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가, 샬롯 에드워즈
- 역할, BBC 비즈니스 특파원
보잉 CEO 데이브 칼훈 그는 화요일에 미국 국회의원들에게 지난 1월 공중 비상사태가 촉발된 우려를 낳은 후 안전 문화에 대한 우려를 이해한다고 말할 예정입니다.
그는 미국 상원 소위원회 청문회를 앞두고 준비된 연설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 문화는 완벽과는 거리가 멀지만 우리는 조치를 취하고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의 심각성을 이해합니다.”
알래스카 항공이 운항하는 신형 737 MAX 비행기에서 사용하지 않은 문이 떨어져 측면에 구멍이 난 이후 이 회사가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진행 중인 조사의 일환으로 보잉 내부 고발자들은 지난 4월 상원에 737 MAX, 787 드림라이너 및 777 모델에 심각한 생산 문제가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공장의 안전 및 품질 관리 조건에 대한 보잉의 태도에 대한 우려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회사는 5년 전 두 대의 737 MAX 비행기가 두 차례에 걸쳐 거의 동일한 사고로 분실되어 346명이 사망한 후 극심한 비판에 직면했습니다.
칼훈 씨는 또한 CEO 재직 중 처음으로 위원회에 증거를 제시하는 이번 화요일에 영향을 받은 가족들에게 사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가 준비된 오프닝 캡션에는 “귀하의 손실에 대해 깊이 사과드립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항공기에 탑승하는 사람들의 안전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그는 회사가 치명적인 사고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던 2020년에 보잉의 CEO가 되었습니다.
2018년 10월, 라이온에어(Lion Air) 추락 사고로 보잉 737 맥스(Boeing 737 Max)가 일시적으로 착륙하지 못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이륙한 지 13분 만에 비행기가 자바해에 추락해 탑승자 189명 전원이 사망했다.
2019년 3월 에티오피아항공 여객기 보잉 737 MAX가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 이륙한 지 6분 만에 추락했습니다.
탑승자 157명 전원이 사망했으며, 두 사고 모두 비행 제어 시스템 결함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2018년과 2019년 사건 이후, 사망자의 가족 중 일부는 여전히 회사에 대한 법적 소송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화요일 청문회에 참석할 계획입니다.
2019년 비행기 사고로 아버지를 잃은 지포라 코레이아(Zipporah Correia)도 그중 한 명입니다.
그녀는 청문회 전 성명에서 “나는 보잉 CEO가 상원과 전 세계에 그 회사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모든 안전 개선 사항에 관해 말해야 했던 내용을 직접 듣기 위해 영국에서 워싱턴 D.C.로 날아갔다”고 말했다.
그녀는 “우리는 정의가 나올 때까지 쉬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화요일 청문회에 앞서 위원회 의장을 맡은 리처드 블루멘탈 상원의원은 성명을 통해 “보잉은 무너진 안전 문화를 고쳐야 하며 이것이 우리 앞에 놓인 행정부의 임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안전보다 이익을, 품질보다 주가를, 책임보다 생산 속도를 앞세운 수년 동안 보잉은 이 결단의 순간에 이르렀고, 보잉의 공허한 약속은 더 이상 유지될 수 없다”고 덧붙였다.
퇴임하는 보잉 CEO이자 지난 4년 동안 사장을 역임한 데이브 칼훈(Dave Calhoun)은 준비된 연설에서 알래스카 항공 사고 동안 사망자가 없었던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이 업계 출신이고, 이 업계가 우리가 매번 올바르게 해야 하는 업계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썼습니다.
그는 또한 사건 이후 회사가 미국 당국의 조사에 협력했을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의견을 듣고 잠재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장에서 '철야 기도회'를 열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지난 5월에는 항공기 품질 개선을 위한 계획을 규제 당국에 제출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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