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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에 따르면 연방 항공국(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은 보잉 737 MAX 항공기 생산 과정에서 주요 공급업체 중 한 곳의 기계공이 호텔 키 카드와 주방세제를 임시 도구로 사용하여 규정 준수 여부를 테스트하는 것을 포함해 수십 가지 문제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FAA는 1월 5일 737 Max 9 제트기의 도어 씰이 16,000피트 상공으로 날아간 후 시작된 Boeing 및 공급업체 Spirit AeroSystems에 대한 감사에서 “용납할 수 없는” 품질 관리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기관은 결과를 대중에게 공개하지 않고 오히려 결과의 세부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뉴욕 타임즈의 검토 이는 혼란스럽고 일관성 없는 제조 과정을 드러냅니다.
감사관들은 보잉이 생산 라인의 특정 측면을 검토하는 89개 제품 감사 중 33개에 실패했으며 총 97건의 위반 혐의를 발견했습니다.
737 MAX 기체를 만드는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Spirit AeroSystems)는 FAA가 실시한 13개 제품 감사 중 7개를 통과하지 못했다고 신문은 보도했습니다. 실패 중 하나는 항공기 도어 플러그 설치와 관련이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에서 가장 충격적인 세부 사항 중 일부는 캔자스주 위치타에 있는 Spirit AeroSytems의 동체 제조 공장에서 발생했습니다.
FAA 감사관들은 회사 정비사가 호텔 키 카드를 사용하여 문의 봉인 상태를 확인하는 경우를 관찰했으며 다른 Spirit 정비사가 “준비 과정에서 윤활유로” Dawn 액체 비누를 도어 씰에 바르는 것을 목격했다고 Times가 보도했습니다. .
최근 사건에서 기계공은 젖은 천을 사용하여 주방세제를 닦아내고 도어록을 청소했습니다. 아웃렛이 입수한 감사 결과를 자세히 설명하는 문서에는 정비사에게 제공된 지침이 “정비사가 따르거나 기록해야 할 사양/절차에 대해 모호하고 불분명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보잉이 재인수 협상을 벌이고 있는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Spirit AeroSystems)의 대변인은 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시정 조치를 취하기 위해 확인된 모든 부적합 사항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잉은 감사 결과에 대해 즉각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FAA는 알래스카 항공 항공기의 도어 씰 문제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이에 대한 보잉의 대응으로 인해 공개를 거부했습니다.
회사는 90일 이내에 감사에서 제기된 “체계적인 품질 관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포괄적인 실행 계획을 개발해야 합니다.
미국 교통안전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도 끔찍한 도어 패널 폭발 사건을 조사하고 있으며, 법무부는 보잉에 대한 범죄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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