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는 OLP(궤도 발사 플랫폼)에 초점을 맞춰 우주선의 다음 비행을 심도 있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부스터 10호와 쉽 28호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강력한 로켓의 세 번째 발사를 위한 길을 닦을 웨트 드레스(WDR) 실험을 앞두고 다음 주나 2주 안에 발사 장소로 돌아올 예정이다.
젖은 드레스 리허설이 다가오고 있어
Ship 28과 Booster 10이 이르면 다음 주에 패드로 돌아올 것으로 예상되므로 SpaceX는 1월 말까지 차량 준비 일정을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는 Ship 28이 턴테이블에서 분리되어 운송 플랫폼에 배치되었습니다. 두 대의 차량이 패드로 돌아오면 SpaceX는 지난 두 번의 비행과 마찬가지로 WDR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WDR은 OTF(Orbital Tarm Farm)의 업그레이드 및 변경으로 인해 완료된 마지막 두 WDR보다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비행 이후 SpaceX는 추가 펌프와 보조 냉각기를 설치했을 뿐만 아니라 선박의 보조 냉각기가 부스터 냉각기와 분리되도록 펌핑 시스템을 변경했습니다. 이는 스택에 더 빠르게 연료를 공급하는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궤도 탱크 팜 및 발사 장소 변경
Booster 10과 Ship 28을 회수한 후 SpaceX는 오래된 물 탱크와 재사용된 메탄 탱크 중 하나를 제거하고 폐기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래된 물탱크는 초기부터 누수가 나타나기 시작하여 한동안 사용되지 않았고 SpaceX는 이를 폐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물 탱크는 다른 냉각 탱크에 사용되는 다른 쉘과 마찬가지로 냉각 쉘일 뿐입니다. 그러나 추가 보강재가 추가되지 않았기 때문에 탱크가 버려졌습니다. 극저온 벙커에 위치한 열교환기에 사용되는 이 물탱크의 역할은 재사용된 메탄탱크가 담당했습니다. 이러한 열 교환기는 액체 질소를 가열하는 데 사용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냉각 라인을 퍼지하고 압력을 높이는 데 사용됩니다.
SpaceX는 또한 액체 질소 탱크와 배기 기둥에 노출된 나머지 물 탱크에 대형 수직 빔과 크로스 브레이스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제 제거된 우박 껍질이 엔진 발사로 생성된 음파에 의해 손상되기 때문에 화재 및 정적 발사 중에 우박 껍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지난 몇 주 동안 SpaceX는 OLP 전반에 걸쳐 소규모 업그레이드를 완료했습니다. 탱크팜을 보호하는 주벽에 인접한 Hesco 장벽을 제거하고 콘크리트 벽으로 교체하고 있습니다. 패널은 모든 엔진 점화로 인한 부식으로 인해 타워 바닥의 콘크리트 위에 추가됩니다.
함선의 빠른 분리 팔은 다시 칠해졌으며 SpaceX가 팔도 업그레이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OLM(Orbital Launch Mount) 링의 여러 버너 플레이트가 교체되었으며, 특히 Booster Quick Disconnect 근처의 버너 플레이트가 교체되었습니다. 우주선이 이륙할 때 수행하는 베개 회피 기동으로 인해 가장 많이 조리됩니다.
이 플레이트는 OLM 표면과 내부 링에 대한 치명적인 보호막 역할을 합니다. 모든 소규모 업그레이드 외에도 SpaceX는 OLM 내부 용접 수리 등 Flight 1에서 아직 남아 있는 손상을 수리하는 데 이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SpaceX는 이 패널의 갱신을 촉진하기 위해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OTF의 모든 변경 사항과 함께 SpaceX LR11000 크레인이 설치되었으며 SpaceX와 Buckner는 크레인을 하나씩 분해하고 있습니다. 이 유지보수 중량급 장치가 2년 전에 처음 도입되었는지, 아니면 다른 위치로 배송되기 위해 해체되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 탑과 산체스
SpaceX는 산체스의 두 번째 타워를 위한 일부 부품을 조립하기 시작했으며 견인 작업을 위한 도르래를 고정하는 상부 부품 중 하나가 이번 주에 도착했습니다. SpaceX는 산체스에 두 번째 타워와 패드를 건설하기 위한 전 구역을 건설했으며 케이프에서 대부분의 자재를 배송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두 번째 타워가 어디에 위치할지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그러나 최근 회의에서 스페이스X의 CEO 엘론 머스크는 두 번째 타워가 남쪽에 위치하는 오래된 애니메이션을 보여줬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이 사실인지 아직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Starbase의 총책임자인 Kathrin Lueders는 이것이 몇 주 전에 발사탑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SpaceX는 여전히 두 번째 부스터 운송 플랫폼과 Ship Bay의 두 번째 선박 작업 플랫폼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 작업이 완료되면 세 번째 운송 플랫폼과 작업 플랫폼에 대한 작업이 시작되어야 합니다.
