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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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니커버스에게 이지의 끝은 어떤 의미일까?

스니커버스에게 이지의 끝은 어떤 의미일까?

이지스가 사라집니다. 선반 및 웹 사이트에서 adidas. 발 보관함에서 사라졌습니다. 10월 초 뉴욕주에서 2021년에 180만 달러에 경매된 Nike Air Yeezy 1 프로토타입이 기다리고 있던 뉴욕 Christie 본사에는 더 이상 전시되지 않습니다. 또 다른 판매. (취소됨) Kanye West처럼 기업 파트너십 증발 여파로 2주간의 반유대주의 및 반흑인 성명서그의 제품, 특히 그의 신발도 시야에서 사라진 것 같았다.

그러나 스니커즈가 상품 및 수집품으로 거래되는 StockX, Stadium Goods 및 GOAT 재판매 웹사이트에서는 여전히 수백 켤레의 신발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화 팬이 모이는 디스코드와 레딧 대화방에서는 예가 정확히 무슨 일로 몰락했는지에 대한 논쟁이 뜨겁다.대체 자산 클래스또는 Cowen Equity Research의 2019년 주식이나 채권이 아닌 투자.

‘요리 그룹’ House of Carts(셰프 그룹은 판매 및 재판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모니터링하는 그룹)의 창립자 Christopher George와 같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는 adidas 광고가 1,500명의 회원에게 공개된 날 그에게 말했습니다. “Yeezys를 많이 소유하고 있다면 출구 계획을 100% 살펴보겠다.”

운동화 및 스트리트웨어 웹사이트인 프로젝트 블리츠(Project Blitz)의 창립자 안드레 류스티나(Andre Ljustina)와 같은 사람들은 아디다스 이지(Adidas Yeezy) 파트너십의 종료가 신발을 더욱 소장가치 있게 만들 것이며 “연기가 사라지면 신발의 가치가 올라갑니다. “

200,000명 이상의 사용자가 있는 운동화 거래 플랫폼인 Tradeblock의 CEO인 Mbeimoh Gogomo는 이러한 혼합된 메시지의 결과가 “만연한 추측”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이트에서 Yeezy 거래 수는 지난 3일에 비해 지난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40% 증가했습니다(adidas는 화요일에 관계를 끊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논란은 운동화와 관련된 사회적 화폐에 관한 것이 아니라 Quinn이 예측한 시장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300억 달러 2030년까지 그것은 박물관 전시회 그리고 다큐멘터리 ShoeZeum의 창립자이자 2012년 기네스 세계 기록 보유자이자 가장 많은 운동화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는 Jordan Geller는 쌍둥이 엔진인 Nike의 Air Jordans와 Adidas의 Yeezys로 구동되는 진화에 전념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엔진 중 하나가 실패하면 다음에는 어떻게 됩니까? Geller씨는 이것이 “전례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Yeezy의 몰락이 전체 운동화 시장을 움직인 이유를 이해하려면 먼저 운동화가 가치를 얻는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예술품이나 장신구와 같은 수집품 시장과 마찬가지로 품목의 가치는 희소성에 따라 크게 좌우됩니다. 그러나 운동화에 관해서는 그 창작자에 대한 향수와 문화적 자본도 역할을 합니다.

킥에는 항상 고유한 하위문화적 기호가 있었지만(1917년 컨버스 올스타에 올랐음), 1980년대 중반 마이클 조던과 에어 조던의 등장과 힙합의 부상이 그들을 추진했습니다. 대중적인 대화와 정체성의 중심에. 팬들은 그의 자리에 있는 것을 꿈꿨지만 그럴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조던 씨가 신발을 신고 노는 것을 보았을 때를 기억했습니다. 조던 방울이 너무 유명해져서 2014년 폭동을 일으켰습니다.

다른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에도 순간이 있었지만, Ye는 Nike와의 진정한 경쟁자가 나타나기 시작한 후 2013년 Adidas에 합류했습니다. 그때까지 조지 씨는 “아무것도 가까스로 다가오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Geller는 “그 전에는 Adidas가 관련이 없었습니다.”라고 동의했습니다. “컬렉터들 사이에서는 그다지 인기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Kanye와 계약을 하고 나서 그들은 즉시 길거리에서 명성을 얻었고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예는 스포츠에 냉정함을 두지 않고 음악에 이를 정착시켜 소비자와 소통하는 모든 길을 열었다. “그는 부자 “Yeezy는 Jumpman을 뛰어 넘었고 그는 뛰어 넘었습니다.”라고 Mr. George가 말했습니다. 그녀는 무대에서 그의 신발을 보았고, 이는 기대감을 불러일으켰고, 그것을 뉴스로 만들었으며, 그것을 경험과 연관시켰습니다.

“나는 모든 것을 바꿨습니다.” 주인이 Justina에게 말했다. “아디다스는 나이키로부터 에너지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2018년, 종이 독일 로이틀링겐 대학의 Moritz Lutz와 Peter Bug는 Nike, Air Jordan, Adidas가 전 세계 운동화 재판매 시장에서 전체 매출의 98%를 차지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아디다스 지분에 관해서는 프로젝트 블리츠(Project Blitz)의 류스티나(Ljustina)가 말했습니다. 그 대부분은 이지스(Yeezys)입니다.

