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26일 텍사스주 엘패소에 있는 아울렛 매장의 나이키 팩토리 스토어에서 한 여성이 신발을 쇼핑하고 있습니다.
폴 라체 | AFP | 게티 이미지
나이키 목요일, 공급망 문제에도 불구하고 1분기 실적이 양호했으며 매출 기준으로 세 번째로 큰 시장인 중화권에서의 매출 감소가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다른 소매업체와 마찬가지로 Nike도 최근 분기에 더 높은 운임 비용 및 배송 시간과 같은 공급망 역풍에 직면했습니다. 회사는 자사의 재고 수준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분기 동안 부풀려졌다고 말했다.
회사의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약 5% 하락했습니다.
Refinitiv의 애널리스트 설문조사에 따르면 Nike가 월스트리트의 예상과 비교한 첫 번째 회계 분기의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EPS: 93센트 vs. 92센트 예상
- 매출: 126억 9000만 달러 대 예측 122억 7000만 달러
Nike Inc.는 8월 31일까지 3개월간 순이익이 15억 달러, 주당 93센트로 1년 전의 18억 7천만 달러, 주당 1.18달러에 비해 22%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27억 달러로 1년 전의 122억 달러에 비해 4% 증가했다.
최근 Nike는 전략을 변경하고 있으며 운동화 및 기타 상품을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고 Foot Locker와 같은 도매 파트너가 판매하는 품목을 줄이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목요일에 회사는 직접 판매가 8% 증가한 51억 달러, 디지털 브랜드 판매가 1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나이키의 도매 판매는 1% 증가했다.
나이키는 1분기에 대차대조표상 재고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97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는데, 이는 공급망 문제에 기인하고 강한 소비자 수요에 의해 부분적으로 상쇄됐다고 회사는 밝혔다.
중화권의 총 매출은 약 17억 달러로 전년도의 약 20억 달러에 비해 16% 감소했습니다. 회사는 코로나 바이러스 셧다운이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면서 이 지역에서 비즈니스에 차질을 빚었습니다. 나이키는 지난 분기에 중화권에서의 발행이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나이키의 최대 시장인 북미 지역의 총 매출은 1분기 55억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49억 달러에 비해 13% 증가했다. 운동화 거인은 특히 미국 시장의 소비자 수요가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줄어들지 않았다고 일관되게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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