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주가는 수요일 뉴욕에서 스트리밍 거대 기업이 타격을 입었다고 발표한 후 가치의 35% 이상을 잃었다. 200,000명 이상의 구독자를 잃었습니다. 올해 첫 3개월 동안 다음 분기에 200만 달러가 더 손실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급격한 하락은 Netflix의 가치에서 500억 달러를 날려 버렸고 가입자가 집으로 돌아가는 피크 잠금 기간 동안 그 수가 급격히 증가한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약속을 재고함에 따라 발생합니다. 넷플릭스 1분기에는 250만 명의 고객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했다.
Disney, Warner Bros Discovery 및 Paramount를 포함하여 여러 경쟁 서비스도 시장에 진입했으며, 이들은 종종 더 깊고 안정적인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이미 40% 하락한 Netflix 주가는 11월 700달러에서 개장 당시 244달러로 거의 2/3가 하락했습니다.
화요일에 회사는 “수익 성장 역풍”에 직면했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소비자 성장 둔화의 조짐에도 불구하고 구독 가격을 인상했으며 현재 미국 고객의 기본 월간 패키지 비용은 $15.49입니다.
공동 CEO인 Ted Sarandos는 “우리는 확실히 더 높은 수준의 시장 침투와 경쟁이 심화되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본화 측면에서 Netflix의 가치는 현재 1조 900억 달러로, 구독자 증가가 의존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투자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캘리포니아 로스 가토스에서 관리하기가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팬데믹 해제, 러시아의 70만 가입자 손실, 여러 주요 시장의 높은 소비자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가계가 예산을 재고해야 하는 부정적인 요인이 합쳐져 서비스에 타격을 입혔습니다.
현재 Twitter에 대한 적대적인 인수 제안을 하고 있는 Tesla CEO인 Elon Musk는 경쟁, 암호 단속 또는 인플레이션 압력이 아니라 “마음 깨우기 바이러스”가 Netflix의 하락에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머스크는 트위터에 “깨어난 정신 바이러스로 인해 넷플릭스를 볼 수 없게 됐다”고 적었다.
수요일의 폭락은 주식에 대한 투자자 수요와 결합된 회사의 놀라운 성장 기간 이후에 발생했습니다. Peloton 및 GameStop과 같은 Netflix는 팬데믹 기간 동안 경제를 통해 유입된 현금의 혜택을 받아 주식 수요를 촉진했습니다.
넷플릭스 주가는 2019년 말부터 2021년까지 86%, S&P 500 지수는 48% 올랐다.
공동 CEO인 Reed Hastings는 계정 공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이제 회사의 우선 순위라고 말했습니다. 약 1억 가구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계정을 사용합니다. Hastings는 “우리가 그렇게 빠르게 성장했을 때는 그것이 최우선 순위가 아니었지만 지금은 정말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또한 “우리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개선하고 광고주가 지원하는 더 저렴한 구독 옵션을 제공하는 것을 고려하여 성장을 주도하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Hastings는 화요일에 “나는 광고의 복잡성에 반대했고 가입의 단순성을 좋아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것을 좋아하는 만큼 소비자 선택의 열렬한 팬입니다.”
온라인 브로커 Swissquote Bank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Ipek Ozkardeskaya는 “누구도 Netflix가 구독자를 잃었다고 발표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구독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Netflix가 구독자를 잃는 것을 보는 것은 큰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월스트리트저널에 이렇게 말했다..
Ozkardiskaya는 “사람들이 묻습니다.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가격이 오르면 가치 임계값이 올라가서 사람들을 몰아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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