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는 사람들이 구독을 더 쉽게 종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클릭하여 취소’ 규칙을 채택했습니다.
이는 기업이 가입 및 취소 프로세스를 동등하게 명확하게 하도록 강제할 것입니다.
소매업체와 체육관을 포함한 기업도 구독을 갱신하거나 무료 평가판을 유료 멤버십으로 전환하기 전에 고객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새로운 규정은 약 6개월 후에 발효될 예정이다.
FTC 위원장인 Lina Khan은 “회사에서는 사람들이 선택을 거부하기 위해 끝없는 어려움을 겪게 만드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FTC의 판결은 이러한 사기와 함정을 종식시켜 미국인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것입니다. 누구도 더 이상 원하지 않는 서비스에 대해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새로운 규정에 따르면 기업은 원래 앱이나 웹사이트를 사용하기 위해 등록한 구독을 취소하기 위해 고객에게 챗봇이나 에이전트를 사용하도록 강요하는 것이 금지됩니다.
고객이 직접 가입한 멤버십의 경우 기업은 전화나 온라인으로 연락하여 멤버십을 종료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해야 합니다.
작년, 연방거래위원회(FTC)가 관련 문제로 거대 기술기업 아마존을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했다..
소송에서는 회사가 고객을 속여 자동으로 갱신되는 Prime 구독에 가입하도록 유도하고 사람들이 취소하기 어렵게 만들었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Amazon의 웹사이트 디자인으로 인해 고객이 Prime에 가입하고 구매 시 구독이 자동으로 갱신되도록 유도했다고 말했습니다.
아마존은 이러한 주장을 거부했습니다.
연방거래위원회도 조치를 취했다. 거대 소프트웨어 어도비를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하다 비슷한 이유로.
그녀는 “숨겨진” 해지 수수료와 복잡한 취소 절차로 소비자 보호법을 위반한 혐의로 해당 회사를 고소했습니다.
FTC는 Adobe가 1년 구독 기간과 조기 취소 시 부과되는 수수료 등의 조건을 고객에게 명확하게 공개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Adobe는 이러한 주장에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지난 5월 영국에서 도입된 법도 소위 구독 함정을 겨냥하고 있다.
디지털 시장, 경쟁 및 소비자법 2024에 따라 기업은 구독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소비자에게 명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공급업체는 무료 또는 저가 평가판이 곧 종료된다는 사실을 고객에게 상기시켜야 합니다.
또한 기업은 고객이 쉽게 계약을 해지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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