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6,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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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스타라이너(Boeing Starliner): 두 명의 우주비행사가 우주선 문제로 집으로 돌아가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보잉 스타라이너(Boeing Starliner): 두 명의 우주비행사가 우주선 문제로 집으로 돌아가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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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N

보잉 스타라이너(Boeing Starliner) 우주선은 이번 달 큰 이정표를 기념할 예정입니다. 두 명의 NASA 우주 비행사를 국제 우주 정거장까지 왕복 비행하여 오랫동안 기다려온 예산 초과 캡슐이 임무를 수행할 준비가 되었음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스타라이너는 그 목표 달성의 절반쯤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시험 비행을 이끄는 두 명의 베테랑 우주비행사는 이제 임시 모드에 있습니다. 즉, 지구상의 엔지니어들이 여행의 첫 번째 구간을 괴롭혔던 문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서두르는 동안 우주 정거장에 머무르는 시간을 두 번째로 연장하는 것입니다.

우주 비행 베테랑인 Sonny Williams와 Butch Wilmore는 6월 6일 Starliner를 타고 우주 정거장에 도착했습니다. NASA는 처음에 체류 기간이 약 일주일 정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헬륨 누출과 추진기가 갑자기 작동을 멈추는 등 탐사선이 도중에 직면한 문제로 인해 임무의 후반부가 어떻게 수행될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NASA는 화요일에 윌리엄스와 윌모어가 6월 26일까지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엔지니어들은 우주선을 우주 정거장에 안전하게 부착하는 동시에 우주선의 문제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경쟁하면서 임무를 최소 20일로 연장했습니다.

NASA의 Commercial Crew Program 책임자인 Steve Stich는 “우리는 남은 데이터에 대한 작업을 정말로 원하지만” Starliner가 우주비행사를 집으로 데려오지 못할 것이라고 믿을 이유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화요일. . 기자 회견.

한편 보잉의 부사장이자 스타라이너 프로그램 이사인 마크 나피(Mark Nappi)는 화요일에 스타라이너 팀이 임무의 “계획되지 않은” 측면과 씨름하게 되었지만 보잉은 임무를 성공적인 학습 기회로 삼으려고 노력했다고 화요일에 말했습니다.

우주 비행사들이 이런 일을 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예기치 않게 체류 기간을 연장함 며칠, 몇 주, 심지어 몇 달 동안 우주 정거장에 탑승하세요. (NASA는 또한 스티치에 따르면 스타라이너가 필요하다면 궤도 실험실에서 최대 45일을 보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상황은 이미 예정보다 몇 년 뒤처진 보잉 스타라이너 프로그램의 유사한 실수 목록에 합류하면서 불확실성과 당혹감의 순간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는 보잉을 회사로서 한동안 따라다녔던 불리한 소식의 합창을 더한다.

보잉과 NASA 엔지니어들은 주로 추가 분석을 수행하기 위해 스타라이너(윌모어와 윌리엄스, 윌모어)를 예상보다 오랫동안 정거장에 남겨두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헬륨 누출 및 추진 문제는 우주에서 재진입할 때 살아남을 의도가 없는 차량의 일부에서 발생했기 때문에 임무 팀은 무엇이 잘못되었는지에 대해 가능한 모든 것을 알아내기 위한 최후의 노력의 일환으로 우주선의 귀환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우주선이 궤도에서 집으로 돌아올 때마다 위험이 다가옵니다. 이것은 아마도 우주 탐사에서 가장 위험한 부분일 것입니다.

NASA

NASA의 보잉 크루(Boeing Crew) 비행 테스트 스타라이너(Starliner) 우주선은 국제 우주 정거장이 이집트 지중해 연안 상공 262마일 상공을 공전하는 6월 13일 하모니 모듈의 전방 항구에 도킹된 모습을 촬영했습니다.

비행을 위해서는 스타라이너 차량이 음속의 22배 이상의 속도로 이동하면서 지구의 두꺼운 대기와 충돌해야 합니다. 이 과정은 우주선 외부를 화씨 약 3,000도의 온도로 가열합니다.

그런 다음 지난 1월 보잉이 재설계하고 테스트한 낙하산 세트는 캡슐이 단단한 땅에 도달하기 전에 캡슐의 속도를 안전하게 줄여야 합니다. (스타라이너는 우주로 낙하산을 타는 최초의 미국산 캡슐이 될 것입니다. 지상에 착륙 바다에 던지는 대신. 보잉은 이러한 접근 방식이 스타라이너의 비행 후 복구 및 개조를 촉진하기를 희망합니다.)

이 역사적인 유인 테스트 임무를 향한 Starliner의 여정은 2014년 NASA가 Boeing과 SpaceX를 활용하여 우주 비행사를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태울 수 있는 우주선을 개발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보잉은 이 일을 가장 먼저 완수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강력한 항공우주 대기업으로 여겨졌던 반면, 스페이스X는 예측할 수 없는 신생 기업이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10년 동안 흐름이 바뀌었습니다.

