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치스코 교황은 성 베드로 대성당에서 밤샘 성탄 미사를 주재하면서 “성탄절의 경이로움”은 무한하신 하느님께서 “우리를 위해 유한해지시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셉 툴로크가 각본을 맡은 작품
“온 땅을 세어 보아라.”
그래서 프란치스코 교황이 시작되었습니다. 밤 동안 성탄 미사에서 강론하신 성 베드로 대성당에서는 성 누가복음을 직접 인용했습니다.
교황님께서는 복음서 기자가 지나가면서 언급할 수도 있었던 이 통계에 초점을 맞추셨다는 점을 지적하셨습니다.
따라서 극명한 모순이 드러납니다: “황제가 세상의 인구를 세는 동안 신은 거의 눈에 띄지 않게 그곳에 들어갑니다. 권력을 행사하는 자들은 역사의 위대한 사람들과 함께 자리를 잡으려 하지만, 역사의 왕은 작은 자들의 길을 선택합니다.
교황은 “권력 있는 사람 중 누구도 그에게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소수의 목자들만이 사회생활의 소외된 존재”라고 강조했다.
성취가 아닌 화신
프란치스코 교황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황제의 인구 조사”는 역사를 관통하는 인간의 실마리를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권력, 세속적 권력, 명성과 영광을 추구하는 노력은 모든 것을 성공이라는 기준으로 측정하여 결과와 숫자와 숫자로 이어집니다. 집착하는 세상 완성“.
그러나 이 접근 방식에 대한 대안이 있습니다. 교황은 예수는 성취의 하나님이 아니라, 강생.“
프란치스코 교황은 불의가 힘을 보여 위에서 제거되는 것이 아니라, 사랑을 보여줌으로써 아래에서 제거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것은 무한한 힘으로 현장으로 폭발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우리 삶의 좁은 범위 속으로 내려옵니다.
그 위대하시다가 작아지셨느니라
그러므로 프란치스코 교황님은 우리가 이 “살아계신 참 하느님”에게 계속 시선을 고정하도록 촉구하셨습니다.
교황은 그분이 “역사의 일부가 되어 역사에 혁명을 일으키시는” 하느님이시며 “우리를 너무나 존중하셔서 우리가 그분을 거부할 수 있도록 허락하시는” 하느님이시라고 말했습니다. 죄를 스스로 짊어지고 죄를 없애시는 분입니다.”
교황님께서는 이렇게 덧붙이셨습니다. “하느님께서는 우리의 삶을 포용하기를 너무나 원하십니다. 비록 그분은 무한하시지만 우리를 위해 제한되십니다. 그는 위대함에도 불구하고 작아지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그분은 자신의 의로우심으로 우리의 불의에 복종하십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것이 바로 성탄의 기적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성지에서의 전쟁
교황의 생각도 현재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으로 고통받고 있는 성지, 특히 예수 탄생의 도시 베들레헴으로 향했다.
“오늘 밤 우리 마음은 베들레헴에 있습니다. 그곳에서 평화의 왕께서는 오늘날에도 세상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지 못하게 하는 전쟁의 쓸데없는 논리와 무기의 충돌을 다시 한 번 거부하십니다.
결론
프란치스코 교황은 기도로 설교를 마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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