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7,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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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와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즈(Reliance Industries), 인도에서 대규모 미디어 계약 발표

디즈니와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즈(Reliance Industries), 인도에서 대규모 미디어 계약 발표

월트 디즈니(Walt Disney Co.)는 수요일 인도 최대의 대기업인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Reliance Industries)와 85억 달러 규모의 합작 투자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국가에 미디어 강국을 만들고 디즈니가 수십 년에 걸쳐 발판을 마련하려는 노력을 종식시킬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시장. .

인도 최고 부자인 무케시 암바니(Mukesh Ambani)가 소유한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Reliance Industries)가 이번 거래에서 디즈니의 주요 파트너가 될 것입니다. 2,390억 달러의 시가총액과 매우 인기 있는 인도 프리미어 리그 크리켓 경기에 대한 권리를 보유한 Reliance는 인도 미디어 환경의 거대 기업입니다.

Elara Capital의 연구 분석가인 Karan Taurani는 Disney와 Reliance가 이미 광고 부문에서 약 40~45%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스트리밍 부문에서도 거의 같은 비율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어 경쟁사에 비해 큰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투라니는 “TV와 스트리밍 모두에서 콘텐츠 비용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수익성이 더 좋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거래의 일환으로 디즈니는 인도 사업장을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Reliance Industries)의 일부인 Viacom18 사업장과 합병할 예정입니다. Reliance와 Viacom18은 새 벤처의 지분 63%를 소유하게 됩니다. 디즈니 37 퍼센트, 회사 그는 성명에서 말했다. Reliance는 통제권을 강화하기 위해 14억 달러를 지불할 것입니다.

Ambani 씨의 아내인 Nita M. Ambani가 합작 투자의 의장을 맡게 됩니다. 부사장은 전 디즈니 인디아 사장 우다이 샹카르(Uday Shankar)가 맡는다.

로버트 아이거 디즈니 최고경영자(CEO)는 성명을 통해 “릴라이언스는 인도 시장과 소비자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이 합작 투자가 장기적인 가치 창출을 위해 제공할 기회에 대해 기대하고 있습니다.”

디즈니는 2000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 세계 최대 기업 중 하나로 꼽힌다. 인도에서 그는 지역 영웅과 상대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디즈니는 1993년에 현재 14억 명의 잠재 미디어 소비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도에 처음 진출하여 일부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배급사를 찾았습니다.

인도 시장과 함께 디즈니의 야망도 커졌습니다. 작년에 회계 및 컨설팅 회사인 EY는 인도의 미디어 환경이 올해 300억 달러, 2030년까지 1,000억 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Disney는 또한 스트리밍 서비스에 수억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는 데 의존해 왔습니다.

인도에서 디즈니의 모험은 2019년 머독 가문의 뉴스 코퍼레이션(News Corp)으로부터 21세기 폭스를 인수하면서 정점에 달했습니다. Fox의 자산 중 Disney는 Indian Premier League 크리켓 경기에 대한 TV 및 라이브 스트리밍 권한을 획득했습니다.

많은 수의 가입자가 뒤따랐지만 비용이 많이 들었습니다. 전염병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 Disney+는 인도에서 1억 6,2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었지만 전 세계적으로 시청자를 쫓아가며 거의 5억 달러를 잃었습니다. Fox를 인수하고 Disney+를 출시한 이후 2022년 여름까지 회사의 글로벌 운영에서 110억 달러 이상을 빨아들였습니다.

이때 디즈니에게 문제가 생겼다. Reliance Industries는 2022년에 거의 30억 달러에 크리켓 권리를 빼앗았습니다. 디즈니는 전 세계에서 80만 명의 신규 가입자를 확보했음에도 불구하고 짧은 시간에 인도 가입자 1,150만 명을 잃었습니다.

하지만 디즈니는 인도를 포기하지 않았다.

디즈니 경영진은 수요일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인도는 여전히 회사의 주요 시장이자 가장 강력한 국제 성장 시장 중 하나”라며 “우리는 그곳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Ambani 씨의 아버지가 1958년에 Reliance를 시작했을 때 Reliance는 주로 폴리에스테르 섬유를 기반으로 하는 슈퍼마켓이었습니다. 회사는 석유화학회사로 발전하여 현재 인도 서해안의 오지인 잠나가르(Jamnagar) 항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정유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통신 및 기타 사업에 진출했으며, 2016년에는 저가 모바일 네트워크인 Jio를 시작하여 빠르게 세계 3위 규모의 네트워크로 성장했습니다.

성장하는 Jio 자산 계열의 일부이지만 인도에서 스트리밍 전쟁이 시작될 당시 상대적으로 젊은 플랫폼인 JioCinema는 인도에서 디즈니 콘텐츠의 새로운 본거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때 일본의 거대 미디어 Sony가 Zee Entertainment를 인수하여 인도에서의 사업 확장을 모색하면서 또 다른 경쟁자가 등장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인도 최초의 민영 케이블 TV 회사인 Zee가 있었다면 Sony는 Reliance 및 Disney와 함께 TV 및 디지털 TV 시장을 분할할 만큼 충분히 큰 규모를 갖게 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소니는 지배력을 유지하려는 창립 일가의 주장에 좌절하여 1월 22일 Zee와의 거래를 철회했습니다.

Sony와 Zee의 결별은 Disney의 상황을 더욱 어렵게 만든 것 같습니다. 우선, Zee는 여전히 디즈니에게 크리켓 라이선스에 대한 빚을 지고 있습니다.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디즈니 인도 사업부의 추정 가치는 100억 달러에서 45억 달러로 떨어졌다. 실패한 소니 합병은 암바니 씨에게 최종적인 디즈니 거래를 더 좋게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두 거대 기업이 정의할 수 있었던 풍경이 대신 단 하나의 거대 기업에 의해 지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거대 기업인 Reliance는 미디어 지배권을 놓고 벌이는 전투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직접 비용을 지불하는 데는 콘텐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가입자를 소매, 통신 및 신용 영업에 투입할 때 제공되는 비용은 발생한 수익에 비해 적습니다.

브룩스 반스 그는 로스앤젤레스에서 보도를 기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