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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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금융 위기의 긴 그림자 한국 – 대사

아시아 금융 위기의 긴 그림자 한국 – 대사

11월 한국의 집권 민주당은 제안 현재 전염병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에 대응하여 시민들에게 또 다른 방아쇠 수표를 보냅니다. 그러나 홍남기 기획재정부 장관은 반대 이 호출과 작지만 고도로 타겟팅된 도움말 패키지를 추천했습니다. 김푸겸 국무총리는 정부가 이 입장을 지지한다고 말했다. 줄 수 없다 올해 세수에서 예상보다 더 많은 흑자를 예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원조의 또 다른 라운드.

흥미로운, 국민 투표 11월 첫째 주에 한국인의 60% 이상이 글로벌 구호에 대한 정부의 반대에 동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왜 그럴까요? 사람들이 COVID-19가 더 이상 경제적 고통의 주요 원인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 아닙니다. 최신 글로벌 재난 구호 라운드 앞으로 이동 올해 9월 말 현재까지 공공 지원 패키지 이용 가능 널리 인기.

만족감을 느끼는 대신 불확실성이 사람들이 또 다른 구제금 지급을 두려워하는 주된 이유입니다. 공개 토론은 1997-98년 아시아 금융 위기 동안 한국이 국제적 변동에 노출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보여줍니다.

1997년 여름 태국 팟의 평가 절하는 이 지역의 다른 통화가 비슷한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국제 투자자들이 우려하면서 패닉을 일으켰습니다. 특히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한국 등 신용등급이 비슷한 국가에서 달러화 가치가 급락했다. 단기 대출에 자금을 조달할 수 없었기 때문에 영향을 받은 국가의 많은 선도 기업이 무너졌고 그 영향은 가치 사슬 아래로 점점 더 메아리쳤습니다.

아시아 금융 위기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충격적이기 때문에 한국에 여전히 무거운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습니다. 혼란 기간 동안 실업률은 3배가 되었고 가계의 80%가 소득 손실을 입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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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이 조정한 복구 계획의 일환으로 서울이 채택한 구조적 복구 조치도 깊은 상처를 남겼습니다. 높은 고용 불안 그리고 다음 해에 불평등이 증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정규직 계약이 없는 근로자의 수는 1997년에서 2000년 사이에 800,000명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혼란은 한국의 정책 입안자들과 일반 대중에게 한국이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국제 시장 상황의 불규칙한 변화에 더 취약하다는 것을 확신하게 했습니다. NS 국제통화기금(IMF)의 실패 위기 상황에서 효과적인 지원을 제공하면서 이러한 공황의 중추 역할을 하려는 목적은 서울의 분노를 더욱 가중시켰다.

한국이 미래의 금융 불안정에 대비할 것이라는 희망은 한국의 주요 경제 정책, 특히 경제 정책의 중요한 동인입니다. 빠른 축적 외환 준비금.

위기 이후에 예방 조치를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대중과 정책 입안자들은 투자자들이 한국 시장에 대해 다시 신뢰를 잃는 이유를 만들 것을 깊이 경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두려움은 최근 몇 달간 미국 통화 정책의 변화로 인해 더욱 악화되었으며, 이로 인해 투자자와 자본이 신흥 시장에서 미국으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 시장 관찰자들이 있다 경고가 떴다 이러한 예상 유출은 부채 수준이 높은 국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우려는 특히 2022년 예산이 이미 예상됨에 따라 더 많은 정부 지출과 차입(예: 구호 기금)을 요구하는 공공 정책에 반대하게 만듭니다. 증가하다 이 나라의 GDP 성장률은 50%가 넘습니다. IMF의 불안의 표현 부채의 증가는 이러한 불안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그러나 국가가 위험에 처한 이유에 대한 공개 토론 아니요. 이 중요한 순간에 더 많은 리소스와 지원을 제공하는 것은 걱정스러울 정도로 극소수입니다.

성 불평등의 악화는 정책 고려 사항의 최전선에 있지 않은 조치의 결과입니다. 지난 5월 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한국담당 국장 초점이라고 함 전염병 기간 동안 수요가 증가하고 유지 관리 비용이 한국 여성이 노동력에서 배제되는 방식에 대한 작업입니다. 시장 조사에 따르면 2020년까지 476,000명의 여성 노동자가 노동 시장을 떠나고 그 중 4분의 1이 가사 노동자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는 결과적으로 생산 손실이 국가의 경제 성장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는 세계적인 추세이지만 한국은 다른 나라보다 성 불평등이 훨씬 심각한 전염병 이전 환경에서 출발했습니다. OECD 데이터에 따르면 국가는 성별에 따라 회원국 간에 발생하는 총 소득의 가장 큰 격차에 계속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추가 공적 지원이 없다면 한국은 가족이 돌보는 비용의 급격한 증가와 발전과 사회 복지 모두에 심각한 결과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지 않고 여성 노동자의 추가 손실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또 다른 논란은 현 시점에서 한국 정부가 더 공격적으로 지출하는 것이 정당한지 여부다.

한국의 GDP 대비 부채 비율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IMF의 지적이 옳다. 이 수치는 2020년 47.9%에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됨 2022년에는 55.1%, 2026년에는 66.7%가 될 것이다. IMF가 선진국으로 분류한 35개국 중 가장 빠른 증가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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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2020년 10월 한국경제공사 카일 페리어가 지적한 바와 같이 한국의 공공부채는 여전히 남아 있다. OECD 국가 중 극히 일부. 미국에서 그 숫자는 2021년 3분기 122명 그리고 프랑스가 공격할 것으로 예상된다. 115.2 올해 말까지.

신용평가기관 무디스 서울은 지난해 서울이 부채 한도의 60%에 도달했지만 “한국은 여전히 ​​프랑스, ​​영국과 같은 등급을 공유하는 선진국에 비해 부채가 적다”고 지적했다. 조지 워싱턴 대학교 국제경영학 교수 대니 라이프치히 마찬가지로 한국은 “부끄러운 통화 정책 사용”에 참여함으로써 더 많은 불이익을 보았습니다.

한국이 공공지출과 재정확대를 위한 재정적 능력을 모두 보여주고 있는 상황에서 남은 유일한 걸림돌은 일반 대중이 위험을 용납하지 않는 것뿐이다. 그러나 아시아 금융 위기의 충격에 기반한 증가된 공공 부채에 대한 대중의 증오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공공 지출이 필요한 것은 한국만이 아닙니다. 세계 경제 회복을 최전선에 둠으로써 미국은 자국의 통화 정책이 국제 자본 흐름의 급격한 변화를 유발할 위험이 없음을 공공 지출을 늘릴 필요가 있음을 국가에 확신시키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향력 있는 평론가가 있습니다. 더 적게 말하고 더 적게 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재정 활동을 줄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