Ship 26은 1월 10일부터 엔진 마운트에 장착되었으며 SpaceX는 여전히 페이로드 섹션에 더 많은 통신원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Ship 26이 미래에 어떤 용도로 사용될지는 여전히 미스터리로 남아 있지만, 가장 유력한 결과는 구조 테스트 항목입니다.
생산현장
SpaceX는 Starfactory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으며 New High Bay(Ship Bay)를 완벽하게 갖추고 건설했습니다. 새로운 Ship Bay 데크 지붕이 거의 완성되었으며 SpaceX는 내부에 모든 조명과 엘리베이터 장비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Starfactory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었고 이미 공장의 마지막 부분이 될 Tent 3이 있는 기초를 파기 시작했습니다.
SpaceX가 Starfactory의 마지막 섹션을 시작하면서 Ringyard는 완전히 청소되었습니다. 결합된 부스터 섹션, 노즈콘 섹션 및 전방 부스터 섹션이 하이 베이 뒤로 이동되었으며, 다른 모든 섹션은 산체스의 새로운 폐차장으로 밀려났습니다.
메시
SpaceX는 Ship 30과 Booster 12의 극저온 테스트를 마친 후 선박용 화염 트렌치와 고정식 화재 플랫폼을 계속해서 구축했습니다. 현재 SpaceX는 정적 화재 테스트를 위해 Suborbital Pad B를 계속 사용하고 있으며 SpaceX가 발사 현장의 경우처럼 Masseys에서 정적 화재 차량에 대한 승인을 받았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시험을 준비하는 데 서류 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잠재적 화염 트렌치를 구축하는 것 외에도 SpaceX는 정적 화재 자세를 지원하기 위해 극저온 펌프, 과냉각기 및 추가 탱크를 설치했습니다.
차량 업데이트
Flight 4의 차량인 Ship 29와 Booster 11은 정적 화재 및 비행에 대비하여 작업 플랫폼에 남아 있습니다. Expedition 5의 차량인 Ship 30과 Booster 12는 냉각 과정을 완료했으며 Booster 12는 최근 후퇴한 후 작업 플랫폼에 있지 않습니다.
Ship 30은 Ship Bay에 다음 플랫폼이 설치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Booster 12가 중앙 작업 플랫폼에 배치됨에 따라 이제 Mega Bay 내부에 엔진을 장착하거나 작업 중인 3개의 전체 부스터가 있습니다.
메가 베이에 있는 3개의 부스터와 함께 부스터 13의 메탄 탱크 적재가 완료되면서 Flight 6의 주요 이정표가 달성되었으며, 이로써 약 4개의 부스터가 동시에 완전 비행이 가능해졌습니다.
현재 Starfactory 내부의 잠재적인 버전 2 부품을 살짝 엿보는 것 외에는 조만간 공장 외부에 어떤 것이 나타날 것이라는 증거는 거의 없습니다. 버전 2의 첫 번째 부분은 Pathfinder 테스트 탱크일 수 있습니다.
Starship 버전 2의 일부가 등장하면서 두 번째 타워가 곧 출시될 것이라는 증거가 있기를 바랍니다.
추천 이미지: High Bay에서 이륙하는 Ship 28 (이미지 출처: NSF용 Jack Beyer – 대량의 고해상도 Starbase Flyover 이미지 및 일일 Starbase 이미지 – 월 100개 이미지 – 모든 L2 회원에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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