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311억 달러로 29% 성장했다. 월스트리트는 321억 달러의 매출을 예상했습니다. 주당 순이익은 1년 전보다 38% 감소했으며 예상보다 낮았습니다. 회사는 현재 회계연도의 매출이 작년보다 20~23%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분석가들은 28%에 가까운 성장률을 예상했습니다.
그리고 알리바바는 목요일 실적 보고서에서 인용했습니다. “Alibaba의 비즈니스 운영에 영향을 미치는 규제 환경”과 “개인 정보 및 데이터 보호 규정 및 우려”가 직면한 불확실성 중 일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리바바의 거대한 클라우드 사업은 계속해서 인상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해당 유닛의 매출은 작년보다 33% 증가했습니다. Alibaba Cloud는 회사가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니엘 장(Daniel Zhang) 알리바바 회장 겸 CEO는 “알리바바는 현지 소비, 세계화, 클라우드 컴퓨팅이라는 세 가지 전략적 기둥에 꾸준히 투자해 미래의 지속 가능한 성장이라는 우리의 장기 목표를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
“유례없는 규제 이후 긴축의 한 해 동안 많은 유연성이 없었습니다. [Alibaba] 씨티 애널리스트들은 금요일 연구 보고서에서 “Citi는 기술 혁신, 세계화, 지역 소비자 확대에 계속 투자하면서 여러 역풍을 헤쳐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리바바의 결과는 회사가 연례 광군절을 위한 온라인 쇼핑 행사를 마친 지 일주일 만에 나온 것입니다. 중국 소비자들은 행사 기간 동안 계속해서 딜을 구매했지만 플랫폼의 매출 성장은 작년보다 더뎠습니다.
그 중 일부는 규제 환경 때문일 수 있지만 Alibaba는 중국 경제의 침체뿐만 아니라 더 치열한 경쟁에도 직면하고 있습니다.
Zhang은 목요일 애널리스트들과의 컨퍼런스 콜에서 “경제적 역풍과 시장 경쟁 심화가 중국의 핵심 사업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의류와 일반 상품의 침체를 언급했지만 소비자 전자 제품과 가구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탄력적이었습니다.
금요일 홍콩에서 JD.com의 주가는 상승했습니다. 9% 이상.
JD.com의 Lei Xu 사장은 실적 보고서에서 “소비자와 비즈니스 파트너는 점점 더 JD를 신뢰하고 의존하고 있으며 우리는 3분기에 중국의 산업 성장을 능가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홍콩에 상장된 JD.com의 주가는 지난 6개월 동안 20% 이상 상승한 반면, Alibaba의 주가는 같은 기간 동안 30% 이상 하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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