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경제학자는 소비자들이 비관적이라고 느끼는 경우에도 지출이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최근 데이터에서 나타난 역설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미시간 대학 소비자 신뢰 조사 책임자인 Joan Hs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금요일에는 CNBC 그녀는 미국인들이 재정적 목표를 달성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하고 대신 돈을 쓰고 있기 때문에 돈을 절약하려는 계획을 포기했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지출은 소비자들 사이에 비밀스러운 내부 신뢰감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라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대신에 소비자들은 우리가 아메리칸 드림의 일부로 이야기하는 많은 야심 찬 목표(주택 소유, 대학 등록금, 자녀의 대학 등록금, 편안한 은퇴 생활)를 높은 금리와 높은 혜택으로 보고 있다고 해석합니다. 현재로서는 그러한 야심찬 목표가 점점 더 달성 불가능해 보입니다.
결과적으로 소비자들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저축을 “포기”했으며 여전히 강력한 노동 시장이 지금은 소비를 허용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미시간 대학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들이 완고하게 높은 인플레이션과 이자율, 잠재적인 상승에 대한 우려를 지적하면서 5월 심리지수는 4월 최종치 77.2에서 6개월 만에 최저치인 67.4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업.
이 보고서는 며칠 후 인플레이션 둔화를 보여주는 4월 CPI에 이어 발표되었지만 3개월 연속 예상치 못한 높은 가격이 나온 후에 나온 것입니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업들은 인플레이션과 이자율 상승이 특히 저소득층 쇼핑객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확실히 인플레이션은 2022년 중반 40년 만에 가장 높은 비율(9%)에서 지난달 3.4%로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이는 가격이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기보다는 덜 빠르게 상승하고 있음을 의미하며, 지난 몇 년간 누적된 충격이 계속해서 정서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한편, 소비자 수요 지표는 유지되었습니다. 1분기에도 계속해서 GDP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약한 소매 판매 보고서에도 불구하고 분석가들은 전반적인 추세가 지속적인 지출을 가리킨다고 지적했습니다.
Hsu는 소비자들이 현재 강력한 노동 시장이 계속되어 지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지만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약간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녀는 “이것은 소비자들에게 다가오는 약세의 초기 신호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강한 소득이 소비자 지출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노동 시장은 또한 올해 초 큰 폭의 상승 이후 약간의 냉각을 암시했습니다. 노동부의 4월 고용보고서는 기대치를 크게 밑돌았고 실업률은 3월 3.8%에서 3.9%로 상승했다.
노동 시장의 추가 냉각은 연준이 금리를 인하하기 시작하도록 촉발하여 소비자들에게 좀 덜 엄격한 이유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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