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AP) — 정부가 목요일에 캐나다의 두 주요 철도 회사를 노동 조합과의 중재로 강제한 후 며칠 내에 캐나다의 화물 열차가 다시 운행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폐쇄를 피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잠재적으로 심각한 경제적 결과 미국 전역과 기차가 장기간 정차하는 경우.
정부의 이번 조치는 캐나다국영철도회사(Canadian National Railway Company)와 캐나다국영철도회사(Canadian National Railway Company)가 노동계약에 대한 분쟁으로 인해 근로자들에게 문을 닫은 지 16시간여 만에 나온 것이다. 두 회사는 가능한 한 빨리 열차를 재가동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만 명의 엔지니어와 차장을 대표하는 엔지니어, 차장 및 강사 연합은 철도 회사가 정부의 개입을 강요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위기를 조성했다고 비난하면서 이러한 결정에 분노했습니다. 노조는 또한 결정이 검토되는 동안 피켓 라인을 그대로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철도 회사들에게 폐쇄 조치를 끝내기 위해 캐나다 트럭 운전사 회의(Canadian Truckers’ Conference)와 중재에 나설 것을 명령했습니다. 목요일 오전 12시 1분에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양 당사자는 계약 분쟁을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스티븐 맥키넌(Stephen MacKinnon) 노동부 장관은 목요일 기자회견에서 중재 판정을 발표했습니다. MacKinnon은 열차 교통이 며칠 내에 재개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봉쇄를 끝내는 것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익명을 요구한 한 의제에 정통한 한 관계자에 따르면 철도회사들이 목요일 저녁 산업분쟁중재재판소와 회의를 갖는 등 중재 과정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목요일 하루 종일 양측은 협상을 벌였지만 노동자들은 건물 밖에서 농성을 벌였고 기업계는 정부에 강제 중재를 촉구했다.
캐나다 트럭 운전사 연맹(Canadian Truck Drivers Federation)의 폴 부셰(Paul Boucher) 회장은 정부가 너무 성급하게 개입하기로 한 결정을 비판했습니다.
Boucher는 “캐나다의 두 주요 철도 회사가 국가를 인질로 잡고 정부를 조종하여 다시 한번 캐나다 노동계급의 권리를 무시함으로써 이러한 위기를 조성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캐나다 트럭운전사협회는 이런 부끄러운 결정에 극도로 실망했다”고 덧붙였다.
철도회사들은 정부에게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며 이번 결정을 칭찬했다.
CPKC 회장 겸 CEO인 Keith Creel은 “캐나다 정부는 철도 중단이 캐나다 경제, 북미 공급망 및 모든 캐나다인에게 미치는 심각한 결과를 인식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캐나다의 국익을 보호하기 위해 행동했습니다. 우리는 근본적으로 단체 교섭을 믿고 존중하기 때문에 정부가 개입해야 했던 점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관련된 모든 사람이 직면한 위험을 고려할 때 이 상황에는 조치가 필요합니다.”
McKinnon은 정부가 협상에 성공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주고 싶어하지만 궁극적으로 경제적 위험이 너무 커서 봉쇄를 계속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일주일 전에 중재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그는 “캐나다 경제는 양측 간의 근본적인 불일치가 존재한다는 점과 매우 오랫동안 지연된 합의를 기다릴 수 없다”고 말했다.
하루에 10억 캐나다 달러(미화 7억 3천만 달러) 이상 가치가 있고 작년에 3억 7,500만 톤 이상의 상품에 달하는 캐나다 내에서 철도로 이동된 모든 화물 운송이 미국 국경을 통과하는 철도 운송과 함께 목요일에 중단되었습니다. 캐나다의 약 30,000명의 승객도 열차가 CPKC 노선을 사용했기 때문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CPKC와 CN 열차는 폐쇄 기간 동안 미국과 멕시코에서 계속 운행되었습니다.
양국 및 산업 전반의 많은 기업들이 원자재와 완제품 운송을 철도에 의존하고 있어 정규 철도 서비스 부재로 인한 위기를 우려하고 있었습니다. 미국 교통부에 따르면 매달 수십억 달러의 화물이 철도를 통해 캐나다와 미국 사이를 이동합니다.
