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 헤프너의 막내 아들이 플레이보이 브랜드를 1억 달러에 되사겠다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쿠퍼 헤프너, 33세 그는 월스트리트저널에 이렇게 말했다. 그와 투자자 그룹은 고인이 된 아버지가 설립한 지 70년이 지난 후 다시 가족 소유 브랜드를 볼 수 있는 플레이보이 그룹에 입찰했습니다.
어머니가 전 플레이메이트였으며 휴 헤프너의 두 번째 부인인 킴벌리 콘래드(Kimberly Conrad)의 어머니인 헤프너는 “이 회사는 훌륭한 미국 회사이자 훌륭한 미국 브랜드입니다.”라고 The Journal에 말했습니다.
헤프너는 회사가 “잠재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상태”에 이르렀다는 사실을 한탄했습니다.
제안된 거래의 일환으로 헤프너와 그의 투자 회사인 헤프너 캐피털은 플레이보이 브랜드를 재구매하고 지적 재산을 관리하는 한편 회사의 다른 부분은 새로운 이름으로 별도의 법인으로 계속 운영될 것입니다.
새로 분할된 회사는 헤프너가 운영하는 플레이보이의 지분 10%도 갖게 됩니다.
헤지펀드와 전 플레이보이 라이선스 파트너를 포함하는 투자 그룹을 보유한 헤프너는 자신이 CEO 자리를 맡을 것이라고 The Journal에 말했습니다.
2021년 봄 주가가 50달러를 기록한 플레이보이 그룹은 월요일 주당 1달러 미만에 거래됐다. 시장 가치는 약 5천만 달러에 이르렀습니다.
2021년에는 민간 인수회사를 통해 상장됐다. 그러나 회사는 계속 적자를 내고 있으며 현재 부채가 2억 달러가 넘습니다.
전년도에는 잡지 발행을 중단했으며, 1953년 마릴린 먼로 창간호부터 시작된 신문 가판대 운영이 거의 70년 동안 중단되었습니다.
휴 헤프너(Hugh Hefner)는 잡지를 창간하고 브랜드를 구축했습니다. 1970년대 플레이보이(Playboy)는 월간 발행부수가 700만 부에 달했습니다.
그러나 1980년대에는 더 선명한 이미지를 지닌 잡지인 펜트하우스(Penthouse)와 허슬러(Hustler)와의 경쟁으로 인해 문제에 부딪혔고, 플레이보이의 사회적 영향력은 21세기에 들어 급격히 사라졌습니다.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포르노와 함께 광고 수익이 줄어들면서 Playboy는 쓸모없게 되었습니다.
휴 헤프너는 2017년 91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그는 쿠퍼 헤프너(Cooper Hefner)를 포함해 4명의 자녀를 남겼고, 이들은 모두 회사 주식을 매각했습니다.
Cooper Hefner는 The Journal에 브랜드가 잘못 관리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것은 플레이보이를 이전에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사업으로 끌어들인다”고 말하면서 “제품이 소비자, 고객 또는 팬에게 전혀 반향을 일으키지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오늘날에는 많이 언급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비즈니스와 그 중요성의 쇠퇴는 이를 직접적으로 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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