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AZFamily/AP) – 애리조나주 여성 한 명이 테슬라의 ‘완전 자율주행’ 기능을 사용하던 운전자에 의해 사망했으며, 테슬라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의 조사를 받고 있다.
Tesla는 밸리 여성의 사망으로 이어진 북부 애리조나 충돌 사고를 포함하여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기관 명령에 따라 NHTSA에 4건의 충돌 사고를 보고했습니다.
해당 보행자는 2023년 11월 캠프 베르데 바로 북쪽, 피닉스에서 100마일 떨어진 애리조나주 림록에서 2021년형 테슬라 모델 Y에 치인 후 사망했다고 해당 기관의 데이터베이스에 나와 있습니다.
애리조나 공공안전국(DPS)은 성명을 통해 이번 사고는 지난해 11월 오후 5시 이후 10번 고속도로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고속도로에서 차량 두 대가 충돌해 왼쪽 차선을 막았다. Toyota 4Runner가 멈추고 두 사람이 교통 모니터링을 돕기 위해 나왔습니다.
그러자 빨간색 테슬라 모델 Y가 4러너와 내리던 사람 중 한 명을 덮쳤습니다. 71세의 메사 여성이 현장에서 사망했다고 관리들이 말했습니다.
DPS 공보관 라울 가르시아는 “태양이 테슬라 운전자의 눈에 들어와 충돌이 발생했기 때문에 테슬라 운전자는 기소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태양의 눈부심도 첫 번째 충격에 기여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조사관들은 자율주행 기능이 “도로의 가시성이 낮은 상황을 적절하게 감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지, 만약 그렇다면 어떤 조건이 이러한 충돌에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할 것입니다.
조사 대상은 2016년부터 2024년까지 약 240만 대의 Tesla 차량입니다.
금요일에 Tesla는 시스템이 스스로 운전할 수 없으며 인간 운전자가 항상 개입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반복해서 의견을 구하는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지난 주 Tesla는 행사를 열었습니다. 할리우드 스튜디오 핸들이나 페달이 없는 완전자율주행 로봇택시를 공개한다.
이전에도 자율주행차를 약속한 머스크는 내년에 사람이 운전하지 않고 운행하는 자율주행 모델 Y와 모델 3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운전대가 없는 로봇택시는 2026년 캘리포니아와 텍사스에서 시작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조사가 Tesla의 자율주행 야망에 미치는 영향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NHTSA는 페달이나 스티어링 휠이 없는 모든 로봇택시를 승인해야 하며,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그런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없습니다. 하지만 회사가 기존 모델에 자율주행차를 탑재하려고 한다면 국가 규정을 위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율주행차에 특별히 초점을 맞춘 연방 규정은 없지만 더 광범위한 안전 규칙을 충족해야 합니다.
NHTSA는 또한 가시성이 낮은 조건에서 ‘완전 자율주행’과 관련된 다른 유사한 사건이 발생했는지 조사할 것이며 해당 조건에서 업데이트가 시스템 성능에 영향을 미쳤는지 여부에 대한 정보를 회사에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이번 검토에서는 이러한 업데이트의 시기, 목적, 기능뿐만 아니라 업데이트가 안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Tesla의 평가도 평가할 것입니다. Tesla는 지난 7월 Tesla 차량이 이 시스템을 사용한 후 법 집행 기관과 회사에 정보를 요청한 NHTSA의 압력으로 “완전 자율 주행”을 두 번 리콜했습니다. 오토바이 운전자를 쳐서 죽여라 시애틀 근처.
시스템이 그저 그랬기 때문에 리콜이 발행되었습니다. 정지 신호를 트리거하도록 프로그래밍됨 느린 속도에서 그리고 시스템이 다른 교통법규를 준수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두 문제 모두 온라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될 예정이었습니다.
비평가들은 위험을 감지하기 위해 카메라만 사용하는 Tesla의 시스템에는 완전 자율 주행을 위한 적절한 센서가 부족하다고 말했습니다. 자율주행차를 개발하는 거의 모든 회사는 어둠이나 시야가 좋지 않은 조건에서 더 잘 볼 수 있도록 레이더, 레이저 센서, 카메라를 사용합니다.
머스크는 인간은 눈으로만 운전하므로 자동차는 카메라로만 운전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레이저 빔을 사용하여 물체를 감지하는 LIDAR(Light 감지 및 범위 지정)를 “바보의 심부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완전 자율주행’ 리콜은 테슬라의 덜 정교해진 오토파일럿 시스템이 고속도로에서 긴급 차량과 기타 주차된 차량과 충돌한 사건에 대한 3년간의 조사 끝에 발표됐다. 많은 차량이 경고등을 깜박였다.
그게 수사였어 지난 4월에 문을 닫았는데 이후 기관은 운전자의 주의를 보장하는 취약한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테슬라에게 자동차를 리콜하도록 압력을 가했습니다. 리콜 후 몇 주 후에 NHTSA는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작동 여부.
NHTSA는 오토파일럿을 사용하는 Tesla 차량이 주차된 긴급 차량과 충돌했다는 11건의 보고를 받은 후 2021년에 오토파일럿 충돌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수사 종료 이유를 설명하는 서류에는
NHTSA는 오토파일럿과 관련된 467건의 충돌사고를 발견해 54명이 부상하고 14명이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오토파일럿은 크루즈 컨트롤의 고급 버전인 반면, 머스크는 “완전 자율주행”을 사람의 개입 없이 운전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목요일에 시작된 조사는 이전에 Tesla의 시스템이 자동차를 직접 운전하는 것이 아니라 운전자를 돕는 것으로 간주했던 NHTSA(미국도로교통안전청)의 새로운 영역에 들어갔습니다. 새로운 조사를 통해 기관은 운전자가 주의를 기울이는지 확인하는 것보다 ‘완전 자율 주행’ 기능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비영리 자동차 안전 센터의 마이클 브룩스 전무는 오토파일럿에 대한 이전 조사에서는 테슬라 자동차가 긴급 차량을 보고 정지하지 않는 이유를 조사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전에는 자동차 대신 운전자에게 부담을 주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여기서 그들은 운전자가 주의를 기울이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이러한 시스템이 안전 위험을 적절하게 감지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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