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샌프란시스코, 12월16일 (로이터) – PepsiCo는 2023년에 100대의 대형 Tesla Semis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 때 전기 트럭을 사용하여 Walmart 및 탄산음료 제조업체의 가장 큰 함대 관리인 Kroger와 같은 고객에게 배송을 시작합니다. 금요일 로이터에.
펩시콜라 (펩.오)는 2017년에 대형 트럭을 주문한 회사에서 “완전히” 대형 트럭을 구매하고 Tesla Inc.의 750킬로와트 유닛 4대를 설치하는 등 공장을 현대화하고 있습니다. (TSLA.O) 마이크 오코넬 펩시코 부회장은 인터뷰에서 충전소는 캘리포니아 모데스토와 새크라멘토에 있다고 말했다. 차량당 1,540만 달러의 정부 보조금과 40,000달러의 연방 보조금은 비용의 일부를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회사의 차량을 감독하는 O’Connell은 “이것은 전기화를 위한 훌륭한 출발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초기 기술과 마찬가지로 인센티브는 우리가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라고 말하면서 개발 및 인프라 비용이 “많이” 들었다고 덧붙였습니다.
PepsiCo는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배터리로 구동되는 Tesla Semis를 테스트한 최초의 회사입니다. 더 읽어보기
유나이티드 소포 서비스 Inc (UPS.N) 및 음식 배달 회사 Sysco Corp (SYY.N) 트럭도 예약했고 소매업체인 Walmart Inc. (WMT.N) 대안을 실험하십시오.
PepsiCo는 Semis를 사용할 계획이라고 보고되었지만 O’Connell은 회사가 Semis를 사용하는 방법과 배포 일정에 대한 새로운 세부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Tesla CEO Elon Musk는 처음에 트럭이 2019년까지 생산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지만 배터리 제한으로 인해 지연되었습니다.
PepsiCo는 Modesto에서 트럭 15대, Sacramento에서 트럭 21대를 배치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회사가 어디에 기반을 둘지는 불확실하지만 O’Connell은 이 회사가 다음에 Semis를 미국 중부 지역에, 그 다음에는 동부 해안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의 Frito-Lay 사업부는 경량 식품을 판매하므로 충전 용량을 제한할 수 있는 무거운 배터리가 있는 전기 트럭에 적합합니다.
O’Connell은 Simes가 약 425마일(684km) 동안 Frito-Lay 식품 제품을 운반할 것이지만 청량 음료를 더 많이 실을 경우 트럭은 처음에는 약 100마일(160km)의 더 짧은 여행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PepsiCo는 Semis를 사용하여 “400~500마일 범위”의 음료도 운송할 것이라고 O’Connell은 말했습니다.
컨설팅 회사 가이드하우스(Guidehouse)의 수석 애널리스트 올리버 딕슨(Oliver Dixon)은 “칩으로 가득 찬 트레일러를 견인하는 것은 가장 어렵고 어려운 질문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Dixon은 Tesla가 탑재량과 가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를 꺼리는 점을 지적하면서 “Tesla가 더 넓은 상용차 시장에 증명해야 할 것이 여전히 많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epsiCo는 Wal-Mart 및 Kroger와 같은 식료품점에 상품을 배달하기 위해 Sacramento 위치에 트럭 몇 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KR.N) 및 Albertsons Corporation (ACI.N). O’Connell은 Modesto Frito-Lay 공장의 트럭이 방금 PepsiCo 유통 센터로 이동했다고 말했습니다.
PepsiCo로 가는 모든 Semis의 범위는 500마일(805km)입니다. 오코넬은 테슬라가 언제 300마일(480km) 트럭 배치를 시작할지 모른다고 덧붙였다. Tesla가 그것들을 만들기 시작하면 PepsiCo가 함대에서 “이동”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PepsiCo는 Tesla가 침묵을 지킨 트럭의 가격 세부 정보 공개를 거부했습니다. 컨설팅 회사인 Planet Moran의 Mark Parrott는 경쟁 자동차가 $230,000에서 $240,000 사이에 팔린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esla Semi의 500마일 범위는 1,000kWh 배터리 팩이 많은 경쟁사보다 두 배 크기 때문에 프리미엄 가격이 책정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오코넬은 “우리는 트럭을 100만 마일 7년 동안 보관한다”고 말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운영 비용이 지불됩니다.”
게토레이 제조업체는 Tesla가 철저히 보호하는 또 다른 비밀인 트럭의 무게에 대한 세부 정보 공유를 거부했습니다.
그는 Tesla가 트럭용 대형 충전기 비용을 지불하는 데 도움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태양열 및 배터리 저장 시스템과 함께 제공되는 시설에 대한 설계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O’Connell은 Frito-Lay 제품을 가지고 425마일(684km)을 여행하면 Semi의 배터리가 약 20%로 떨어지며 재충전하는 데 약 35~45분이 걸린다고 말했습니다.
(뉴욕의 제시카 디나폴리, 샌프란시스코의 진현주 취재, 조 화이트, 싯다르트 카발리 추가 취재, 조나단 오티스, 로잘바 오브라이언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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