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에 특별 임무를 통해 4명의 우주비행사가 국제 우주 정거장에 발사되었습니다.
이전 비행과 달리 승객 중 누구도 궤도에 진입하는 부유한 우주 관광객이 아니었습니다. 대신 세 명의 승무원이 이탈리아, 스웨덴, 터키 등 각자의 국가에서 후원을 받습니다. 터키의 경우 승무원은 터키 최초의 우주 비행사입니다.
휴스턴에 본사를 둔 Axiom Space가 수행한 이번 비행은 국가가 더 이상 인간 우주 비행 프로그램을 수행하기 위해 자체 로켓과 우주선을 만들 필요가 없는 새로운 시대의 일부입니다. 이제는 비행기 표를 구매하는 것처럼 간단히 상업 회사로부터 항공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우주 비행사들은 플로리다에 있는 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발사된 팔콘 9 로켓 위에 스페이스X 크루 드래곤 캡슐을 타고 있었습니다. 추가 차량 점검을 위해 하루가 지연된 후 카운트다운은 순조롭게 진행되었고, 동부 표준시 기준 오후 4시 49분에 로켓 엔진에 불이 켜졌습니다.
유럽 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과 산하 22개 국가의 경우 Axiom 비행과 같은 상업용 비행은 더 많은 유럽인을 우주로 데려갈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전통적 우주 프로그램과 상업용 우주 프로그램의 혼합을 강조합니다.
유럽 우주국은 현재 우주 정거장 비용의 8.3%를 지불하므로 우주비행사들은 그곳에서 수행하는 6개월 임무 중 해당 부분을 받습니다. 이는 현재 우주정거장의 예정된 퇴역일인 2030년까지 단 4번의 비행에 해당합니다.
ESA의 우주비행사 사무국장인 프랭크 드 윈(Frank De Winne)은 “우리는 비행편이 많지 않기 때문에 모든 회원국에 우주비행사를 파견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그것은 불가능.”
그러나 목요일에 Axiom 비행선에 탑승한 스웨덴 우주 비행사 Markus Wandt는 상업용 비행을 통해 국제 우주 정거장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Wandt는 지난주 기자회견에서 “Axiom에 이러한 옵션이 없었다면 지금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투기이자 시험 조종사인 완트 씨는 2년 전 유럽 우주국에 우주 비행사가 되기 위해 지원했습니다. 22,500명의 지원자 중 그는 최종 선발 라운드에 진출했지만, 유럽 우주국이 새로운 정규 우주 비행사로 선정한 5명 중 한 명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백업” 우주비행사로 불렸다. 이는 무보수 직책이지만, 예비 우주비행사는 상업적 기회가 생기고 해당 국가가 티켓 비용을 기꺼이 지불할 경우 훈련을 받고 우주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예비군을 창설했습니다.”라고 DeWine 씨는 말했습니다.
Ax-3 승무원은 이러한 방식으로 궤도에 진입한 최초의 정부 우주비행사가 아닙니다.
아랍에미리트는 2019년 우주 비행사 중 한 명인 하자 알 만수리(Hazza Al Mansouri)를 위해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8일간 머물기 위해 러시아 소유즈 로켓에 비행기를 구입했습니다. Axiom Space는 2023년에 두 번째 Emirati 우주 비행사인 Sultan Al Neyadi를 위해 우주 정거장에 6개월 동안 머물도록 마련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작년 Axiom의 마지막 비행을 통해 두 명의 우주 비행사를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수송했습니다.
지난 3월 스웨덴 관리들은 Axiom이 이 특별 우주 비행사 임무에 빈 자리가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스웨덴 국립우주국 사무총장 안나 라스만(Anna Rathsman)은 “빠른 결정을 내릴 수 있다면 이는 그렇게 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스웨덴 고등교육연구우주부 장관인 Mats Persson은 “우리는 이런 기회가 자주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얻었을 때 우리는 그것을 가져갔습니다.”
