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작은 성과에도 불구하고 인도의 화성 탐사선 임무는 현대 우주 비행 시대에 가장 주목할 만한 것 중 하나입니다. 2013년에 발사된 이 화성 탐사선은 아시아 국가가 만든 최초의 화성 탐사선으로 붉은 행성 주위를 도는 궤도에 도달했습니다. 이전에는 미국, 소련, 유럽 우주국만 그렇게 했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인도가 적은 예산으로 화성에서 강력하고 유능한 우주선을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는 것입니다. 수억 달러의 비용이 드는 대신 화성 탐사는 프로세스를 통해 약 2,500만 달러만 개발되었습니다. 인도 관계자는 이렇게 설명했다. “경제공학”이라는 이름으로.
그러나 모든 좋은 일은 끝이 나고 이번 주말에 인도의 우주국 ISRO는 임무를 “복구할 수 없다”고 선언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화성이 궤도와 태양 사이를 이동할 때 긴 일식 동안 4월에 탐사선과의 접촉이 끊어진 후 우주선과 우주선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하루 회의 후에 이루어졌습니다.
우주국은 “국가 회의에서 ISRO는 충동이 고갈되었을 것이고 따라서 지속 가능한 에너지 생성을 위한 원하는 위치를 달성할 수 없다고 논의했다”고 말했다. 그는 월요일에 발표된 업데이트에서 말했다.. “우주선은 복구할 수 없는 것으로 선언되었으며 수명이 다했습니다. 이 임무는 행성 탐사의 역사에서 놀라운 기술적, 과학적 업적으로 간주될 것입니다.”
프로브는 확실히 기대치를 초과했습니다. 원래 6개월 동안 설계되었지만 거의 8년 동안 데이터를 지구로 가져왔습니다.
그녀의 과학적 공헌 중에는 우주선의 타원 궤도로 인해 화성의 전체 디스크를 컬러로 찍은 일반 이미지가 있습니다. 화성 주위를 도는 대부분의 우주선은 표면을 직접 바라보며 상대적으로 행성 가까이에서 시간을 보냅니다. Mars Orbiter Mission은 또한 얇은 화성 대기와 관측된 먼지 폭풍에 대한 귀중한 데이터를 제공했습니다. 인도 관리들은 7,200명 이상의 사용자가 임무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무료로 다운로드하기 위해 등록했다고 말했습니다.
회의 동안 과학자들과 엔지니어들은 최대 7시간의 긴 일식 기간을 견뎌야 하는 문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5년 전 우주선에 탑재된 추진체의 대부분은 이러한 일식에서 살아남고 태양광 패널에 충분한 햇빛이 도달하도록 차량의 위치를 조정하는 데 소비해야 했습니다.
화성 궤도선 임무의 성공 이후 인도는 달과 화성 임무에 더 많은 자원을 할당했습니다. 국가는 샘플을 반환하는 궁극적인 목표와 함께 달 표면에 여러 임무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탐사선은 향후 몇 년 안에 화성 주변을 돌고 2020년대 후반에 탐사선이 뒤따를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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