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및 LG와 같은 기술 대기업으로 유명한 한국은 지난 몇 년 동안 자체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축해 왔습니다. 이 나라는 수십 년 동안 혁신, 연구 개발 및 교육 분야의 리더였으며 이제 많은 성공적인 스타트업이 등장하면서 글로벌 스타트업 붐의 최신 국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새롭고 혁신적인 생태계.
수도 서울에는 이미 스타트업 생태계가 있다 존경 390억 달러 규모의 한국 도시는 세계 270개 도시 중 상위 20위권에 속합니다. 이제 아시아 국가는 이 개발을 더 큰 규모로 확장하고 국가의 다른 지역에서 다음과 같은 도시로 확장하기를 원합니다. 부산 다음 시작 센터로 대전.
헬싱키에서 열린 Slush 2022에서 볼 수 있듯이 한국 스타트업의 미래는 밝고 에너지가 넘칩니다. K-STARTUP Demo Day에는 2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참가하여 AgriTech와 같은 수직 분야의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 IoT, edtech, fintech, Industry 4.0, 전자 상거래 등.
20개 스타트업 중 Coconut Silo, AimLab, Next Meta 등 3개의 스타트업이 Global Media Awards를 수상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재귀 우리는 한국 스타트업과 함께 앉아 혁신이 한국을 어떻게 장악하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 기회를 가졌습니다.
물류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는 혁신 도입
자동차 대기업 현대에서 분사가 시작됩니다. 코코넛 사일로 는 SaaS 생태계를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의 물류 가치 사슬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디지털 플랫폼을 제공하는 물류 스타트업입니다.
Coconut Silo의 COO인 Davon Hahn에 따르면 물류 산업은 혁신을 채택하는 데 있어 가장 느린 산업 중 하나이며 그렇게 할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우리의 주요 목표는 화주, 운송인, 운전자 등 물류 시장의 모든 유형의 플레이어를 연결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AI와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물류 부문은 또한 가장 느린 산업 중 하나이며 변경하기 어려운 오래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사용합니다. 또한 이 산업은 가장 큰 온실가스 배출원 중 하나이므로 친환경적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술적 솔루션이 필요하며 이것이 우리가 해결하고자 하는 주요 문제 중 하나입니다. ,”라고 Recursive의 Hahn은 말합니다.
Coconut Silo는 현재 남미와 동남아시아에서 대부분의 작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유럽 국가가 다음으로 확장 목록에 있습니다.
스타트업이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정부로부터 받는 지원이지만 현대와 같은 대기업도 젊은 기업을 위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솔루션을 기꺼이 변경하려는 사람들.
“어려운 경제 상황이 현재 투자 시장 동결에 기여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스타트업에게 확실히 힘든 시즌입니다. 하지만 한국 스타트업에 투자되는 자금의 절반은 한국 정부에서 나오기 때문에 많은 부처와 정부가 있습니다. 스타트업의 발전과 성장을 돕는 에이전시, 이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안정적이고 좋은 방법이 있다.
기업가 정신 함양
다음과 같은 정부 후원 기관 키스 (창업진흥원)은 국가 생태계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다음 창업자는 바로 이러한 맥락에서 나옵니다.
스타트업과 함께 일한 경험이 있는 NextMeta의 CEO이자 설립자인 최진교의 다음 단계는 스스로 스타트업을 설립하고 기업가 정신과 교육에 대한 관심을 결합하는 것이었습니다.
교육 시스템을 혁신하기 위해 Choi는 차세대에 혁신과 대화식 학습을 제공하는 에드테크 스타트업으로 NextMeta를 설립했습니다.
“우리는 다음 세대를 위해 Lean을 상호작용적이고 재미있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우리가 하고 있는 것은 전통적으로 긴 60분 또는 90분 길이의 교육 비디오를 모바일 지향적인 짧은 형식의 상호작용 콘텐츠로 분해하는 것입니다. 상호 작용 없이 이 긴 비디오를 보면서 우리는 그 수업을 일련의 대화형 콘텐츠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 우리는 짧은 비디오와 많은 능동적 학습 모듈을 제공합니다.
Choi의 경우 NextMeta에 대한 아이디어는 온라인 학습의 한계를 보고 비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보다 상호 작용적이고 재미있게 만드는 방법에 집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웃 타겟 시장은 B2B입니다. 우리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수많은 콘텐츠를 만든 학교와 교육 기관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 콘텐츠를 양방향으로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방금 시드 라운드를 마쳤습니다. 우리는 이미 3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2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우리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라고 Choi는 설명합니다.
한국 스타트업이 어떻게 더 성장하고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는지에 대해 최 대표는 그들을 위한 인프라는 성공했지만 현재 부족한 것은 기업가적 사고방식의 훨씬 더 큰 채택이라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거의 80,000달러에 달하는 보조금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이 있어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금액 측면에서 다른 어떤 나라도 아이디어에 그렇게 많은 돈을 주지 않습니다. 형평성 없이 보조금만 지급합니다. 인프라가 있는 동안 , 우리는 스타트업에 초점을 맞춘 기업가 정신과 개발을 놓치고 있습니다.” “유료를 받는 동안에는 우리와 같은 커뮤니티 빌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좋은 학생이 되려면 좋은 교사가 있어야 하고 이 경우 교사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입니다.”라고 최씨는 설명합니다.
글로벌 진출 및 신규 시장 진출
많은 한국 스타트업의 또 다른 도전은 한국에서 많은 일을 해왔지만 여전히 작은 시장이기 때문에 한국 생태계의 제2의 천성이라고 최씨는 덧붙입니다.
넥스트 스타트업은 그러한 야망을 가지고 있으며 유럽과 미국을 다음 시장으로 겨냥하여 이미 이러한 방향으로 조치를 취했습니다. 에임비랩 농업 기술 스타트업이자 AI 기반 사료 조달 시스템 제공업체인 이 회사는 자동 사료 규제 시스템, 농장 관리자 애플리케이션, 사일로 관리 등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에임비랩의 권세인 특파원은 농부 2세로 국내 축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첫 번째 단계는 사용자의 스마트폰에서 쉽게 가축 관리를 제공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현재 축산업은 디지털 처리 부족으로 많은 문제를 안고 있으며 온실가스 배출이 가장 많은 산업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를 염두에 두고 이러한 관리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종합 사료 관리 플랫폼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 더 나은 데이터 솔루션을 만들기 위한 농장 및 동물 사료 회사의 IoT 장치 제품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도 처리했습니다.”라고 재귀 Quan은 말합니다.
AimbeLab의 경우 디지털 플랫폼은 업계에서 만들고자 하는 변화의 시작일 뿐이며 이미 축산업의 전체 가치 사슬에 걸쳐 솔루션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Guan은 “우리는 주로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관리 최적화를 높이려는 사료 회사를 찾고 있으므로 이들이 우리의 핵심 고객입니다. . 한국농업.
“농업 분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혁신을 하기에는 가장 보수적인 산업 중 하나이지만 지속 가능성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 스타트업의 많은 이니셔티브, 기업과의 많은 협업, 그리고 우리는 미래에 일어날 일에 대해 확실히 낙관적입니다.”라고 Kwan은 결론지었습니다.
“불치의 인터넷 중독. 수상 경력에 빛나는 맥주 전문가. 여행 전문가. 전형적인 분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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