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사장 겸 CEO인 더그 맥밀런(Doug McMillon)은 사람들이 거래를 선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Derek White – HOPE 운영을 위한 게티 이미지, Inc.
현재의 경제 상황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혼란을 겪고 있으며, 주요 기업의 리더들도 소비자 동향에 대해 혼란스러워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부터 2024년까지 남은 기간 동안 미국의 지출에 대한 기대는 업계 전문가마다 다릅니다.
Bank of America CEO Brian Moynihan은 쇼핑객이 여전히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라고 주장하는 반면 Wells Fargo CEO Charlie Scharf는 한 단계 더 나아가 소비자가 “여전히 매우 강하다”고 말했습니다. 오히려 제레미 시겔 와튼스쿨 교수 등 일부 전문가들은 여름 시즌 이후 소비자가 크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미국 쇼핑 경향을 보여주는 유용한 지표인 월마트(Walmart)에 따르면 필수품 및 임의 소비재 제공업체로서 월마트는 위의 모든 요소를 조합한 것입니다. 그러나 월마트조차도 향후 12개월의 영향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월마트 최고재무책임자(CFO) 존 데이비드 레니(John David Rennie)는 지난 수요일 모건스탠리 글로벌 소비자 및 소매 컨퍼런스에서 “10월 소비자들은 너무 이상하게 행동해 사장들이 “의자에 앉아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계속해서 10월 마지막 2주 동안의 지출 패턴이 이전 달에 비해 특히 “당황스럽다”고 말했지만 어떤 식으로든 “경고”할 의도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불행하게도 레니에게는 월스트리트가 이미 당황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 소매업체의 주가는 이번 달에 하락했습니다. 7% 하락 그룹의 3분기 실적 발표 이후 급격한 하락세를 보인 후.
레니는 11월 중순 전화 통화에서 “고객들이 가계 예산 내에서 관리할 가치를 지속적으로 찾는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는 모습을 본다”며 소비자 행동 변화를 암시했다.
이번 주에 Rennie는 안심을 원했습니다. 로이터 그는 쇼핑객의 “변덕스러운” 행동과 디플레이션 가격 압력으로 인해 4,150억 달러 규모의 회사인 월마트가 장기 계획을 재고하게 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고객은 점점 가격에 민감해지고 있습니다.
2023년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미국인들이 상품에 98억 달러를 지출한 이후 기록을 경신한 고객들은 여전히 대량으로 지출하고 있을 수 있지만, 개인들은 점점 일상 품목의 가격표에 대해 경계하고 있다고 월마트 CEO는 말했습니다.
Rainey의 업데이트와 같은 날 Walmart CEO Doug McMillon 나는 CNBC와 함께 앉았다 쇼핑 습관에 대해 좀 더 심도 있게 논의해 보세요. “일반적으로 고객은 현재 매우 민감합니다. 그들은 주문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있으며 크리스마스 직전이나 크리스마스 직후 통관을 통해 가격이 낮아질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이것이 우리가 예상하는 일입니다.”
이전에 월스트리트 거대 기업들은 소득 스펙트럼의 하단에서 상당한 감소를 목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Citigroup의 CEO인 Jane Fraser는 올해 초 소득이 적은 소비자들에게 “균열”이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McMillon은 Walmart가 생각하는 경우가 아니라고 설명하면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모든 사람은 가격에 민감합니다. 우리는 이제 변화된 인플레이션 기간을 겪었습니다. 우리는 약간의 디플레이션을 보기 시작했으며 이를 기쁘게 생각합니다. 가격 민감도가 높아졌고 모두가 가치를 찾고 있었습니다.”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노동통계국에 따르면 일부 식품 품목의 가격은 이미 하락하기 시작했습니다. 10월 데이터에 따르면 유제품과 무알코올 음료의 가격은 하락한 반면 휘발유 가격도 4.9%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체적으로 이는 9월부터 10월까지 CPI 변화가 정확히 0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마존, 월마트의 발언 반영
Walmart만이 관찰한 것은 아닙니다. Amazon CEO Andy Jassy는 그의 팀이 인터넷 트리의 최상위에서 비슷한 추세를 보았고 소비자가 기본적으로 계속해서 월마트를 의지할 것이라고 확신하는 것 같았다고 말했습니다.
Jassy는 인터뷰에서 “소비자들은 여전히 지출을 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주 CNBC. “그들은 자신이 지출하는 금액에 관심을 갖고 가능한 곳 어디에서나 할인 상품을 찾습니다. 가격을 낮출 수 있는 곳이면 어디에서나 그렇게 하려고 노력합니다.”
일부 CPI 항목은 하락했지만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연준의 목표인 2%를 웃돌고 있습니다. 10월에는 3.2%였다. 그러나 Jassy는 소비자들이 여전히 회복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필수품 구매를 막으려면 상당한 집회가 필요할 것입니다. “사람들이 특정 소매 품목을 구매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세제, 샴푸, 비누에 대한 투자를 중단하기 전에는 많은 일이 잘못될 것입니다. 우리 소비재 사업을 살펴보면 성장률은 정말 놀랍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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