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멍이 있는 우주 캡슐. 지구 표면 위 31마일 고도에서 실패한 미사일. 잘못된 추진기가 있는 궤도 실험실.
이것은 가장 비극적 인 사고의 짧은 목록입니다. 국제 우주 정거장 지난 3년 동안. 함정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러시아 우주선 최근에 지구에서 도착했거나 이미 지구에 연결된 스테이션 또는 스테이션 유닛으로 이동합니다.
60년 전 소련이 우주 분야의 세계 리더였던 때가 있었습니다. 소련에는 최초의 우주 탐사선, 가장 혁신적인 유인 우주선, 그리고 가장 운이 좋은 우주 비행사인 “우주 비행사”가 있었습니다.
오늘날 소련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러시아는 Roscosmos 우주국이 된 것을 포함하여 구 소련 우주 기반 시설의 대부분을 물려받았지만 모스크바는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우주의 개척자가 되기는커녕 빠르게 부담이 되고 있다고 Daily Beast에 말했습니다.
이것은 점점 더 고립되고 군사화되는 러시아뿐만 아니라 작전을 수행하는 모든 국가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와 함께 러시아는 특히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궤도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은 달과 아마도 화성에 대한 야심 찬 새로운 유인 임무를 조직함에 따라 Roscosmos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로드 아일랜드에 있는 미국 전쟁 대학의 우주 전문가인 David Burbach는 Daily Beast와의 인터뷰에서 “러시아는 다른 어떤 주요 우주 강국보다 더 나쁜 기록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화성 탐사선을 처음으로 화성에 착륙시켰지만 1990년 이후 화성에 도달하려는 러시아의 모든 시도는 실패했습니다.”
해가 거듭될수록 NASA는 생산적이고 안전한 우주 파트너십을 위한 더 많은 옵션을 갖게 됩니다. 해가 지날수록 Roscosmos가 필요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Burbach는 “SpaceX뿐만 아니라 다른 서방 회사와 중국의 첨단 미사일까지 경쟁이 훨씬 더 치열해지고 있으며 러시아가 제품을 개선하지 못하면 시장 점유율을 계속 잃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최근의 러시아 우주 재앙은 가장 극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7월 29일, 러시아의 양성자 로켓이 카자흐스탄의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에서 이륙했다.
대망의 Nauka 연구소(러시아어로 “과학”)가 국제 우주 정거장에 안전하게 부착되었습니다. 현재 7명의 승무원이 있는 22년 된 정거장에서 잠시 동안 모든 것이 괜찮아 보였습니다. 미국인 3명, 러시아인 2명, 유럽과 일본 우주국에서 각각 한 명씩.
일반적으로 NASA 우주인은 국제우주정거장을 지휘하고 과학 실험을 수행합니다. 유럽인과 일본인 방문자는 일반적으로 학자입니다. 한편, Roscosmos는 스테이션의 하드웨어를 유지하기 위해 숙련된 우주비행사를 보내고 있습니다.
실제로 국제 우주 정거장에는 두 개의 분리된 “생명”이 있습니다. 하나는 러시아인을 위한 것입니다. 모두를 위한 또 다른.
지난 주에 도킹한 지 몇 시간 후, Nauka는 갑자기 그리고 완전히 독자적으로 기동 가능한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오작동으로 인해 356피트의 스테이션이 지구에서 250마일 떨어진 축을 중심으로 회전했습니다. 휴스턴 지상에 있는 NASA 관찰자들은 개입할 힘이 없었습니다. 러시아의 컨트롤러만 Nauka 리모컨에 액세스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라디오 링크에는 직접적인 시선이 필요합니다. 국제 우주 정거장의 궤도가 러시아를 장악하기 30분이 지났고 Roscosmos는 추진기를 끌 수 있었습니다. “예!” 짹짹 휴스턴의 비행 매니저인 제불론 스코빌. “그게. 그랬지. 데이.”
NASA는 처음에 국제 우주 정거장이 러시아가 통제권을 되찾기 전에 45도만 회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5일 후 NASA 실수였다는 것을 인정하다. 실제로 30분 동안 회전하는 동안 모듈, 태양열 패널 및 열 배출 라디에이터로 장식된 얇은 스테이션이 540도 회전했으며 본질적으로 1.5회 회전했습니다.
스테이션을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해 NASA는 또 다른 반주기 동안 추진기를 가동했습니다. NASA “정거장 상태 양호하고 정상 운영” 짹짹. 우주국은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다.
