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명의 보잉 파업 노동자들을 대표하는 노조는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 그들이 항공사 거대 항공사의 최근 급여 제안에 “관심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습니다.
국제기계항공공학회(IAM)는 X에 올린 글을 통해 “공급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밝혔다.
이는 보잉이 이번 주 초 파업 근로자들에게 4년에 걸쳐 급여를 30% 인상하겠다는 새로운 제안을 한 이후 나온 것입니다.
BBC 뉴스는 IAM 발표에 대한 응답으로 보잉에 성명을 요청했습니다.
“어제 설문조사의 결과는 매우 명확했습니다. 거의 첫 번째 프레젠테이션만큼 시끄러웠습니다. 회원들은 미디어를 통해 전달된 회사의 최신 홍보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IAM 웹 사이트에 따르면.
보잉은 월요일 성과 보너스 복원, 퇴직 혜택 개선, 새로운 급여 계약 체결에 대한 일회성 보너스 6,000달러(4,470파운드) 등이 포함된 “최고이자 최종” 급여 제안을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이 제안이 태평양 표준시 기준 9월 27일 금요일 자정(9월 28일 토요일 7시 GMT)까지 조합원들의 비준 여부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IAM은 보잉이 노조 대표들에게 알리지 않고 노조원들과 언론에 직접 새로운 제안을 보냈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회사가 정한 기한 때문에 구성원들 사이에서 투표를 조직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보잉은 국제공항노동자노조(IAM) 대표들에게 이 제안을 알리지 않았다는 사실을 부인했으며, 노조가 조합원들에게 투표할 수 있도록 물류지원과 함께 더 많은 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보잉 직원 3만명 이상이 25% 임금 인상 제안을 거부한 뒤 지난 9월 13일부터 파업에 돌입했다.
737MAX, 777 등 항공기를 생산하는 노조원들은 압도적인 찬성으로 이 제안을 거부하고 합의가 이뤄질 때까지 파업을 지지했다.
IAM은 처음에 40% 급여 인상을 포함하여 근로자 급여 패키지에 여러 가지 개선 사항을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번 파업으로 인해 보잉은 수십억 달러의 손실을 입게 되어 이미 심각한 난관에 직면해 있는 회사의 위기를 심화시킬 것으로 위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미 수만 명의 직원을 해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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