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5,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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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군, 헤르손 콘서트 출연 거부한 우크라이나 음악가 사살 |  우크라이나

러시아군, 헤르손 콘서트 출연 거부한 우크라이나 음악가 사살 | 우크라이나

키예프의 문화부에 따르면 점령된 헤르손의 콘서트에 참가하기를 거부한 우크라이나 음악가가 그의 집에서 러시아 군인들이 총을 쏴 숨졌다.

국방부는 성명에서 오케스트라 지휘자인 유리 키르파텐코가 “소위 헤르손의 ‘평화로운 삶의 개선’을 보여주기 위해 점유자들이 의도한” 콘서트에 참여하기를 거부했다고 밝혔다. 성명 그녀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10월 1일 콘서트의 목적은 질리아 체임버 오케스트라그 중 Kirpatenko가 주요 사령관이었지만 “승객들과의 협력을 단호히 거부했다”고 성명은 밝혔다.

Kherson의 Mykola Kulish 음악 및 드라마 극장의 수석 지휘자이기도 한 Kirpatenko였습니다. 챌린지 메시지 게시 5월까지 그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우크라이나 헤르손 지방 검찰청은 공식 조사가 시작됐다 “고의적인 살인과 결합된 전쟁의 법과 관습을 위반한 것을 근거로.” 그녀는 9월에 헤르손 외곽의 가족들이 모술과 연락이 두절됐다고 덧붙였다.

우크라이나와 세계 예술가에 대한 비난은 신속했습니다. 핀란드-우크라이나계 지휘자는 “러시아가 예술가들에게 ‘준수 아니면 죽는다’ 정책을 내세운 역사는 새로운 것이 아니다.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달리아 스타세프스카지난 달 런던 앨버트 홀에서 열리는 무도회 마지막 밤에 열릴 예정이던 이 행사는 여왕의 사망으로 취소됐다.

“나는 러시아 동료들로부터 많은 침묵을 보았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러시아 음악가, 특히 해외에 거주하며 일하는 사람들이 마침내 나서서 러시아 정권의 행동에 맞서야 할 때입니까? 우크라이나? “

2주 전 Stasevska는 우크라이나 현대 음악 콘서트에서 INSO-Lviv 오케스트라를 지휘하기 전에 핀란드에 있는 그녀의 집에서 Lviv까지 인도주의적 구호품 트럭을 몰고 왔습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우크라이나 소설가 빅토리아 아멜리나(Victoria Amelina)는 “러시아 정권이 활동가, 언론인, 예술가, 지역 사회 지도자 및 점령에 저항하려는 모든 사람을 사냥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패턴과 역사를 알더라도, 우리는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이 우크라이나인이라는 유일한 잘못을 가진 훌륭하고 재능 있고 용감한 사람들에 대한 더 잔인한 살인을 듣는 데 익숙해 질 수 없으며 가장 중요합니다.”

그녀는 케르파텐코와 우크라이나 극작가 미콜라 쿨리쉬를 비유하여 지휘자가 일하는 극장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

“Kulich는 1937년 11월 3일 Sandarukh 근처에서 289명의 우크라이나 작가, 예술가 및 사상가와 함께 총에 맞았습니다. Yuri Kirpatenko는 2022년 10월에 Kherson에 있는 그의 집에서 총에 맞았습니다.”

체코 필하모닉의 음악 감독으로 활동했던 파리의 오케스트라 Semyon Bychkov의 지휘자는 러시아인의 행동이 “순수한 대량 학살”이라고 말했습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태생의 지휘자는 1970년대 청년 시절 러시아를 떠났다.

그는 “이 사건의 비극적인 아이러니는 러시아 문화의 우월성과 인간성에 대한 이야기”라고 말했다. “그리고 여기서 그들은 실제로 사람들의 삶에 아름다움을 가져다주는 사람을 죽였습니다. 역겹습니다.”

“총알은 사람을 구분하지 않습니다. 이 사람이 기장이라 기분이 나쁘진 않았어요. 우크라이나에 첫 번째 폭탄이 떨어지기 전부터 벌어지고 있는 절대악을 확인했을 뿐입니다.”

소설가 안드레이 쿠르코프죽음과 펭귄의 저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제 Yuriy Kerpatenko의 이름이 우크라이나의 죽은 예술가 목록에 추가될 것입니다. 나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땅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 정체성을 심각하게 파괴하려고 한다는 것을 점점 더 믿고 있습니다. 그 중 우크라이나 문화가 중요한 부분입니다.”

우크라이나 작가 올렉산드르 멕드전쟁 발발 당시 입대했으며 러시아 폭격으로 집이 파괴된 그는 “러시아는 점령지에서 소련을 재건하려 하고 있다.

노예 국가의 문화 파괴는 소비에트 정책의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였습니다. 문화적 인물을 죽이고 도서관을 숙청하고 자국어를 금지합니다.

“현대 점령자들은 이 전략을 완전히 따르고 있습니다. 문화, 스포츠 및 교육을 파괴하십시오.

그리고 우리의 땅이 해체될 때 우리는 수십 수백 가지의 비참한 이야기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 파괴와 영웅적인 저항의 이야기.

우크라이나 키예프 국립오페라단의 아나톨리 솔로비아넨코 무대감독은 “정말 끔찍하다”고 말했다. 그가 의사든, 노동자든, 예술가든 그것은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그는 인간이었고 순종하기를 거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