다. Tesla 주식은 좋은 성과를 보였고 한 해를 마감하는 데 더 나은 모습을 보이기는 어렵습니다.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 마크 딜레이니는 월요일 메모에서 “이제 주식은 회사의 성장 잠재력과 경쟁적 위치에 대한 긍정적인 장기 전망을 더 잘 반영하고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Morgan Stanley의 Adam Jonas는 간단히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연말까지 111% 랠리를 본 적이 없습니다.” CEO Elon Musk가 소셜 미디어 회사를 인수하고 EV 제조업체가 경쟁사에 시장 점유율을 잃기 시작하면서 2022년 Tesla 주가가 거의 70% 하락한 후 Jonas의 입장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Tesla 황소 인 Wedbush Securities의 전무 이사 인 Dan Ives조차도 2023 년에 회의적이었습니다. 그는 2022년 12월 22일 목표 가격을 250달러에서 175달러로 낮추고 메모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A Leadership Perspective for Tesla”의 운전석에서.
올해 첫 6개월 동안 Tesla에 대한 호감도는 급락했습니다. 그 회사는 거리가 수요를 자극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여러 가격 인하를 단행했으며 4분기 실적은 예상보다 좋았습니다.
그런 다음 Twitter의 새로운 CEO, 몇 가지 강력한 라이선스 파트너십, 주식의 AI 붐이 발생했습니다. 모두 결합하여 해당 연도에 100% 이상의 주식을 보냅니다.
Ives와 같은 Bulls는 북을 치고 있으며 최근에 EV 자동차 제조업체가 Ford (F), General Motors (GM)와 같은 주요 경쟁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포함하는 과급기 네트워크와 같은 성장하는 수익 트랙을 언급하는 “EV 요새”를 구축했다고 썼습니다. ) 및 리비안(RIVN).
그러나 일부 분석가들은 현재 성장 동력 중 일부의 지속 가능성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Morgan Stanley의 Jonas는 긍정적인 AI 관련 주식 움직임이 우려 사항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조나스는 “인공지능에 대한 대화에서 테슬라가 왜 그렇게 진지하게 언급되는지 이해하지만 이 주제에 대한 재평가는 반박할 수 없는 강세 사례의 영역에 있다고 생각한다”고 썼다. “자율주행과 제너레이티브 AI는 여전히 우리가 보기에 매우 다른 두 가지 기술 영역입니다. 시장이 AI의 주제를 꿈꾸고 싶어할 수도 있지만, 우리는 자동차 경적 소리에 깨어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Barclays 분석가 Dan Levy는 AI 내러티브가 Tesla 주식과는 거리가 멀다는 Jonas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Levy는 6월 21일 Tesla를 과체중에서 동일 가중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우리는 주식이 랠리에 참여하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았지만, 우리는 사이드라인으로 이동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Levy는 썼습니다.
그는 가격 인하에 따른 마진 우려 등 AI 급등 이전 주가에 영향을 미쳤던 주요 펀더멘털 요인을 꼽았다.
투자자들은 테슬라의 수요가 다가오는 연휴 기간 동안 이러한 가격 인하에 어떻게 반응할지에 대한 더 많은 힌트를 찾고 있을 것입니다. Tesla는 보통 7월 2일에 2분기 분기별 배송을 발표합니다.
블룸버그 컨센서스 데이터에 따르면 1분기에 422,875대의 자동차를 인도한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은 Tesla가 2분기에 448,599대를 인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Josh는 야후 금융 특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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