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화가’로 불리는 파리의 한국화가 방해자가 지난 목요일 향년 85세를 일기로 프랑스 남동부 아르다슈에서 별세했다.
박보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그의 열정과 예술적 정신, 탁월한 업적에 경의를 표한다”며 “작가의 평화와 사랑, 생명과 존엄을 빕니다. 탐색했다.” [her painting of] 그녀의 생애 동안의 빛은 미래의 세상을 더 밝게 비출 것입니다. ”
문화부 산하 파리한국문화원은 화요일과 수요일에 팡 씨를 기리는 제단을 거행하고 조문객을 받아들인다. 경기도 영은현대미술관은 이미 미술관 내부 작업실에 작가의 위령제를 마련해 11월 3일까지 일반에 공개한다. Studio Bang은 박물관의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일부였습니다.
광원을 탐색했습니다 […]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박물관은 성명을 통해 “우주의 멋진 색으로”라고 밝혔다. “그녀는 모두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방씨는 1937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처음에는 시인이 되기 위해 프랑스 문학을 공부하고 싶었지만, 그녀의 재능을 보고 고등학교 선생님이 대신 미술을 배우라고 권유했다. 서울대학교에서 미술을 공부한 후 1961년 파리로 이주하여 파리의 에콜 데 보자르에서 공부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녀는 1988년 사망할 때까지 그녀의 가장 큰 후원자가 된 스위스 미술사가이자 비평가인 Pierre Corthion을 비롯한 여러 중요한 유럽 전문가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녀는 1967년부터 2021년 사망할 때까지 한국학 전문 인류학자인 Alexander Gilmoz와 결혼했습니다.
Pang은 실제로 그녀의 영감 중 하나였던 고대 유럽 대성당의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처럼 반짝이는 추상 회화로 유명합니다.
그녀의 그림은 한국 전통 화법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으며 금색과 짙은 파란색으로 칠해졌습니다. 그녀의 그림 하나하나는 마치 심연을 뚫고 어두운 표면을 다양한 푸른 색의 파도로 바꾸는 숨겨진 광원이 뒤에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바다 속 깊은 곳에서 오는 듯한 색감과 광채 효과의 비밀은 ‘광물과 식물에서 얻은 천연색’에 있다. […] 나는 종이의 양면을 여러 겹으로 칠하고 적용했습니다. 울음소리 기술”이라고 방 씨는 2016년 한국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종이나 천의 뒷면에 색을 칠하는 배채는 깊고 미묘한 색 효과를 얻기 위해 사용되는 한국 전통 기법입니다.
팡은 인터뷰에서 “생명은 빛에서 오고 기쁨은 삶에 대한 사랑에서 오고 평화는 기쁨에서 온다”고 말했다. “시청자들에게 자연의 빛과 에너지, 숨결을 주고 싶다.”
빛을 통해 삶, 사랑, 평화를 표현하는 그녀의 그림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인 프랑스 샤르트르 대성당의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을 장식하기 위해 2018년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녀의 작품은 2021년에 대성당에 설치되었지만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by 문소영 [[email protected]]
“소셜 미디어의 선구자. 대중 문화 전문가. 매우 겸손한 인터넷 애호가. 작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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