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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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우주정거장에서 커다란 쓰레기 조각이 지구로 돌진하고 있다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커다란 쓰레기 조각이 지구로 돌진하고 있다

확대 / 2021년 3월, 국제 우주 정거장의 로봇 팔은 9개의 방전된 배터리가 포함된 충전 패드를 출시했습니다.

NASA

국제 우주 정거장의 폐 배터리 그룹이 약 3년 동안 지구 궤도를 돌다가 금요일에 궤도에서 벗어났다가 대기권에 다시 진입했습니다. 대부분의 폐기물은 재진입 중에 연소되었을 가능성이 높지만 일부 파편은 그대로 지구 표면에 도달했을 수 있습니다.

더 큰 우주 쓰레기 조각은 정기적으로 방향이 없는 경로로 지구로 떨어지지만, 일반적으로 버려진 위성이나 수명이 다한 로켓 단계입니다. 여기에는 질량이 2.6미터톤(5,800파운드)이 넘는 우주 정거장의 배터리 플랫폼이 포함되었습니다. NASA는 의도적으로 방향이 없는 재진입을 향해 우주 쓰레기를 보냈습니다.

자연적으로 자가 청소

NASA 대변인 산드라 존스는 “패드에 있는 잔해에 대해 종합적인 평가를 실시한 결과 해를 끼치지 않고 지구 대기권으로 재진입할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것은 지금까지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던져진 물체 중 가장 큰 물체였습니다.

미국 우주사령부에 따르면 배터리는 오후 2시 29분(EDT, 1929 UTC)에 대기권에 다시 진입했습니다. 당시 팔레트는 멕시코와 쿠바 사이를 비행했을 것입니다. Jones는 Ars에게 “우리는 어떤 부품도 재진입에서 살아남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유럽우주국(ESA)도 배터리 플랫폼의 경로를 모니터링했습니다. 이번주 성명서에서유럽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은 누군가가 팔레트 조각에 부딪힐 위험은 “매우 낮지만” “일부 부품이 땅에 닿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주 비행 활동을 면밀히 추적하는 천체 물리학자인 조나단 맥도웰(Jonathan McDowell)은 약 500kg(1,100파운드)의 잔해가 지구 표면에 떨어질 것이라고 추정했습니다.

“일반적인 규칙은 물체의 설계에 따라 다르지만 대형 물체 질량의 20~40%가 지구에 도달한다는 것입니다.” 우주회사가 말하길.

2월 21일, 죽은 유럽 우주국 위성이 비슷하게 통제할 수 없는 방식으로 대기권에 다시 진입했습니다. 무게가 2.3톤에 달하는 이 위성은 질량이 폐기된 배터리 플랫폼과 비슷했습니다. 우주 지속 가능성 분야에서 세계적인 리더로 자리매김한 유럽 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은 위성의 악화되는 궤도를 추적하기 위해 매일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이 지도는 금요일에 6시간 동안 지구 주위를 도는 무방향 배송 플랫폼의 경로를 보여줍니다.  그것은 남서-북동 방향으로 쿠바 근처의 대기권에 재진입했습니다.
확대 / 이 지도는 금요일에 6시간 동안 지구 주위를 도는 무방향 배송 플랫폼의 경로를 보여줍니다. 그것은 남서-북동 방향으로 쿠바 근처의 대기권에 재진입했습니다.

NASA와 ESA 관계자가 말했듯이 지구로 돌아오는 우주선으로 인한 부상이나 사망 위험은 매우 낮습니다. 떨어지는 우주 잔해는 누구도 죽인 적이 없습니다. 유럽 ​​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에 따르면 사람이 우주 쓰레기에 맞을 위험은 번개에 맞을 위험보다 약 65,000배 적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우주 쓰레기의 유형과 출처 측면에서 독특합니다. 이것이 바로 NASA가 의도적으로 지구로 돌아가는 통제되지 않은 경로에 쓰레기를 버린 이유입니다.

우주 정거장의 로봇 팔은 2021년 3월 11일에 배터리 충전 패드를 발사했습니다. 그 이후로 배터리는 약 90분마다 지구 궤도를 돌면서 궤도를 표류했습니다. 몇 달, 몇 년에 걸쳐 LEO는 공기 역학적 항력의 효과 덕분에 자가 청소를 수행합니다. 낮은 지구 궤도에 있는 희박한 공기 분자의 저항으로 인해 금요일에 중력이 마침내 대기권으로 돌아올 때까지 플랫폼의 속도가 점차 느려졌습니다.

2020년 일본 HTV 화물선 내부에서 발사된 화물 플랫폼은 6개의 새로운 리튬 이온 배터리를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운반했습니다. 우주 유영 중 우주 비행사를 보조하는 스테이션의 두 팔을 갖춘 Dextre 로봇은 오래된 니켈-수소 배터리를 업그레이드된 장치로 교체했습니다. 오래된 배터리 중 9개는 정거장의 로봇 팔에서 발사되기 전에 HTV 충전 플랫폼에 장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