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홀름 – 월요일에 안개가 자욱한 상태에서 화물선 2척이 충돌했습니다. 발트 해 덴마크의 보른홀름 섬과 남쪽 사이 스웨덴어 이스타드 시 당국은 실종자 2명에 대한 구조 작업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스웨덴 해양청은 덴마크에 등록된 55m 높이의 카렌 호게(Karen Hoge)호가 뒤집혀 뒤집혔다고 밝혔다. 덴마크 국방부 합동작전센터는 2명이 탑승하고 1명이 실종됐다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선박인 영국 등록 스콧 캐리어(Scott Carrier)는 높이 90m로 선원들이 안전하게 운항하고 있었다.
구조 작업은 사고 5시간여 만에 잔해로 뒤덮인 현장 인근에서 계속됐다. SMA는 스웨덴 잠수부가 선박의 선체를 확인하기 위해 육지에 서 있었다고 말했다.
덴마크 기상 연구소에 따르면 이 지역의 물 온도는 약 섭씨 4~6도(화씨 39~43도)입니다.
Karin Hoej를 소유한 해운 회사 Rederiet Hoj의 전무이사 Soren Hoej는 “사고가 발생한 것은 확인할 수 있지만 상황은 모릅니다.
그는 화물을 싣지 않은 배가 스웨덴의 쇠데르텔예에서 덴마크 남부의 뉘쾨핑 팔스터까지 2명의 승객을 태우고 항해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Refinitiv Eikon 데이터에 따르면 영국 선박 MV Scot Carrier는 스톡홀름 북쪽의 Hargshamn에서 스코틀랜드 동부 해안의 Montrose로 항해 중이었습니다. 그 소유주인 Scotline은 사건의 세부 사항에 대해 언급할 수 없지만 필요에 따라 지방 당국을 지원하고 준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덴마크 기상 연구소 대변인은 사고 당시 현지 시간 오전 3시 30분경(일요일 오후 9시 30분)에 이 지역에 안개가 끼었다고 말했습니다.
덴마크는 구조 작업에서 스웨덴 당국을 지원하고 있었는데, 이 작업에는 덴마크 선박 9척과 헬리콥터가 참여했습니다. 인근 민간 선박도 지원합니다.
사고는 스웨덴 영해에서 발생했으며 두 척의 배가 같은 방향으로 항해하던 중 접촉하게 되었습니다.
덴마크 합동 작전 사령부는 선박에 위험한 화물이 실려 있는지 즉시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데니시호는 거꾸로 된 선박이 비교적 작은 선박이기 때문에 선내에 기름이 거의 없습니다. 현재 우리가 우려하는 것은 그것이 아닙니다.
SMA는 덴마크 선박에 화물이 없고 영국 선박에 화물이 있는지 여부는 분명하지 않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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