그러나 2021년에 Yeezy 프로토타입을 180만 달러에 구입한 소액 투자 회사인 Rares의 CEO인 Jerome Sapp에 따르면, 이것은 투자자들이 현재 취소된 Christie’s의 판매를 통해 현금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이지스(Yeezys)는 “조던 브랜드와 이지 브랜드 사이에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으며, 이지 브랜드는 희소성을 논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입기 위해 Yeezy를 산다고 그는 말했다. 그들은 저장하고 수집하기 위해 조던을 구입합니다.

삽 씨는 나이키와 함께 마지막으로 만든 신발인 에어 이지 2 SP 레드 10월의 이름을 예로 들며 “이제 지즈는 3~4종만 사면 계속 신을 수 있다”고 말했다. Ljustina 씨는 또한 대부분의 Yeezy가 Jordan보다 훨씬 낮은 가격으로 원래 소매 가격에 더 가까운 가격으로 판매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유통 중인 제품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그는 또한 판매자가 잃는 것은 크기가 일치하는 모든 신발에서 이익을 얻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Yi의 최근 발언이 재판매 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유를 설명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당신이 신을 신발을 구입하고 그 신발이 유독한 관점과 연관되면, 그것은 MAGA 모자를 착용하는 것이 정치적인 견해를 의미할 수 있는 방식으로 연상을 통해 이러한 아이디어와 연관될 수 있습니다. 플로리다 남성 Danny Schiff는 자신이 소유한 Yeezy와 $15,000를 불태운 혐의로 입소문을 탔습니다. 에 비디오 게시 예에 대한 틱톡. (그는 남은 Yeezy를 경매에 올려 반유대주의와 인종 차별주의에 맞서 싸우는 자선 단체에 기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Justina 씨는 Yeezy가 러시아, 중동, 중국의 국제 바이어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운동화 소유자는 Adidas Yeezy 가격이 어떻게 될지 예측하는 것과 유사한 상황을 생각해 냈을 때 Ye Nike가 떠났을 때 또는 Virgil Abloh와 Kobe Bryant가 사망한 때와 그들의 신발이 즉시 수집 가능하게 되었다는 사실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Rares의 Sapp 씨는 Ye/Nike의 비유에 대해 “완전히 다른 시대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때 Yi는 예술적으로, 문화적으로 그리고 유명인으로서 그의 게임에서 최고의 자리에 있었습니다. 그 관계를 단절하는 치명적인 증오 발언은 없었습니다.”

Carnegie Mellon 대학의 조직 행동 부교수인 Rosalind Chow는 “얼마나 많은 수집가”가 있는지는 분명하지 않지만 이 논쟁이 아디다스 Yeezy를 수집가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지스, 스니커즈 등 의류의 가치를 추적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스톡X(StockX)에서 폼 러너 그리고 부스트 700 V2 가격의 급격한 하락과 바운스 사이에서 진동합니다. 원래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 수준에 근접합니다. (StockX는 의견을 구하는 이메일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삽 씨는 사람들이 주식을 매도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모든 것이 죽는다. 분명히 말한 것을 되돌릴 수는 없다”는 것도 사실이지만 잠시 자리에서 물러나 사과한다면, 나는 충분한 수의 사람들이 재건에 대해 그를 용서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Mr. George는 질문의 일부가 아직 출시되지 않은 Adidas Yeezy 주식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올해 최소 5개의 드롭을 계획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출시 예정인 컬러웨이와 스타일을 언급하며 각 릴리스에는 최소 20,000~30,000쌍이 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Adidas는 신발로 시장을 범람시키거나 단순히 신발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ap은 Yeezy Gap의 주식을 전혀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아디다스는 대부분의 이지 디자인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예가 새로운 파트너와 함께 스니커 게임에 복귀하더라도 다른 이름으로 신발을 계속 출시할 수 있습니다. George는 Yeezys와 관련하여 “선택된 소수만이 계속해서 가격을 인상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특히 “Nike 모델, 그의 신발 역사의 ‘영광의 시대’ 버전”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이것이 Nike에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아무도 의심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또한 새로운 브랜드가 그 공백에 들어갈 수 있는 길을 열어줍니다. 이제 이름이 무엇인지에 대한 추측이 시작되었습니다. Justina 씨는 Jerry Lorenzo와 adidas의 Fear of God 콜라보레이션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Lorenzo 씨는 한때 Yi의 크리에이티브 서클의 일원이었습니다.)

조지 씨는 뉴발란스가 “아디다스를 대신할 것”이라고 믿었다고 말했습니다. 원래 Yeezys에서 180만 달러를 판매한 Sotheby의 스트리트 패션 및 현대 수집품 책임자인 Brahm Wachter도 이에 동의했습니다.

“이 말은 내가 관찰하려고 했던 말입니다.” 그가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