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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lulemon 창립자인 억만장자 칩 윌슨(Chip Wilson)은 요가 의류 체인의 “완전한 다양성과 포용성” 접근 방식뿐만 아니라 광고에서 “건강에 해로운” 사람과 “아픈” 사람을 사용하는 것을 비판했으며, 그 중 일부에는 현재 그가 “영감을 주지 않는” 모델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2007년까지 CEO를 지낸 윌슨은 회사 요가팬츠에 대해 “일부 여성의 몸은 실제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분노를 촉발한 뒤 2013년 회장직을 사임했다. 포브스는 이번 주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 룰루레몬은 “틈새처럼 되어 모두에게 모든 것이 됐다.”
Wilson의 기준에 따르면 캐나다 밴쿠버에 기반을 둔 브랜드는 정반대여야 합니다. Wilson은 Forbes에 “브랜드의 정의는 모든 사람에게 모든 것이 아니라는 것이 브랜드의 정의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특정 고객이 들어오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성명서는 윌슨이 분노를 촉발한 공개적 실수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65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상징적인 브랜드의 CEO 자리에서 해고된 2013년 이후 거의 변하지 않았음을 보여줍니다.
“솔직히 일부 여성의 신체는 실제로 효과가 없습니다. [Lululemon pants]”라고 윌슨은 올 봄에 기억되는 스타킹에 대해 물었을 때 매우 투명하여 여성의 엉덩이를 드러냈다고 말했습니다.
윌슨은 충격적인 TV 인터뷰에서 “허벅지를 문지르는 것과 얼마나 많은 압력이 가해지는지에 관한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회사를 완전히 떠나기 전까지 2015년까지 회사 이사회에 남아있었습니다.
지난 10년간 회사의 움직임에 대한 윌슨의 불만에도 불구하고 회사 주가는 지난 한 해에만 거의 55% 상승했습니다.
수요일 오후 현재 Lululemon의 주당 가격은 498.91달러로 전월 대비 8% 이상 상승했습니다.
Forbes에 따르면 Lululemon의 이익은 2020년 이후 세계 7위의 의류 회사가 되었으며 윌슨의 총 순자산(88억 1천만 달러)에 거의 40억 달러를 추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윌슨이 2013년에 보유하고 있던 지분 29%(현재 210억 달러 가치)를 모두 보유했다면 수십억 달러를 더 모금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Lululemon 대변인은 The Post의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명상 애호가인 Wilson은 1998년에 Lululemon을 설립했습니다.
그의 가장 논란이 많은 의견 중 하나는 브랜드 이름을 어떻게 생각해 냈는가였습니다.
그는 2004년 인터뷰에서 캐나다 내셔널 포스트 비즈니스 매거진(National Post Business Magazine)과의 인터뷰에서 L 세 개가 포함된 브랜드 이름을 특별히 생각해 냈다고 말했습니다. 그 이유는 해당 소리가 일본어 음성학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본인이 좋아하는 이유 [my former skateboard brand, Homeless] 그 이유는 제품에 L이 들어 있는데 일본 마케팅 회사에서 L이 들어간 브랜드 이름을 아직 내놓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L은 자사 어휘에 없습니다. 그들에게는 어려운 발음입니다. 그래서 다음번에 사업을 하게 되면 L 3개로 이름을 내고 돈을 3배 벌 수 있는지 알아보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들한테는 좀 이상해요. L이랑 놀다가 룰루레몬이 떠올랐어요. 그런 말을 하려는 게 웃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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