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기간 메타의 광고 수익은 4% 감소했고, 구글의 광고 사업도 비슷한 감소세를 보였다. 인플레이션, 공급망 문제 및 글로벌 갈등은 모두 지출 감소로 이어지는 요인이었습니다.
이제 이야기는 매우 다릅니다.
디지털 광고 분야의 미국 3대 선도 기업인 Alphabet, Meta 및 Amazon이 달성한 결과를 보면 적어도 당분간은 시장이 반등했음이 분명해졌습니다.
4분기 메타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387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아마존의 번창하는 광고 단위는 27% 증가한 147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여전히 시장 선두주자인 Alphabet은 YouTube의 16% 성장에 힘입어 Google 광고 사업이 11% 증가한 655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대형 광고주 이벤트 파리 하계 올림픽 다가오는 대통령 선거는 지출 증가에 기여할 것입니다. 내부 인텔리전스 그는 말했다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광고 지출은 2023년 6.3% 성장에서 2024년 10% 증가하고 전년도와 동일한 수준으로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고서는 “2년 간의 상대적인 어려움 이후 전 세계적으로, 그리고 모든 주요 지역에서 전망이 매우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William Blair의 분석가들도 비슷한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그들은 기업들이 과거보다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에 덜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금리 전망이 더 긍정적이라고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현재 거시경제 환경은 디지털 광고를 위해 계속해서 개선되고 있다”고 썼으며 광고 플랫폼을 개선하기 위해 인공 지능에 대한 Meta와 Alphabet의 투자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투자자들은 이번 주 Snap과 Pinterest의 수익 보고를 통해 디지털 광고 시장에 대한 추가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Williamson은 이러한 수치가 매우 다르게 보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대규모 광고 사업을 구축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온 훨씬 작은 회사이고 이러한 환경에서는 대기업이 점점 더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반적으로 “디지털 광고는 여전히 글로벌 광고의 일부를 차지하고 있다”고 Williamson은 말했습니다.
대형 업체들이 추진력을 유지할 수 있는지 여부는 향후 분기 동안 남아 있을 문제입니다. 지금 성장이 이렇게 강해 보이는 이유 중 하나는 상황이 암울했던 지난해 같은 기간과 수치를 비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이점은 전 세계 사용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는 중국 기반 광고주로부터 비롯됩니다. 메타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매출은 전체 매출의 10%, 성장률은 5%포인트에 달했다. 분석가들은 온라인 소매업체인 Temu와 Shein이 Meta의 중국 사업에 가장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출이 계속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Meta의 중국 사업과 관련하여 Li는 지난 주 분석가들에게 “2023년의 성장 수준을 재현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를 계속 모니터링하고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Bank of America Global Research의 분석가들은 금요일 메모에서 투자자들이 공급망에 병목 현상을 일으키고 전자 상거래 회사가 광고 지출을 줄이도록 유도할 수 있는 홍해 분쟁 외에는 다른 것을 볼 필요가 없다고 경고했습니다.
“우리는 알파벳과 메타에 대한 노출이 매우 적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들은 썼습니다.
그는 지켜본다: 메타가 배당금을 지급하기 시작하면서 메가캡 기술이 성숙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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