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연방 규제 당국은 보잉사에 항공사들이 737 Max 9 항공기를 검사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지난주 말 비행 중 항공기 중 일부가 폭발한 후 항공기를 다시 이륙시키려는 노력을 지연시켰습니다.
FAA는 회사가 기관의 의견을 바탕으로 월요일 발표한 지침을 재검토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자세한 내용은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FAA는 성명을 통해 “보잉으로부터 개정된 지침을 받은 후 포괄적인 검토를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속도가 아닌 공공 안전이 보잉 737-9 MAX의 서비스 복귀 일정을 결정할 것입니다.”
연방항공청(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은 전날 알래스카 항공의 비행 도중 비행기 중 한 대에서 패널이 폭발한 후 비행기 검사를 요청할 것이라고 토요일 밝혔습니다. 심각한 부상은 보고되지 않았지만 사고로 인해 승객들이 강풍에 노출되었고 보잉의 안전 관행에 대한 새로운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이번 사고로 인해 Max 9 항공기를 운항하는 항공사들은 수십 편의 항공편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폭발은 2018년과 2019년 두 차례 보잉 737 맥스 8이 추락해 346명이 사망한 이후 대중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해온 보잉의 일련의 좌절 중 가장 최근의 사건이다.
보잉의 초기 계획이 어떻게 실패했는지는 즉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회사는 월요일 아침 출구 문이 설치될 플러그인 손상된 패널을 검사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항공사와 공유했다고 밝혔습니다. 몇 시간 후, FAA는 토요일에 발표된 기관의 명령을 준수하는 방법에 동의했다고 밝혔으며 이는 보잉의 성명을 확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검사는 도어 씰, 도어 부품 및 패스너에 중점을 둡니다.
Max 9의 가장 큰 두 항공사인 알래스카 항공과 유나이티드는 월요일 패널의 초기 검사 중에 도어 씰이라고도 불리는 느슨한 부품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국립교통안전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 조사관들은 도어 씰을 발견했지만 월요일 여전히 일부 관련 부품을 찾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보잉 CEO 데이브 칼훈(Dave Calhoun)은 화요일 오후 MAX를 포함해 회사가 많은 항공기를 생산하는 시애틀 지역에서 열린 회의에서 직원들에게 연설할 예정입니다. Calhoun 씨는 이전 Max 위기로 인해 전임자가 사임한 후 2020년 1월 회사를 맡게 되었습니다.
승객 171명과 승무원 6명이 타고 있던 금요일 비행 중 패널이 폭발한 후 객실 승무원들은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조종사와 승무원들은 조종석과 객실을 분리하는 문이 열렸을 때 놀랐다고 안전위원회 의장 제니퍼 홈엔디(Jennifer Homendy)가 월요일 저녁 기자회견에서 말했습니다. 이로 인해 조종사들은 강한 바람과 기내 소음에 노출되어 서로의 말을 듣고 항공 교통 관제소와 통신하는 것이 어려워졌습니다.
Homendy 씨는 조종석 문이 급속 감압 중에 열리도록 설계되었지만 승무원은 비행기에서 이 기능을 인식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보잉이 승무원들에게 알리기 위해 매뉴얼을 변경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비행기가 더 높은 고도에 있었다면 사고는 더 치명적이었을 수 있습니다. 알래스카 비행기는 패널이 폭발했을 때 16,000피트 상공에 있었습니다. 비행기가 30,000피트 이상의 고도에서 비행했다면 승객들은 기내를 돌아다녀야 했을 것이고 안전하게 산소마스크를 착용하고 안전벨트를 채울 시간이 줄어들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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