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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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실가스로 인한 얼굴 배송

온실가스로 인한 얼굴 배송

  • Matt McGrath와 Malcolm Senior 작성
  • BBC 뉴스 기후 및 과학

이미지 출처, 게티 이미지

사진 캡션,

중국에서 출항하는 선박 운반 트럭 – 화물은 전 세계 화물의 약 90%를 운반합니다.

해운 업계는 이번 주 런던에서 열린 회의에서 굴뚝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크게 줄여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해상 운송은 매년 독일만큼 많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만 배출을 “순 제로”로 줄이려는 목표가 없는 가장 큰 글로벌 부문입니다.

UN 정상회의의 일부 대표들은 2050년까지 이를 원하고 2030년까지 배출량을 절반으로 줄이길 원합니다.

운동가들은 이것이 합의된다면 기후 “10년의 거래”가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순 제로(net zero)”에 도달한다는 것은 대기에서 온실 가스를 제거함으로써 선박의 나머지 배출량이 상쇄됨을 의미합니다.

수년 동안 해운 업계, 정부 및 환경 단체는 해상 운송을 보다 친환경적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논쟁을 벌였습니다.

이 문제는 지구 온난화를 억제하기 위해 2015년 파리 기후 협정에 포함시키기에는 너무 어려운 문제로 간주되었습니다.

이는 전 세계가 소비하는 제품과 상품의 약 90%가 배를 타고 이동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이 선박은 종종 전 세계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최대 3%에 기여하는 고오염 연료를 연소하는데, 이는 독일 또는 243개의 석탄 발전소와 거의 같은 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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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 운송은 독일과 동일한 양의 탄소 배출량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강력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세기 중반까지 50%까지 성장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해운 산업에 대한 현재 계획은 금세기 중반까지 배출량을 절반으로 줄이는 것을 예상하고 있다고 과학자들은 파리 기후 협약과는 거리가 멀다고 말합니다.

이번 주 UN 산하 국제해사기구(IMO)의 후원 아래 175개 해운국의 대표들이 런던에서 만나 그들의 산업을 완전히 탈탄소화하기 위한 새로운 일정에 합의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운동가들은 2030년까지 약 절반을 줄이고 2050년에는 새로운 순 제로 목표를 달성하는 더 엄격한 목표를 원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더 나아가 2040년까지 완전한 탈탄소화를 보기를 원합니다.

UN 기후 재단의 해양 및 기후 이사인 Kerlin Wells는 “회원국이 이를 제대로 이해하면 파리 온도 목표에 맞춰 운송 부문을 조정하고 해당 부문을 완전히 변화시킬 녹색 기술에 대한 투자를 늘릴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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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위대와 운동가들은 탄소 배출량을 더 빨리 줄이도록 해운국에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찬성하고 있으며 일부 운송 회사도 보다 깨끗한 운송 계획을 추진하기를 원합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컨테이너 선사인 머스크(Maersk)는 2040년까지 배출량 제로를 목표로 낙관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IMO에서 기후 야망을 강화하려는 이전의 시도는 중국, 인도, 사우디아라비아와 같은 여러 국가에 대해 실패했습니다.

관찰자들은 런던 회의가 모든 선적에 대한 이러한 새로운 목표에 동의할 수 있다면 파리 협정 이후 기후 변화에 대한 가장 큰 진전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Clean Shipping Alliance of Campaigners의 John Maggs는 기자들과의 인터뷰에서 “여러분은 실제로 1년 동안이 아니라 잠재적으로 10년 동안 기후 협약을 맺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더 넓은 업계에서는 개혁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있지만 새로운 목표가 너무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들 것이라는 우려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연구 그는 이번 10년 동안 화물 배출량을 절반으로 줄이면 총 운영 비용이 약 10%만 추가될 것임을 보여줍니다.

임기탁 IMO 사무총장은 지난 주 2023년을 “결정적인 기후 행동의 해”라고 부르며 대표단들에게 “타협하고 해결책을 찾을 것”을 촉구했다.

그의 견해는 교통 및 환경 운동가인 Faig Abbasov에 의해 반영되었습니다.

“탄소 제거를 위해 2050년까지 기다리는 것은 소방대를 부르기 전에 집이 불타기를 기다리는 것과 같습니다… 필요한 것은 정치적 의지입니다. IMO는 나서거나 돌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