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남자가 2015년 5월 25일 독일 쾰른의 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코카콜라를 마시고 빅맥을 먹습니다.
올리버 버그 | 사진 동맹 | 게티 이미지
스트리트어카운트(StreetAccount) 추정에 따르면 월요일 아침 회사가 4분기 실적을 보고할 때 분석가들은 미국 동일 매장 매출이 4.4% 증가하는 데 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3분기 미국 동일점포 매출 증가율 8.1%와 비교하면 확실히 뒤떨어진 수치이다.
맥도날드와 경쟁 패스트푸드 체인점은 올해 트래픽을 늘려야 한다는 압력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손님들은 작년 매출을 견인했던 두 자릿수 가격 인상을 참지 못할 것입니다. 대신, 체인점은 자신이 제공하는 음식과 음료가 가격 대비 가치가 있다는 점을 고객에게 확신시키고 다시 방문해야 합니다.
McDonald의 “Better Burger” 이니셔티브에 참여하세요. 체인의 버거를 약간 수정하여 눈에 띄게 더 맛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맥도날드의 미국 최고 레스토랑 책임자인 메이슨 스무트(Mason Smoot)는 월요일 미디어 행사에서 “우리의 목표는 핵심 버거의 품질, 맛 및 전반적인 식사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이었지만 모두가 좋아하는 맛에 충실하고 싶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맥도날드는 쇠고기 스테이크 자체를 바꾼 것이 아니라 요리와 조립 과정을 바꿨습니다. 그릴은 패티가 요리하는 동안 숨을 쉴 수 있는 공간을 더 많이 제공합니다. 풍미를 더하기 위해 한 번에 요리할 수 있는 요리가 8개에서 6개로 줄었습니다.
패티를 요리하기 전에 양파도 추가하여 패티가 주스를 흡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조리된 패티는 더 뜨겁게 유지되므로 버거가 고객에게 전달될 때 전체 버거가 여전히 따뜻합니다. 치즈가 더 잘 녹고 빵이 더 좋아지며 빅맥에 소스가 더 많이 들어갑니다.
맥도날드의 이전 버전 더블 치즈버거(왼쪽)와 “베스트 버거” 버전(오른쪽).
출처: 아멜리아 루카스
Kalinowski Equity Research의 CEO인 분석가 Mark Kalinowski는 “이것은 핵심 제품 중 일부를 개선하는 동시에 그 제품에 충실하기 위한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단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맥도날드는 약 1년 전부터 더 맛있는 버거를 출시하기 시작했지만 마침내 전국 모든 매장으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호주, 캐나다 등 회사의 가장 중요한 글로벌 시장 중 일부는 이미 Best Burger를 구현했습니다. 호주와 캐나다는 맥도날드의 다른 주요 국제 시장 중 일부를 능가했는데, 이는 적어도 부분적으로 버거 개선에 기인할 수 있다고 Kalinowski는 말했습니다.
지난 12월 McDonald's Investor Day에서 Chris Kempczinski CEO는 “Best Burger”가 2023년 말까지 70개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2026년 말까지 거의 모든 시장에 업그레이드된 버거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그는 투자자들에게 “베스트 버거와 같은 계획을 통해 우리는 고객이 실제로 알아차릴 수 있는 큰 차이를 가져오는 작은 변화를 만들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cDonald's는 친숙한 친구, 즉 1970년대 광고에 사용된 McDonald의 캐릭터인 Humblar와 함께 변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Better Burger”가 있는 시장에서 체인은 마스코트가 버거의 향상된 맛을 홍보하는 TV 광고를 방영했습니다. 맥도날드 스페셜 웹사이트 이제 함부르크라(Hamburglar)의 보증이 홈페이지 전체에 게시됩니다.
변경 사항은 쿼터 파운더를 제외한 모든 맥도날드 버거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체인점은 실제로 2018년에 이 메뉴 스테이플을 자체적으로 개조하여 패티를 냉동 쇠고기에서 신선한 쇠고기로 전환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McDonald는 5년 만에 처음으로 버거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월스트리트는 “최고의 버거”가 상당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지에 대해 엇갈린 의견을 갖고 있습니다.
지난달 연구 노트에서 Wells Fargo의 분석가 Zachary Vadim은 Best Burger를 2024년 McDonald's의 “상승 요인”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회사가 이 계획에서 얼마나 많은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Kalinowski는 이러한 변화로 인해 2024년 전체 매출이 0.5% 증가할 수 있다고 추정합니다.
Kalinowski는 “이것의 순 효과는 긍정적일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는 상당히 미묘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더 회의적입니다.
BTIG 분석가 Peter Saleh는 “이것이 트래픽 증가로 이어질지 의심스럽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내 생각에 그것은 아마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게임을 개선하는 과정의 일부일 것입니다. 이러한 개념 중 상당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음식의 질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그러나 고객이 직접 개선된 버거를 맛보고 싶어한다는 몇 가지 유망한 초기 징후가 있습니다.
Loop Capital 분석가 Alton Stump는 지난 5월 고객에게 보낸 메모에서 “이번 주까지 전국적으로 어떤 발표도 받지 못했지만 Better Burger의 매출이 평균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금까지 버거 거래”라고 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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