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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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마켓은 12개 이상의 제품에 “수축” 경고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슈퍼마켓은 12개 이상의 제품에 “수축” 경고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슈퍼마켓 체인 까르푸는 제조업체들에게 비용 절감을 압력을 가하기 위해 식품에 가격 경고를 추가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크기는 줄어들지만 원자재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더 비싼 26개 제품에 이미 경고가 발령됐다.

이들 제품에는 모두 동일한 라벨이 붙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공급업체에서 부피나 무게를 줄였으며 실제 가격은 인상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디플레이션을 부른다

여자 클로즈업은 슈퍼마켓에서 수표를 살펴봅니다. 비용과 예산을 추적하세요. (아이스톡/아이스톡)

까르푸는 펩시코가 생산하는 립톤 무설탕 복숭아 아이스티 한 병의 용량을 1.5리터에서 1.25리터로 줄였다고 밝혔다. 동시에 리터당 가격도 40% 상승했다.

이는 ‘디플레이션 인플레이션’으로 알려진 사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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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르푸

까르푸 로고가 스마트폰 화면에 표시됩니다. (Rafael Henrique/SOPA Images/LightRocket via Getty Images/Getty Images)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까르푸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사인 스테판 봄베스(Stephen Bombes)는 “이러한 제품에 낙인을 찍는 목적은 제조업체에게 가격 정책을 재고하라고 지시하는 것임이 분명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 추가 움직임은 곧 시작될 주요 브랜드와의 계약 협상을 앞두고 나온 것이다. 로이터 통신은 이번 회담이 10월 15일 종료될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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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르푸 대변인은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회사가 “최대한 효율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증가된 비용을 상쇄하기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습니다.

회사 측은 “우리가 감당할 수 없는 비용을 가격 인상 형태로 고객에게 전가했을 뿐”이라고 밝혔다.

까르푸는 FOX Business의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