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1,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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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든, 중국 전기차·태양전지에 관세 인상

바이든, 중국 전기차·태양전지에 관세 인상

  • 나탈리 셔먼이 각본을 맡은 작품
  • 뉴욕 비즈니스 특파원

이미지 출처, 게티 이미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중국산 전기 자동차, 태양광 패널, 철강 및 기타 제품에 대한 관세를 인상했습니다.

백악관은 중국산 전기자동차에 대해 100% 국경세를 포함하는 이번 조치는 불공정한 정책에 대한 대응이자 미국 일자리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은 이러한 증가에 반대하며 보복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분석가들은 관세가 대체로 상징적이며 어려운 선거 연도에 투표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시위는 바이든을 상대로 백악관 경선에 출마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라이벌의 전기차 지원이 미국 자동차 산업을 '죽일' 것이라고 비판하고 말한 지 몇 달 만에 나온 것입니다..

바이든은 화요일 중국이 전기 자동차와 배터리, 컴퓨터 칩, 필수 의료 용품을 포함한 기타 핵심 상품에 대해 “시장을 부당하게 통제”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는 “팬데믹이 우리에게 가르쳐준 것이 있다면 바로 여기 집에 필수품을 안전하게 공급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백악관은 화요일 발표된 관세가 약 180억 달러 규모의 수입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전기차 관세는 25%에서 100%로 인상되고, 태양전지 관세도 25%에서 50%로 인상된다.

일부 철강 및 알루미늄 제품에 대한 관세율은 7.5% 이하에서 25%로 3배 이상 높아집니다.

이에 대해 중국 상무부는 이번 조치가 “양국 협력 분위기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경제 문제를 정치화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화요일 백악관의 오랫동안 기다려온 발표를 앞두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중국은 합법적인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불공정 무역 관행을 이유로 트럼프 정권 하에서 미국이 중국 상품에 부과한 전면적인 국경세를 확대합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절차를 검토하는 과정에서 정부는 1,500건에 가까운 의견을 접수했는데, 그들 중 대다수는 일반 미국인들의 가격을 인상하고 그들의 해임을 요구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사업주들로부터.

미국의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이 그의 지지율에 부담을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관세를 그대로 유지하고 이를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하기로 한 바이든의 결정은 오랫동안 이를 옹호해 온 미국 두 정당의 무역 관점이 극적으로 변화했다는 증거입니다. 글로벌 무역의 이점.

전직 미국 무역관료이자 현재 아시아 지역사회 정책 연구소의 부회장인 웬디 커틀러(Wendy Cutler)는 미국인들이 미국 기업과 일자리를 보호하는 대가로 고가의 자동차를 기꺼이 받아들일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태양광, 강철, 그리고… [aluminium]“자동차와 기타 제품에 있어서 미국은 앞서 나가야 합니다.”

“모든 것은 절충에 관한 것이며 자동차 가격은 단기적으로 더 비싸질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우리는 이곳에서 경쟁력 있는 산업을 갖기를 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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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악관 관계자는 기자회견에서 국내 정치가 이번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는 사실을 부인했다.

그들은 중국이 서방 기업들에게 정보를 훔칠 목적으로 정보를 공유하도록 강요하는 규정과 기업들이 예상보다 훨씬 많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하는 보조금 등 미국에 해를 끼치는 관행에서 벗어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수요.

바이든은 “그들이 시장에 넘쳐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건 경쟁이 아니라 부정행위입니다.”

백악관은 이번 관세가 목표를 겨냥한 것이며 인플레이션을 촉발할 것으로 예상되지 않는다고 밝혔는데, 이는 트럼프 대통령의 접근 방식과 모순된다.

한때 자신을 '관세 맨'이라고 불렀던 전 대통령은 해외 수입품에 대해 10%의 관세를 전면 부과하는 제안을 내세웠고, 중국산 제품에 대해서는 60%까지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

그는 또한 전기 자동차를 홍보한 바이든을 공격했는데, 이는 11월 주요 선거 격전지가 될 미시간과 같은 주의 주요 고용주인 미국 자동차 회사를 황폐화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세재단(Tax Foundation)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에리카 요크(Erika York)는 두 후보 모두 무역 장벽을 높이고 “우리 부문을 더욱 경쟁력 있게 만들 정책 전선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찾기보다는” 내부를 바라보는 “같은 길”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 “.

그녀는 행정부가 전략으로 관세를 추진하는 것은 “이 행정부에 정치적으로 중요한 부문을 보호하기 위한 완곡한 표현”이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정치 경제 계산에 관한 것이지 무엇이 가장 경제적으로 합리적인지 또는 무엇이 미국 소비자에게 가장 저렴한 것인지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미국은 이미 중국산 전기 자동차에 무거운 관세를 부과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해당 자동차의 판매량이 매우 적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은 유럽과 다른 나라에서 중국 기업의 매출 증가를 조심스럽게 모니터링하고 있다.

백악관 관계자는 단일 국가가 녹색 기술을 지배하지 않도록 보장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전환을 성공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Artemis Investment Management의 나타샤 입티하즈(Natasha Ibtihaj)는 전기 자동차를 겨냥한 움직임이 실질적인 영향을 거의 미치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업계에서는 유럽이 비슷한 조치를 취할지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정의 – 한 눈에 보기

  • 반도체 – 2025년까지 25%에서 50%로 증가
  • 일부 철강 및 알루미늄 제품 – 2024년 7.5%에서 25%로 증가
  • 전기차 – 2024년 25%에서 100%로
  • 리튬 배터리 및 중요 금속 – 2024년 7.5%에서 25%로 증가
  • 태양전지 – 2024년 25%에서 50%로
  • 해안 크레인으로의 화물 운송 – 2024년 0%에서 25%로
  • 고무 의료 및 수술용 장갑 – 2026년 7.5%에서 25%로 증가

유럽연합(EU)과 영국은 도입이 늦어질 위험에도 불구하고 중국산 전기 자동차의 수입을 제한하는 움직임을 논의하고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중국 투자자나 기업들에게는 그다지 놀라운 일이 아니다. 특히 두 후보 모두 친중 성향이 아닌 선거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는 더욱 그렇다”고 말했다.

“미국으로의 수입량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을 감안할 때, 유럽에서 다음에 일어날 일이 아마도 더 흥미로울 것입니다.”

미국과 중국은 2018년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에서 수입한 상품의 약 3분의 2에 대해 당시 약 3,600억 달러 상당의 관세를 부과한 이후 무역 전쟁에 갇혔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중국의 보복을 촉발시켰고, 트럼프 대통령이 일부 관세율을 인하하고 중국이 미국으로부터 구매를 늘리겠다고 약속하면서 2020년 초 긴장 완화로 끝났습니다.

그 약속은 이행되지 않았지만 관세는 그 이후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미국에 따르면 2000억 달러 이상 미국 정부에 새로운 국경세를 부과하는 동시에 세계 무역 패턴을 대폭 수정합니다.

이 중 대부분은 가구, 신발 및 기타 상품에 대한 높은 가격의 형태로 일반 미국인이 지불했습니다.

그러나 옥스포드 이코노믹스(Oxford Economics)는 연구 노트에서 최신 계획을 “물린 것보다 상징적인 짖음에 더 가깝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비슷한 방식으로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동시에 인플레이션을 무시할 수 있는 0.01%포인트만큼 높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며 그 효과를 '반올림 오류'라고 설명했습니다.

World Business Report Radio에서 기고한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