트뤼도는 분노한 노조와 그의 정부가 집권을 유지하기 위해 의존하는 좌파 신민주당을 두려워하여 마감일이 지나기 전에 정당들에게 구속력 있는 중재를 강요하지 않기로 결정했지만 결국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결정했습니다.
트뤼도 총리는 “단체 협상은 항상 최선의 방법이다. 그리고 그것이 예측 가능한 선택이 아닐 때, 즉 공급망과 이에 의존하는 노동자들에게 심각한 결과가 직면할 때 정부는 행동해야 한다”고 말했다.
대부분의 회사에는 일시적인 정전을 견딜 수 있도록 완제품을 보관할 수 있는 충분한 공급품과 공간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항구와 기타 철도 노선은 Canadian National과 CPKC가 픽업할 수 없는 좌초된 화물로 인해 빠르게 혼잡해졌습니다.
에드워드 존스(Edward Jones)의 애널리스트 제프 윈도우(Jeff Window)는 많은 기업들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공급망을 변경해 단기적 혼란을 견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런 중단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진짜 문제가 시작된다고 덧붙였다.
이전에는 캐나다의 대부분의 열차 운행 중단은 보통 주요 철도 회사 중 하나와 관련하여 하루나 이틀만 지속되었지만 일부는 8~9일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두 철도회사가 모두 멈춰서 효과가 두 배로 커졌다.
Window는 “그들은 통합되어 경제와 연결되어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들이 옮기는 제품의 폭만 보아도…결국 철도를 계속 운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파업으로 가장 먼저 피해를 입은 것은 화학회사와 식품유통업체였다. 철도회사들은 지난주부터 점진적으로 문을 닫기 시작하면서 위험물과 부패하기 쉬운 물품의 신규 선적 접수를 중단했지만, 대부분의 화학공장은 일주일 정도는 괜찮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동차 산업 역시 엔진, 부품, 완성차를 국경을 넘어 대규모로 배송하는 적시 배송에 의존하기 때문에 문제가 빠르게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생산된 자동차 5대 중 4대는 거의 전적으로 철도를 통해 미국으로 수출된다고 자동차부품제조협회(Auto Parts Manufacturer Association) 회장인 플라비오 볼페(Flavio Volpe)는 X에 게시했습니다. 그는 폐쇄가 장기화되면 2022년 사피르 다리(Safir Bridge)의 5일간의 포위 공격과 유사한 일시적인 작업 중단이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밴쿠버, 토론토, 몬트리올에서 3만 명 이상의 승객이 가장 먼저 폐쇄의 고통을 느꼈고 금요일에 다시 버스를 타야 할 수도 있습니다. CPKC 직원이 근무하지 않는 동안에는 여객열차를 운행할 수 없습니다.
노조는 CN이 트럭 운전사들과 9개월 동안 협상을 펼쳤고 CPKC는 1년 동안 합의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캐나다의 협상은 철도 근로자의 일정 계획 방식과 관련된 문제와 피로를 방지하고 열차 승무원에게 적절한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규칙에 대한 우려로 인해 교착 상태에 빠졌습니다. 두 철도 회사는 이동당 마일을 기준으로 근로자에게 급여를 지급하는 현재 시스템에서 예측 가능한 휴식 시간을 더 쉽게 제공할 수 있는 시간당 시스템으로 전환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노조는 힘들게 얻은 피로 보호를 잃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철도 회사들은 그들의 계약 제안에 업계의 최근 거래와 일치하는 인상이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Canadian National에서 엔지니어는 이미 연간 약 150,000달러를 벌고 있으며 운전자는 120,000달러를 벌고 있으며 CPKC는 임금이 비슷하다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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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k는 네브래스카 주 오마하에서 이 보고서를 보냈습니다. 캘리포니아 Buellton에 거주하는 Associated Press 기자 Aamer Madhani가 이 보고서에 기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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