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5, 2024

Wpick

지상에서 한국의 최신 개발 상황을 파악하세요

거대 소매업체가 경쟁업체의 쇼핑 목록에 포함된 이유

거대 소매업체가 경쟁업체의 쇼핑 목록에 포함된 이유

일본 가와사키에 위치한 Seven & i Holdings가 운영하는 세븐일레븐 식료품점.게티 이미지

7-Eleven은 세계 최대의 식료품점 체인입니다.

7-Eleven의 주인이 이번 주에 발표했을 때… 구매 제의를 받았습니다 캐나다의 경쟁자가 일본에 충격을 안겼다.

외국 기업이 이 정도 규모의 일본 기업을 인수한 적은 이전에 없었습니다.

역사적으로 일본 기업은 해외 기업을 인수하는 경향이 더 컸습니다.

7-Eleven은 20개 국가 및 지역에 85,000개의 매장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식료품점 체인입니다.

특히 일본, 태국 등 이미 식사가 풍부한 곳에서는 빠르고 저렴하며 맛있는 식사 옵션으로 판매되는 데 성공했습니다.

Seven & I Holdings의 CEO인 Ryuichi Isaka는 회사가 인수 제안을 받기 전에 BBC News에 “우리는 맥도날드나 스타벅스보다 더 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85,000개의 매장 중 약 4분의 1이 일본에 있고, 미국에는 약 10,000개의 매장이 있습니다.

훌륭한 선수

이에 비해 Circle K 체인을 운영하는 퀘벡에 본사를 둔 Alimentation Couche-Tard는 31개 국가 및 지역에 약 17,00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장의 절반 이상이 북미에 위치해 있습니다.

IPO 소식이 나오기 전 이 거래로 Seven&i의 가치는 300억 달러(230억 파운드) 이상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세븐일레븐 주가는 월요일에 20% 이상 급등한 후 다음날 이러한 상승세 중 일부를 포기했습니다.

분석가들은 미국 달러 및 기타 주요 통화에 대한 일본 엔화의 약세가 Seven & i의 가격을 보다 저렴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고 지적합니다.

홍콩 소재 헤지펀드 Maso Capital의 Manoj Jain은 엔화 약세와 함께 인수합병을 장려하려는 일본 정부의 노력이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 제안은 아직 예비 단계에 있으며, 잠재적인 거래 규모를 고려하면 경쟁 당국의 조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에 위치한 Circle K 매장.게티 이미지

Alimentation Couche-Tard는 Circle K 시리즈를 운영합니다.

세븐일레븐은 주먹밥, 샌드위치, 국수, 프라이드치킨, 만두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전 세계 대부분의 소매점에서는 긴급 상황 발생 시 초콜릿 바나 감자칩 한 봉지를 구입할 수 있지만, 일본의 7-Eleven과 같은 상점은 맛있는 음식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7-Eleven의 요리는 아시아에서 소셜 미디어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 매장 방문은 태국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즐길거리 중 하나로 홍보되었으며, 매장의 치즈와 햄 샌드위치는 TikTok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요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영국 가수 에드 시런(Ed Sheeran)은 세븐일레븐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준 유명 인사 중 한 명입니다. 그가 태국 매장에서 간식을 맛보는 영상이 입소문을 탔습니다.

허용 틱톡 콘텐츠?

이 글에는 에서 제공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틱톡쿠키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업로드하기 전에 귀하의 허가를 요청합니다. 당신은 읽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수락 전. 이 콘텐츠를 보려면 다음을 선택하세요. ‘동의하고 계속하세요’.

Isaka는 투자자들로부터 일부 사업을 매각하고 7-Eleven 브랜드에 집중하라는 압력을 받고 있는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이러한 성공을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더 많은 매장이 일본 매장의 선례를 따를 수 있도록 전략을 업데이트했습니다.

Isaka는 “신선한 식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훨씬 더 많은 쇼핑객을 끌어들이는 것을 발견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단순히 수량을 늘리는 것이 아닌 고품질로 성장하고 싶다”며 “고객 만족을 보장하고 매장 수를 늘리는 동시에 매장별 매출도 늘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미국의 뿌리

세븐&나도 쇼핑 투어에 나섰어요. 지난 1월에는 주유소 체인인 Sunoco로부터 200개 이상의 미국 매장을 약 10억 달러(7억 7천만 파운드)에 인수했습니다.

지난 4월 회사는 호주의 한 프랜차이즈로부터 750개 이상의 매장을 구매했습니다.

100년의 역사 동안 7-Eleven은 미국 브랜드로 남아 있었습니다.

이 회사는 1927년에 냉장고를 차갑게 유지하는 데 사용되는 얼음 블록을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나중에는 계란, 우유, 빵과 같은 주요 식품을 저장했습니다.

당시 상점은 07:00부터 23:00까지 문을 열었습니다. 따라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Seven & i Holdings는 미국 텍사스 최초의 세븐일레븐 매장입니다.세븐앤아이 지주회사

1927년 텍사스에 최초의 세븐일레븐 매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7-Eleven은 미국 이외의 지역에도 프랜차이즈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1974년 일본 소매업체 이토 요카도(Ito Yokado)는 국내 최초의 세븐일레븐 매장을 열기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1991년에 회사는 미국 체인 모회사의 지분 70%를 매입했습니다.

2023년 98세의 나이로 사망한 이토 유카도의 창립자 이토 마사토시(Masatoshi Ito)는 종종 다음과 같은 평가를 받습니다. 7-Eleven을 글로벌 제국으로 탈바꿈.

이토 요카도(Ito Yokado)는 2005년에 세븐앤아이 홀딩스(Seven & i Holdings)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회사 이름의 “i”는 이토 요카도(Ito Yokado)와 당시 회사 명예회장이었던 이토(Ito) 씨를 의미합니다.

이제 회사가 일본 소유로 남을 것인지, 아니면 북미 기반으로 돌아갈 것인지를 결정함에 따라 전문가들은 더 많은 일본의 주요 기업이 인수 대상이 될 수 있는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진은 이제 “일본 이사회와 경영진이 외부 자본을 받아들이고 외국의 방향을 수용하려는 의지가 더 커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제 더 많은 외국인 투자자들이 일본 기업에 관심을 갖도록 장려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