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6,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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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애폴리스 미술관(Minneapolis Institute of Art)의 한국 미술은 젠트리피케이션, 기억, 정체성의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미니애폴리스 미술관(Minneapolis Institute of Art)의 한국 미술은 젠트리피케이션, 기억, 정체성의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길이가 약 160마일, 폭이 2½마일에 달하는 비무장지대(DMZ) 깊숙한 곳에서 한국군 출신의 A 씨가 남북한을 가르고 있습니다. Kim은 일몰에서 일출로의 숨겨진 전환을 수행합니다.

생태학적 야생동물 보호구역이지만 약 100만 개의 대인지뢰가 흩어져 있는 위험하고 매혹적인 지역을 탐험하면서 권현 작가는 가상 현실로 제작된 DMZ에서의 추억을 담은 영상에 김씨의 오디오를 오버레이합니다.

DMZ의 모든 지뢰를 제거하는 데 걸리는 시간의 이름을 딴 권 작가의 비디오 “489년”은 전시의 일부입니다. “시간의 형태: 1989년 한국미술” 미니애폴리스 미술관에서. 필라델피아 미술관에서 미니애폴리스로 오는 이번 전시에는 한국계 예술가 25명의 작품이 전시됩니다. 쇼에 나오는 두 작품은 Mia의 컬렉션에서 나온 것입니다.

부큐레이터는 “남북의 역사에 깊이 뿌리내린 전시지만 고급화, 세계화, 상실, 슬픔 등의 주제를 다루는 전시여서 다양한 계층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주제가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 현대미술 레슬리 우레나. “이러한 예술 작품을 보고 한국의 역사뿐만 아니라 이러한 주제가 한국을 넘어 어떻게 울려 퍼질 수 있는지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었던 것은 정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연대순으로 이 쇼는 1988년 서울 하계 올림픽을 시작으로 1980년 광주항쟁 당시 실종된 사람들과 관련된 슬픔, 샤머니즘, 문화, 젠더, 정체성 등 다양한 주제와 사건을 엮어 나갑니다.

노순택의 최근 연작 '망각기계'에서는 5·17 쿠데타 이후 군부를 창설한 광주항쟁(1980년 5·18~27) 당시 사망하거나 실종된 이들의 묘소를 방문했다. 독재자. 죽음의 원인을 포함한 죽은 자의 초상화를 분해하는 것은 현대 한국 문화를 계속 괴롭히는 유령 같은 기억을 그린다.

함경아 작가의 신비한 작품 '당신이 보지 못하는 것/5개 도시의 샹들리에 SK 01-06'과 '보이지 않는/5개 도시의 샹들리에 BR 04-04'는 익명의 북한 예술가들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그의 계획은 집 앞에서 북한 선전물을 발견하면서 시작됐다. 10년 넘게 그녀는 중국이나 러시아의 중개인과 함께 일했는데, 그 중개인은 자신의 디자인(다양한 수준의 불안정성을 암시하는 샹들리에)을 손 자수 전통을 연구하는 북한 예술가들에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북한 주민과의 접촉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김주리의 에서 작가는 자신의 작업실 인근에 축소된 도시 풍경을 만들어낸다. 건물은 모두 무너지고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으며 곳곳에 잔해가 남아 있습니다. 굽지 않은 점토를 사용하여 지형이 물에 녹습니다.

우레나는 “젠트리피케이션 과정이 진행되면서 국가가 현대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집들은 철거되었고, 새롭고 더 높은 건물들이 지어졌습니다.”

이러한 젠트리피케이션 장면은 한국 문화의 사회 계층 분열을 다룬 봉준호 감독의 다크 코미디/스릴러 '기생충'을 본 이들에게는 익숙할 것이다. 5월 5일 미아에서 상영 전시회의 일환으로.

박경근 작가의 3채널 영화 '철의 꿈'은 포항 제철산업의 이미지, 울산 현대조선소의 이미지, 시위 이미지, 고래(한국의 선사시대 암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의식음악을 결합한 작품이다. 과거와 현재는 샤머니즘적인 방식으로 합쳐지고 결합됩니다. (무당은 산 자와 죽은 자 사이에서 의사소통을 한다.)

박씨는 “작품을 만들 당시 벨파스트나 디트로이트와 같은 한국에서 산업 시대의 종말을 상상했다”고 말했다. “이 작품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우리를 괴롭히고 있는 한국 정치 환경에서 권위주의적 산업 세력과 민주적 세력 사이의 상충되는 이분법을 다루려는 나의 시도였습니다.

박씨는 “죽음을 알리거나 과거에 대한 공식적인 장례식을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나는 예술가의 역할은 죽음의 지점에서 삶을 바라보고, 오래된 의미를 파괴하고 새로운 의미를 창조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박씨의 영상은 10년 전 뉴욕 현대미술관에서 초연됐는데, 요즘 문화 환경의 다양성이 줄어들고 있다고 느낀다.

그는 “미국 관객들로부터 즉각적이고 솔직한 반응을 얻었기 때문에 미국에서 작품을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나는 그것을 좋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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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 형태: 1989년 한국미술'

언제: 전시는 6월 23일 종료됩니다.

영화 상영: '기생충' 5월 5일 오후 2시

어디: 미니애폴리스 미술관, 타겟 갤러리, 2400 3rd Av. 에스.

시간: 오전 10시~오후 5시, 화요일, 수요일, 금요일~일요일, 목요일 오전 10시~오후 9시.

비용: $16-$20, 17세 이하 무료.

정보: new.artsmia.org 또는 612-87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