스웨덴은 우주국, 스웨덴군, 사브(Saab)와 같은 기업의 재정 지원을 받아 반트 씨의 우주 여행 비용으로 거의 4억 5천만 스웨덴 크로나, 즉 약 4,300만 달러를 지불했습니다. 이는 Axiom이 2018년에 처음에 좌석 비용을 청구할 것이라고 말한 5,500만 달러보다 적습니다. (Axiom은 이제 비용 공개를 거부합니다.)
계약이 체결됨에 따라 Wandt 씨는 예비 우주 비행사에서 프로젝트 우주 비행사로 승진했습니다. 이 임무를 위해 1년 동안 유급 직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그가 우주 정거장에서 수행할 작업에는 무중력이 줄기 세포에 미치는 영향과 우주의 건축 환경이 우주비행사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는 실험이 포함됩니다.
다른 ESA 회원들도 향후 Axiom 항공편에 등록했습니다. 스웨덴이 Wandt 씨와 맺은 계약과 유사하게 폴란드에는 ESA의 예비 우주 비행사 중 한 명인 우주 비행사 Slawosz Oznanski가 미래의 Axiom 비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영국 우주국(British Space Agency)은 또한 우주비행사를 궤도로 수송하기로 Axiom과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비행에는 터키 공군 전투기 조종사 알베르트 게제라브치(Albert Gezeravci)와 이탈리아 공군 대령 월터 벨라데(Walter Velade) 등 다른 승무원도 탑승했다.
터키 최초의 우주 비행사인 Geziravci 씨는 터키의 미래 세대에게 영감을 주기를 희망합니다.
그는 승무원 기자회견에서 “이 우주 비행은 우리 여행의 목적지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것은 우리 여행의 시작일 뿐입니다.”
임무 리더인 이탈리아 출신의 Velade 씨는 이미 우주에 진출했지만 몇 분밖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그는 작년 6월 버진 갤럭틱(Virgin Galactic)의 준궤도 비행에 탑승해 생물 의학, 유체 역학 및 재료 과학 분야에서 수많은 실험을 수행한 이탈리아 공군 세 명 중 한 명이었습니다.
이탈리아는 유럽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 회원국이기도 하지만, 벨라데 씨를 위한 비행은 이탈리아 우주국이 아닌 이탈리아 공군이 주선했습니다.
임무 사령관은 전직 NASA 우주비행사이자 현재 Axiom의 수석 우주비행사인 Michael Lopez Alegría입니다. NASA는 개인 우주비행사 임무를 전직 NASA 우주비행사가 이끌도록 요구합니다.
다른 나라들도 인간 우주 비행에 대해 상업적인 접근 방식을 취했는데, 그 아이디어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10년 넘게 Budget Suites of America 호텔 체인을 포함하여 부동산으로 큰 재산을 모은 Robert Bigelow는 주로 국가의 유료 고객에게 임대할 개인 터미널을 출시할 계획을 세워왔습니다. 그는 이를 “국권 고객”이라고 불렀습니다. .” “. “.
Bigelow Aerospace는 네덜란드, 싱가포르, 스웨덴, 호주 및 영국과 같은 국가와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사람을 우주정거장으로 수송하는 다른 항공우주회사의 우주선 개발이 지연되었기 때문에 Bigelow의 계획은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Bigelow의 초기 노력은 Axiom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을 위한 여지를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당시 Bigelow Aerospace의 워싱턴 사무소 이사였던 Michael Gould는 말했습니다.
당시 외국인 우주 관광객은 규제된 우주 비행 기술에 대한 지식을 얻지 못하도록 미국 국방 기술 보안국(Defense Technology Security Administration) 직원과 동행해야 했다고 Gould 씨는 말했습니다.
결국 연방 관리들은 그것이 불필요하다고 결정했습니다.
현재 Redwire의 최고 성장 책임자로 근무하고 있는 Gould 씨는 “이것은 우리가 Bigelow Aerospace에서 수행한 초기 작업이 어떻게 Axiom Space와 다른 모든 회사가 혜택을 받는 생태계 생성을 개척했는지 보여주는 훌륭한 예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주 인프라 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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