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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전기차 프로듀서들은 그것을 얻기 시작했다. 망치질 수 – 그만큼 보기 편했다. 주가가 하락한 이유를 알기 어려웠다.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늦은 시간에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투자자들은 주가가 하락하는 한 가지 이유에 대해 감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연방준비제도(Fed·연준)입니다.
테슬라
주식(주식 지수: TSLA)은 주당 976달러 미만으로 2% 가까이 상승 마감했습니다. 그만큼
2.2%를 얻었습니다.
Tesla와 Nasdaq 모두 3일 연속 적자로 장을 마감할 것처럼 보였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수요일 오후 거래에서 2% 하락해 주당 940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주식은 10월 이후 최악의 종가를 기록하는 궤도에 올랐다.
Tesla와 기술 중심의 Nasdaq 모두 인플레이션 우려와 금리 인상 가능성으로 하락했습니다. 높은 금리는 Tesla를 포함한 고가치 주식에 가장 큰 타격을 줍니다. 그러나 수요일에 연준이 발표한 내용은 이러한 우려를 일부 제거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편안한 랠리의 이유는 투자자를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연준 관리들은 비관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솔직히 매파적이었습니다. 연준은 인플레이션에 대해 여전히 우려하고 있으며 2022년에 금리를 인상하고 채권 매수 속도를 늦출 계획입니다. 그러나, 주식은 어쨌든 올랐다. 분명히 모든 나쁜 소식은 주식에 있었습니다.
Fed 구호의 징후는 다른 곳에서도 분명했습니다.
리비안 자동차
(RIVN) 주가는 오늘 일찍 5.5% 하락했지만 2% 미만의 손실로 마감했습니다.
그만큼
연준이 발표하기 전에 약 0.2% 하락한 반면,
약 0.1% 상승했습니다. S&P 500 지수는 1.6%, 다우존스는 약 1.1%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연준과 인플레이션만이 최근 전기 주식 심리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
미국의 상장폐지 공포로 인해 미국예탁증서를 상장하는 중국 전기자동차 회사의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그 고통이 나머지 부문에도 미칠 수 있습니다.
니오
(NIO) ADR은 수요일에 52주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그들은 하루에 8% 이상 일찍 나왔다. NIO ADR은 4.7% 하락한 반면
XPeng
(XPEV) 및
이오토
(LI) ADR은 각각 2.9%와 2% 하락했습니다.
전기차 투자자들도 전반적인 수요에 대해 걱정했을 것입니다.
포드 자동차
(f) 및
제너럴 모터스
(GM)은 화요일 하락 이후 이틀째 약세를 시작했습니다. 다이와 애널리스트 제람 네이선 그는 자동차 부문의 이익 성장이 2022년에 도전이 될 수 있다고 적으면서 두 주식을 모두 삭감했습니다. 그는 기록적인 자동차 가격 상승이 올해 신차 수요에 타격을 줄 것이라고 우려합니다.
Nathan의 의견은 전기차가 아닌 이유가 스톡카를 약하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자동차에 대한 수요는 누구에게나 중요합니다. 그러나 Tesla 주식과 마찬가지로 Ford와 GM의 주가는 각각 0.7%와 0.4% 상승하여 이전 격차에서 뛰어올랐습니다.
전기 자동차의 최근 약점 중 일부는 Toyota Motor(TM)와도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화요일에 일본 자동차 회사는 2030년까지 30개의 순수 전기 자동차를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Toyota는 전기 자동차 파티에서 상대적으로 더뎠습니다. 이제 2030년까지 연간 380만대의 완전 전기 자동차를 판매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전기 자동차의 시장 점유율이 향후 10년 동안 치열한 전투가 될 것이라는 점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근 전기 자동차 부문의 모든 약점에 대한 가장 이상한 이유가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임명 시각‘에스 올해의 인물 월요일에. 발표 후 투자자들은 Amazon.com(AMZN) 창립자 Jeff Bezos가 1999년에 올해의 인물로 선정되었다고 하루 종일 주목했습니다.
이유나 이유의 조합이 무엇이든 전기 자동차 투자자는 판매를 중단하기를 원합니다. Fed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주 후반에 NIO는 투자자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12월 18일 이벤트는 NIO가 토요일에 공개하는 내용에 따라 해당 부문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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