나사 말하다 Space.com 국제 우주 정거장 승무원은 위험에 처한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스코빌 짹짹 그는 “모든 어레이와 태양열 라디에이터가 여전히 연결되어 있는 것을 보고 매우 기쁩니다”라고 말한 적이 없습니다.
국제 우주 정거장은 붕괴 위험이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NASA와 Roscosmos는 운 좋게도 스테이션이 중요 시스템에 심각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손상을 입히지 않았습니다. Roscosmos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설상가상으로 7월 사건은 가장 최근에 발생한 Roscosmos의 대실패입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2018년 8월 정거장까지 사람과 물자를 수송하는 데 도움이 되는 러시아 소유즈 캡슐이 어떻게든 Roscosmos 품질 관리의 관심을 피하고 국제 우주 정거장에 도달했다는 것입니다. 2mm 직경의 구멍이 있습니다.
소유즈 우주선이 국제 우주 정거장에 도킹한 후, 그것은 국제 우주 정거장의 숨쉬는 분위기를 공유하기 시작했고… 천천히 그 분위기를 우주로 방출하기 시작했습니다.
휴스턴과 모스크바의 모니터는 결국 낮은 기압을 알아차리고 스테이션 승무원을 보내 원인을 찾도록 했습니다. 승무원은 캡슐을 수정하고 지구로 반환했습니다.
검사 결과 소름 끼치는 세부 사항이 드러났습니다. 논란의 여지가 있는 Roscosmos 우주국의 책임자인 Dmitry Rogozin은 “발굴 시도가 여러 번 있었습니다. 그녀가 말했다 방송 댓글에서. “이게 뭐야: 생산상의 결함인가, 아니면 고의적인 행동인가?”
두 달 후 별도의 소유즈가 또 다른 전화를 걸었다. 로켓의 센서가 오작동하여 국제 우주 정거장의 승무원 2명(미국인과 러시아인)을 정거장으로 밀어냈습니다. 미사일이 실패했습니다. 승객을 실은 캡슐은 31마일의 고도로 사출되어 카자흐스탄까지 안전하게 낙하산을 탔습니다.
1년 후, Roscosmos는 첫 번째 소유즈의 구멍에 대한 조사를 완료했습니다. 그러나 러시아인들은 그들이 발견한 것을 공개적으로 밝히기를 거부했습니다. Rogozin: “우리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정확히 알고 있지만 아무 것도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말했다 2019년 9월 어린이 과학 컨퍼런스에서.
한편 NASA와 Roscosmos는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느리게 움직이는 또 다른 공기 누출을 감지했습니다. 2020년 후반에 승무원의 노력으로 누출 사이트가 두 대의 러시아제 유닛 중 하나로 좁혀졌습니다.
추세를 감지하면 틀리지 않습니다.
적절하게 조립되고 작동된다면 소유즈는 아마도 지금까지 만들어진 우주선 중 가장 안전한 우주선일 것입니다. 그러나 Roscosmos가 원추형 차량을 만들고 운영하는 데 신뢰할 수 없다고 결론짓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Nauka와 같은 최신 러시아 우주 장치의 경우… 그들은 종종 제대로 설계되지 않았거나 제대로 제작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쁜 달리기. 조지워싱턴대학 우주정책연구소 명예교수인 존 로그스던은 데일리비스트와의 인터뷰에서 “러시아 우주 프로그램에서 새로운 하드웨어의 열악한 품질 관리 패턴은 오랫동안 존재해 왔다”고 말했다.
분명히, 우주 여행은 어렵고 위험합니다. NASA는 이것을 너무도 잘 알고 있습니다. NASA가 2011년에 폐쇄한 우주 왕복선은 실제로 가장 위험한 우주선이었습니다. 항상. 1986년과 2003년 두 차례의 크고 깨지기 쉬운 우주선 추락 사고는 1961년 이후 우주 임무 중 발생한 19명의 사망자 중 14명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세계의 우주 기관은 이 암울한 숫자에 더 많은 것을 추가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이는 NASA와 Roscosmos 간의 관계가 냉각된 이유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러시아인들은 구식이지만 내구성 있고 안전한 우주 기술을 구축하는 것으로 좋은 평판을 얻었습니다. 오늘날 이 기술은 구식에 가깝습니다. 소유즈 캡슐은 1966년부터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이 덜 안전해 보입니다.
러시아의 군사 및 우주 프로그램에 대한 독립적인 전문가인 Pavel Luzhin은 이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적 자본에 큰 문제가 있습니다.”라고 그는 Daily Beast에 말했습니다. “소련 시대와 구소련 이후 초기에 일했고 모든 결점을 지닌 채 소비에트 기술이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고 있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은퇴했습니다.”