SpaceX의 크루 드래곤(Crew Dragon) 우주선은 2020년에 첫 번째 유인 임무를 안전하게 완료했습니다. 이 임무는 문제 없이 진행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이 차량은 그 이후로 정기적으로 우주 비행사를 수송하고 고객에게 비용을 지불해 왔습니다.

조엘 코스키/NASA

회사의 크루 드래곤(Crew Dragon) 우주선을 탑재한 SpaceX Falcon 9 로켓은 2020년 5월 30일 NASA 우주 비행사 로버트 벤켄(Robert Behnken)과 더글러스 헐리(Douglas Hurley)를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발사하여 우주선의 첫 유인 비행을 기념했습니다.

크루 드래곤의 첫 비행을 지휘한 두 명의 우주 비행사인 밥 벤켄(Bob Behnken)과 더그 헐리(Doug Hurley)도 예상보다 오랫동안 우주정거장에 머물며 시험 비행에서 예상했던 짧은 기간이 아닌 60일 이상을 보냈다.

그러나 헐리와 벤켄의 체류 기간이 연장되어 우주비행사들은 당시 인력이 부족했던 우주정거장에서의 일상 활동을 도울 수 있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은 SpaceX의 Crew Dragon 차량과 관련된 특정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 문제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반면에 우주선 문제로 인해 Boeing의 Starliner 프로그램이 거의 모든 단계에서 손상되었습니다. 공공 재무 기록에 따르면 이 자동차는 수년간의 지연, 차질, 추가 비용으로 인해 회사에 10억 달러 이상의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2019년 말 승무원 없이 진행된 스타라이너의 첫 번째 테스트 임무는 오류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차량은 궤도에서 실패했는데, 이는 내부 시계를 11시간 정지시키는 코딩 오류를 포함한 소프트웨어 문제의 증상이었습니다.

두번째 2022년 무인비행시험 추가 소프트웨어 문제와 일부 차량 엔진의 문제가 감지되었습니다.

NASA의 프로그램 관리자인 스티치는 6월 6일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기자 회견 엔지니어가 2022년 현재 이러한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스티치는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했다고 생각했다”며 “엔진 내부에서 진행되고 있는 근본적인 것을 놓치고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2009년부터 2014년까지 보잉의 우주비행 부서 컨설턴트였던 일리노이 대학 어바나-섐페인 대학의 항공우주공학 부교수인 마이클 렘벡은 CNN에 추가 지상 테스트를 통해 당면한 추진력 문제를 발견할 수 있을지 판단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

그러나 Lembeck은 이 테스트 임무의 성공을 평가하는 것이 SpaceX의 Crew Dragon 차량의 첫 번째 승무원 테스트 비행과 직접 비교하는 것만 큼 간단하지 않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Crew Dragon Director의 전신인 SpaceX의 Dragon 화물 캡슐은 Crew Dragon이 발사되기 전에 우주 정거장에 대한 무인 화물 임무를 10년 이상 완료했다고 말했습니다.

“SpaceX는 배송 프로그램에서 앞서 나갔습니다.”라고 Lembeck은 말했습니다. 나는 보잉이 갖지 못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보잉은 처음부터 승무원용 차량을 제작해야 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이 Starliner 테스트 임무에 추가 장애가 발생하면 Boeing은 Williams와 Willmore를 집으로 데려오기 위해 경쟁업체에 의존해야 하는 위치에 놓이게 될 수 있습니다.

Lembeck은 “어색한 백업은 Crew Dragon이 가서 우주비행사를 구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주선은 두 명의 승무원과 함께 보내고 네 명과 함께 돌아올 수 있습니다. 그게 집으로 가는 길일 수도 있습니다.”

보잉 경영진은 스타라이너 프로그램이 수년간 스캔들의 중심에 있었던 상업용 항공기 부문을 포함해 회사의 다른 부서와 독립적으로 운영된다는 점을 거듭 분명히 해왔습니다.

“우리는 이 차량에 인간이 타고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입니다.”라고 Nappi는 A.D 동안 말했습니다. 뉴스 4월, 스타라이너 비행기가 이륙하기 전.

Nappi는 또한 당시 Starliner 팀이 “최고 성능”으로 운영 중이며 안전한 임무를 “실행할 것을 정말로 기대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화요일에 그 확인에 대해 질문을 받았을 때 NASA의 전무이사인 스티치는 보잉과 NASA의 관계자들이 항상 이번 시험 비행 중에 해결해야 할 추가 문제를 찾을 것으로 예상했다고 말했습니다.

윌리엄스는 이 예측을 암시했습니다. 여행 전 기자회견“우리는 항상 무언가를 찾고 있으며, 항상 그것을 찾을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Williams는 “우리가 우주선을 비행하는 동안 모든 것이 완전히 완벽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이 우주선이 비행하는 방식에 대해 안전하고 편안함을 느끼며 필요할 경우를 대비해 백업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스티치는 화요일에 보잉과 NASA가 스타라이너가 겪었던 중단 중 일부를 예방할 수 있었을 수도 있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우리는 일부 (추진 문제)를 더 일찍 식별하기 위해 지상에서 다른 테스트를 수행할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