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11월26일 (로이터) – 한국 교통부는 월요일 파업 중인 트럭운전사 노조와 협의를 위해 만날 계획이라고 토요일 교통부 관계자가 밝혔다. .
노조에 가입한 트럭 운전사들은 더 나은 임금과 근무 조건을 요구하며 6개월도 안 된 목요일에 두 번째 대규모 파업을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이미 세계 10위 경제 대국의 공급망을 혼란에 빠뜨려 자동차 제조업체, 시멘트 및 철강 생산업체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노동부 관계자는 로이터 통신에 “우리는 노조에 대화를 요청했고 트럭 운전사 노조는 월요일 오후 2시에 우리를 만나겠다고 답했다. .
국토부는 24일 성명을 통해 “트럭노조의 정당한 요구에 대해 언제든지 논의할 준비가 돼 있으며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철강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조치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다음주 초.
현대차 노동자들은 이미 건설현장에서 피해를 보고 있다. (005380.KS) 울산공장에서 신차를 직접 운전하여 고객에게 직접 전달합니다.
노조 관계자는 월요일 회의가 양측 간의 첫 공식 대화가 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교통부는 전국 136개소에서 토요일 파업에 참여한 사람이 파업 첫날 9600명에서 5000명가량 줄었다고 밝혔다.
시멘트 산업
항구의 컨테이너 물동량은 토요일 오후 5시(0800 GMT) 현재 평소의 19%로 떨어졌다고 교통부가 밝혔습니다.
교통부는 파업이 계속되면 휘발유·등유 공급 차질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096770.KS) SK에너지와 S-Oil (010950.KS) 화물연대 조합원.
로비단체 대한시멘트협회에 따르면 금요일 현재 시멘트업계는 약 370억원의 생산손실을 낸 것으로 추산된다. 업계는 금요일에 약 20,000톤의 시멘트만 선적할 수 있었는데, 이는 평소 일일 선적량의 약 10%에 불과했습니다.
윤석열 한국 대통령은 목요일 경제 위기 상황에서 국가 공급망을 인질로 삼는 것은 불법이며 용납할 수 없다며 정부가 파업 중단 명령을 내리는 등 다양한 옵션을 고려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한국 법에 따르면 정부는 교통이 심각하게 두절될 경우 운수 노동자에게 강제 복귀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이를 어길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무역협회는 파업이 시작된 이후 31개 업체로부터 53건의 물류 차질 신고를 접수했다.
($1 = 1,334.4800원)
양희경 기자; 편집: Louise Heavens, David Holmes, Kirsten Donov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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