그는 “새로운 세대의 엔지니어와 노동자들은 직원 이직으로 고통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젊은 전문가들은 과도한 규제와 낮은 급여로 인해 러시아 우주 산업에 오래 머물지 않는 것을 선호합니다. 모든 지시에 따라 행동하더라도 함정을 알지 못합니다.”
돈의 부족은 로스코스모스의 문제를 엮는 유독한 실이다. 우주 왕복선의 은퇴와 새로운 미국 캡슐 도입 사이의 10년 동안 Roscosmos는 소유즈 캡슐을 타고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가는 항공편을 임대하여 수십억 달러를 벌었습니다.
이러한 임대의 중요성은 러시아 우주 프로그램의 자금 조달 문제를 속였습니다. 애리조나 대학의 천문학자인 크리스 임피는 데일리 비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소련 붕괴 이후 러시아의 우주 계획은 만성적으로 자금 부족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Roscosmos, 특히 Rogozin이 약간 산만 할 수도 있습니다. 영화로, 모든 것으로.
2020년 5월 나사는 영화 촬영을 위해 배우 톰 크루즈와 더그 라이먼 감독을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보낼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세대의 엔지니어와 과학자에게 영감을 줄 대중 매체가 필요합니다.” 짹짹 당시 NASA 국장이었던 짐 브라이든스타인.
그러나 러시아인들은 먼저 도착하기로 결정 그들의 영화와 함께. Bridenstine의 발표 직후, Rogozin은 Rogozin이 공동 제작하는 스릴러를 촬영하기 위해 여배우 Yulia Peresild와 Klim Shipenko 감독을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보낼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 생산은 Cruise와 Lehman이 도착하기 직전인 10월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Rogozin은 우주에서 영화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고 먼저 그렇게 하는 것은 Roscosmos에서 Rogozin 밑에서 일했지만 그의 상사의 영화 제작 야망에 도전했던 유명한 전 우주비행사인 Sergei Krikalev의 마지막 빨대였습니다.
그래서 로고진은 그를 강등시켰습니다. 나에게 신문 노바야 가제타. Rogozin이 우주선의 안전성과 신뢰성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면 그는 분명히 그것을 보여주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보고가 정확하다면 그는 상대를 벌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NASA는 국제 우주 정거장에 Roscosmos가 필요합니다. 러시아인은 실제로 역의 절반을 소유하고 나머지 절반에는 여전히 중요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국제 우주 정거장은 영원히 지속되지 않을 것입니다. 바이든 행정부 에이징 스테이션을 연장하고 싶습니다. 2030년까지 민간 사업자에게 양도됨.
다음으로 NASA는 새로운 정거장인 Lunar Gateway에 관심을 돌릴 계획입니다. 이 정거장은 새로운 세대의 달 탐험가를 지원하고 가능한 미래 임무를 위한 무대 역할을 할 수 있는 넓은 궤도에서 달 주위를 비행할 것입니다. 화성으로.
NASA는 한 가지 큰 잠재적인 예외를 제외하고 Lunar Gateway를 돕기 위해 일반적인 외국 우주 기관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Roscosmos는 탑승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NASA가 모든 것이 평등한 러시아인과 계속 협력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닙니다. 워싱턴과 모스크바가 경쟁하지 않는 드문 지역 중 하나입니다. NASA 국장 빌 넬슨은 “우리는 우주의 파트너이며 이 일이 중단되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녀가 말했다 Rogozin과의 6월 회의 후.
그러나 러시아 에이전시의 슬픈 상황과 문제가 있음을 인정하고 문제를 해결하기를 거부하는 Rogozin은 Nelson을 강제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십을 추진하는 것은 앞으로 몇 년 동안 지속되지 않을 것임을 시사합니다.”라고 Logsdon은 말했습니다.
그리고 러시아인들이 달 정거장에 합류하더라도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처럼 절반도 차지하지 않을 것입니다. Burbach는 “러시아 하드웨어가 신뢰할 수 없거나 안전하다면 영향력이 줄어들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가 권위주의에 더 깊이 빠져들고, 이웃 나라를 침략하고, 외국 선거에 간섭하면서 미-러 관계가 악화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국의 경우 우주에서 러시아와 분리하는 것도 안전 문제입니다.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More Stories
Legionnaires는 이 특별한 럭셔리 기능과 연결된 두 개의 별도 크루즈를 타고 출발합니다.
120년의 성장 끝에 일본 대나무가 이제 막 꽃을 피우고 있는 것이 문제다.
SpaceX, 10월 30일 캘리포니아에서 20개의 Starlink 인터넷 위성 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