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티 오스틴이 각본을 맡은 작품
- 교통특파원
라이언에어(Ryanair) 사장은 보잉 신형 항공기의 지연 도착으로 인해 이번 여름 휴가객들은 더 높은 가격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클 오리어리(Michael O'Leary) 최고경영자(CEO)는 항공기 인도가 지연되면 승객 수용 능력이 제한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결과적으로 올여름 라이언에어 항공권 가격이 최대 10%까지 오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라이언에어가 어느 정도 보상을 받기를 희망하지만 항공기 인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O'Leary는 57대의 Boeing 737 MAX 8200 항공기가 3월까지 인도될 예정이지만 여름 시즌에는 40~45대의 항공기만이 제 시간에 도착할 수 있을 것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보잉은 지난 1월 여객기 비행 중 항공기 일부가 폭발하는 사고 이후 조사를 받아왔다. 알래스카 항공 여객기는 심각한 부상을 입히지는 않았지만 강제로 비상 착륙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O'Leary는 미국 제조업체가 미국 규제 기관인 연방 항공국(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을 통해 “모든 것을 탐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보잉 신형 항공기의 품질 관리에 대한 우려가 커져 생산 속도가 둔화됐다.
O'Leary는 연료 헤징을 통해 절약된 비용은 Ryanair의 요금 인상이 2023년 17% 인상만큼 심각하지 않을 것임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일부 다른 항공사들도 항공기 이용 불가로 인해 수용능력 제한을 겪고 있다고 덧붙였다.
예를 들어, Pratt & Whitney의 엔진 문제로 인해 Wizz Air와 같은 항공사에서 사용하는 다수의 Airbus 항공기가 접지되었습니다.
그는 기자들에게 올 여름 “유럽 전역에 걸쳐 더 높은 가격 환경”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5년 3월까지의 라이언에어의 당초 예측은 이전 12개월의 1억 8,350만 명보다 늘어난 2억 500만 명의 승객을 운송할 것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오리어리는 더블린에 있는 항공사 본사에서 “더 적은 수의 비행기로 인해 2억 500만 명을 승객 2억 명으로 줄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용량이 늘어나면 가격이 내려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미국 항공기 제조업체 보잉을 둘러싼 문제를 논의하면서 O'Leary는 현재 회사로부터 받고 있는 메시지를 “혼란”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저가 항공사의 사장은 보잉의 최고 경영진을 거듭해서 지지하면서도 비행기 제조사의 품질 관리 기준을 비판해 왔습니다.
그는 737 MAX 프로그램 책임자인 Ed Clark을 해고하는 것이 올바른 조치라고 믿지 않으며 Clark을 대체하고 새로운 품질 책임자를 임명하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이전에 자사 제품이 “환상적인 비행기입니다. 단지 제 시간에 제작되지 않거나 제 시간에 배달되지 않는 것뿐입니다”라고 말했던 라이언에어가 일상적인 상황을 모니터링할 담당자를 원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보잉 대변인은 “우리는 우리가 인도하는 모든 항공기가 고품질이고 모든 고객 및 규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갖기 때문에 일부 인도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을 고객과 소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이번 사태가 우리의 소중한 고객인 라이언에어에게 끼친 영향에 대해 깊이 유감을 표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우려 사항을 해결하고 737의 품질과 배송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포괄적인 계획에 대한 조치를 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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