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우주정거장은 월요일(3월 6일) 지구를 촬영하기 위해 위성에서 멀어져야 했다.
NASA에 따르면 오전 7시 42분(GMT 12시 42분) 현재 국제우주정거장(ISS)에 있는 프로그레스 83 보급선의 추진기가 6분 남짓 동안 발사되어 잠재적인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정거장의 궤도를 상승시켰다고 합니다. . 뷔가 말했다 블로그 게시물 (새 탭에서 열기).
NASA 존슨 우주 센터의 산드라 존스에 따르면 문제의 위성은 2020년에 발사된 아르헨티나 지구 관측 위성인 것으로 보인다. ~에 아르 자형성령 강림 대축일 (새 탭에서 열기)Harvard-Smithsonian Center for Astrophysics의 천문학자이자 천체물리학자인 Jonathan McDowell 박사는 별자리의 궤도 붕괴를 인용하여 가능한 후보를 Nusat-17로 좁혔습니다.
관련된: 국제 우주 정거장: 궤도 연구소에 대한 사실
Nusat-17은 2020년에 발사된 10개의 상업용 모니터링 위성 중 하나이며 지리 공간 데이터 회사 Satlogic에서 운영합니다. McDowell이 그의 트윗에서 지적했듯이 Noosat 별자리는 국제 우주 정거장의 궤도를 넘어 천천히 확장되는 많은 궤도 중 하나입니다.
이와 같은 회피 기동은 우주 정거장에서 완전히 드문 일이 아닙니다. ~에 따르면 2022년 12월 NASA 보고서 (새 탭에서 열기)1999년 이후 국제우주정거장은 추적 가능한 위성과 우주 잔해를 피하기 위해 총 32번의 경로 수정을 했습니다.
지난해 11월 2021년 11월 ASAT(Anti-satellite Weapon Test)에서 러시아에 의해 파괴된 Cosmos 1408 위성의 잔해를 피하기 위해 두 가지 수정이 필요했습니다. 이 제안은 이후 국제 우주 커뮤니티에서 크게 비난을 받았습니다.
NASA는 위성이 가장 근접하기 약 30시간 전에 충돌 가능성에 대한 초기 경고를 받았기 때문에 월요일의 진로 수정은 충분한 통지와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Jones는 Space.com에 말했습니다. PDAM(미리 결정된 회피 기동)이 계산되었고 NASA 및 Roscosmos 지상 팀과 함께 국제 우주 정거장에 탑승한 승무원은 예정된 로켓 연소에 대비했습니다. 그러나 “PDAM이 시작되기 약 20분 전에 커플링에서 ‘녹색 업데이트’가 수신되었습니다.”라고 Jones는 덧붙였습니다.
월요일의 PDAM은 국제 우주 정거장의 교통량이 많은 가운데, 그리고 SpaceX의 Crew Dragon Endeavour와 Crew-6의 구성원이 도착한 지 불과 며칠 후입니다. 다음 주 안에 우주정거장에 탑승한 우주비행사들은 목요일(3월 9일) 일찍 출발할 예정인 Crew-5 멤버들과 작별을 고하고 현재 예정된 스페이스X의 CRS-27 화물선 도착 준비에 들어갈 예정이다. 3월 14일 런칭합니다.
NASA 블로그 게시물에는 3월 6일의 회피 기동이 다가오는 Crew-5 출발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Space.com에 대한 그녀의 성명에서 Jones는 “이 화상은 들어오는 우주 정거장 교통의 기울기를 방해하지 않습니다.”라고 덧붙이며 그 입장을 확인했습니다. NASA는 수요일 오후 Crew-5가 3월 10일 오후 9시 25분 예정일인 3월 9일 오후 5시 5분에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출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팔로우 @트위터 (새 탭에서 열기)또는 안으로 페이스북 (새 탭에서 열기) 그리고 인스 타 그램 (새 탭에서 열기).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More Stories
Legionnaires는 이 특별한 럭셔리 기능과 연결된 두 개의 별도 크루즈를 타고 출발합니다.
120년의 성장 끝에 일본 대나무가 이제 막 꽃을 피우고 있는 것이 문제다.
SpaceX, 10월 30일 캘리포니아에서 20개의 Starlink 인터넷 위성 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