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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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화재 발생 후 EV 배터리 인증 프로그램 추진 | 세계 뉴스

한국, 화재 발생 후 EV 배터리 인증 프로그램 추진 | 세계 뉴스

By 박주민

한국, 화재 이후 EV 배터리 인증 프로그램 시작

한국 정부와 여당은 전기차 관련 일련의 화재 이후 공공 안전 우려를 완화하기 위해 일요일에 전기차 배터리 인증 프로그램을 옮기기로 합의했다고 당은 일요일 밝혔다.

국민의힘 한지아 대변인은 “EV 배터리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정부는 예정보다 앞당겨 10월 배터리 인증 프로그램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기자들에게 말했다. 정부는 또한 국내 자동차 제조업체가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배터리를 식별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EV 안전을 위한 더욱 엄격한 규칙에 대한 합의는 정부가 수백 대의 차량을 손상시키고 대중의 공황을 야기한 8월 1일 EV 화재 이후 자동차 제조업체에 자발적으로 정보를 공개하도록 요구하는 움직임에 따른 것입니다.

파라시스 에너지(Farasis Energy) 배터리를 장착한 메르세데스-벤츠 EV에서 발생한 자연발화로 약 140대의 차량이 꺼지거나 파괴되거나 손상되는 데 8시간이 걸렸습니다.

최근 일부 자동차 회사에서는 사용하는 배터리의 제조업체를 직접 지정했습니다.

대중이 항상 배터리가 EV 화재의 원인이라고 가정해서는 안 되지만, 한국 배터리 제조업체는 전원이 어디에 사용되었는지 명시할 이유가 없다고 업계 소식통은 앞서 로이터에 말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자동차 회사가 배터리를 식별하도록 하면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줄 수 있다고 말하지만, 어떤 배터리 브랜드가 화재에 더 취약한지에 대한 확실한 데이터가 부족하기 때문에 일부에서는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의문을 제기합니다.

정부는 보안 강화 조치의 일환으로 소방시설 규정을 개정해 전기차 충전소가 있는 지하주차장에 습식호스 스프링클러 시스템을 설치하고, 과충전 방지를 위한 충전기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한당 대변인이 말했다.

최근 헤드라인에서 알 수 있듯이 전기 자동차에는 불이 붙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일부 데이터에 따르면 EV는 일반 자동차보다 화재 위험이 더 낮습니다.

그러나 자동차 전문가들은 EV 화재는 내연기관 자동차의 화재와는 다르게 연소되며, 재발화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종종 더 오래 지속되고 진화가 더 어렵다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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