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5,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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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의 Shopee는 브라질 전자 상거래 부문의 판도를 바꾸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5일 싱가포르 사무소에 있는 Sea Ltd의 전자상거래 부문 Shopee의 배너 사진. REUTERS/Edgar Su

8월 30일 (로이터) – Sea Ltd’s (늦은) Shopee가 브라질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쇼핑 앱이 되는 데 2년 밖에 걸리지 않았으며 전자 상거래에 대한 판도를 바꾸는 접근 방식으로 사용자를 저가 시장으로 성공적으로 끌어들였습니다. 즉, 승리한 사용자에게 쿠폰을 제공하는 인앱 미니 게임입니다.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이 회사는 8분기 연속 브라질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타이틀인 “Free Fire”를 만든 별도의 게임 부문 Garena와 온라인 쇼핑을 결합하여 지역 챔피언 Luiza SA 매거진의 약 3분의 1에 달하는 판매 분석가를 생성했습니다. (MGLU3.SA).

집으로 돌아가면 Shopee가 중국의 Alibaba Group Holding Ltd가 지원하는 Lazada와 같은 사이트를 제치고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전자 상거래 사이트가 되는 데 단 5년이 걸렸습니다. (9988.HK), 일본 SoftBank Group Corp.가 제공하는 Tokopedia. (9984.T). 더 읽기

컨설팅 업체 모멘텀 웍스(Momentum Works)의 장간 리(Jianggan Lee) 애널리스트는 “쇼피는 동남아시아 시장에 늦게 진입해 다른 업체들이 기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살펴본 다음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실적이 있다”고 말했다.

Shopee의 초기 증가는 이전에 Luiza Magazine 및 아르헨티나의 MercadoLibre Inc와 같은 지역 회사가 지배했던 부문에서 외국인 참가자가 성장할 수 있는 여지를 강조합니다. (멜리오).

브라질 결제 회사 EBANX의 데이터에 따르면, 이 스타트업의 타이밍은 확실히 운이 좋았습니다. COVID-19 전염병이 소비자를 실제 매장에서 멀어지게 하는 동시에 브라질에서 시작하여 2020년 전자 상거래 매출이 44% 증가한 420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중국 인재를 보유하고 있는 Alibaba의 AliExpress와 유사한 Shopee는 다운로드 및 사용 시간 기준으로 분석 플랫폼 App Annie의 데이터를 보여주며 브라질 최고의 앱으로 떠올랐습니다.

그러나 성장을 추구하면서 Shopee는 Sea의 수익성 있는 게임 부문의 지원을 받아 계속해서 손실을 보고 있습니다. 올해 2분기 Garena는 전자 상거래 부문이 5억 7,980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7억 4,090만 달러의 조정 EBITDA를 게시했습니다.

Itao BBA의 분석가인 Tiago Macrose는 “사업의 한 측면인 수익성 있는 소에서 창출된 돈은 브라질 전자 상거래에 적극적으로 재투자되었습니다. 성공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글로벌 야망

Sea’s Brazil의 진출은 글로벌 야망의 한 요소일 뿐입니다. 투자 부문인 Sea Capital은 또한 라틴 아메리카 및 해외의 신생 기업에 자금을 투자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언론에 말할 권한이 없어 신원을 밝히기를 거부한 이 문제에 정통한 한 사람이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Shopee를 브라질과 달리 현지 직원이 없는 칠레, 콜롬비아 및 멕시코로 이전했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고 이 문제에 정통한 두 사람이 말했습니다.

중국 게임 회사 Tencent Holdings Ltd를 주주로 포함하는 Sea (0700.HK)그는 논평을 거부했다.

회사는 Shopee Brazil에 대한 데이터를 거의 공개하지 않았지만 Itau BBA 분석가는 작년에 플랫폼에서 판매된 상품 및 서비스의 가치를 120억 리얄(22억 7000만 달러)로 추정했습니다.

다른 추산에 따르면 평균 시장 가격은 40리얄로, 고가 브랜드 제품을 자주 취급하는 전자 상거래 MercadoLibre의 평균 가격의 1/3도 되지 않습니다.

Shopee Brazil에게 Sea의 가장 큰 도전은 광대한 국가에서 배송하는 것입니다. 올해는 지방 우편 시스템에 대한 의존도를 민간 운송업체에 유리하게 줄였지만 여전히 민간 배송 서비스로 경쟁자들과 경쟁하고 있다.

회사 소식통은 Shopee가 이 지역의 모든 국가에 대해 하나의 주요 물류 파트너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Reuters에 말했습니다.

Sea 경영진은 이번 달 통화에서 분석가들에게 이 지역의 전자 상거래 성장이 동남아시아에서 발생한 것처럼 더 많은 배송 파트너십의 출현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같은 통화에서 회사 사장 Yangon Wang은 브라질을 “지속적인 투자를 위한 좋은 시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지 판매자

이번 달에 Shopee의 가장 가까운 경쟁업체인 AliExpress가 지역 한 자릿수 수수료 판매자에게 시장을 개방하면서 라틴 아메리카의 가장 큰 경제에서 경쟁이 심화되었습니다. AliExpress는 11년 동안 브라질에 있었습니다. Shopee는 첫해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소기업 소유자인 Luciana Carvalho는 2월에 Shopee에서 플라스틱 포장 제품 판매를 시작했는데, 이는 MercadoLibre의 17%에 비해 무료 배송과 6%의 수수료에 매료되었습니다.

“가입하고, 수수료를 계산하고, 배송 카드와 영수증을 받는 것은 쉽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플랫폼에 더 많은 투자를 하게 만듭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수익성을 향한 움직임으로 Shopee는 이후 수수료를 18%로 인상했습니다. 이는 일부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는 시장의 최대 2배이며 이는 라틴 아메리카의 잠재적인 이윤을 나타냅니다. Carvalho는 Shopee를 계속 사용하지만 “탁월한” 배송을 위해 MercadoLibre를 선호합니다.

Goldman Sachs 분석가들은 수익성을 더욱 개선하기 위해 Shopee가 동남아시아와 같은 고가 품목 판매를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Li는 Shopee가 인도네시아에서 그랬던 것처럼 브라질에서도 앱에 금융 서비스를 추가할 Momentum Works를 기대합니다.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에서 그들이 한 일을 고려할 때 그들이 1위를 했다면 나는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1달러 = 5,2948리얄)

강지민이 보고한다. Fanny Botkin의 추가 보고. Christopher Plumb 및 Christopher Cushing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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