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이 지도가 외국산 수소에 대한 과도한 의존, 안전 문제, 수요 부족, 수소 운송 부문 및 인프라의 가격 경쟁과 같은 한국의 수소 야망의 주요 약점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셀프 서비스 수소 충전소에 대한 검토는 주요 활동 중 하나입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수소차는 역에서 훈련된 직원의 도움을 받아야만 연료를 보급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비용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정부는 다음 달부터 셀프서비스센터에 대한 타당성 조사에 착수해 내년까지 안전기준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정부는 현재 매우 저조한 수소차의 수명과 주행거리를 개선할 계획이다. 수소트럭의 수명과 주행거리는 각각 25만km와 400km다.
목표는 2030년까지 800,000km와 1,000km 이상을 달릴 수 있는 내연 기관 트럭과 동일한 성능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수소 승용차의 경우 2023년까지 30만km 이상을 주행하는 것이 목표다. 운전 제한은 이미 ICE 자동차의 600km에 해당합니다.
정부는 수소 수요를 늘리기 위해 2030년까지 공공 발전 회사에 암모니아 20%와 화석 연료 80%를 포함하는 연료 혼합물을 사용하여 전기를 생산하도록 명령할 것입니다. 2050년까지
무엇보다 한국은 2050년까지 40개의 해외 청정수소 생산기지를 건설하여 반투명 가스의 지속가능한 공급을 보장할 것입니다. 2050년까지 한국의 수소 수요는 현재 22만 톤에서 2,790만 톤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글로벌 생산기지를 통해 한국은 2,790만 톤의 60%를 소유하게 됩니다.
순수 수소는 청색 또는 녹색 수소를 나타냅니다. 무색이지만 수소는 원료와 생산 방법에 따라 색상을 나타냅니다.
블루 수소는 천연 가스에서 추출되어 공정 중에 배출되는 탄소를 포착합니다. 그린 수소는 재생 가능 연료로 생산된 전기를 물에 통과시켜 생산합니다. 우리나라는 국내 천연가스와 재생에너지를 위한 자연조건이 충분하지 않아 청정수소를 대부분 수입해야 한다.
인프라 측면에서 정부는 기존 지하 천연가스 파이프라인도 수소를 운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지 테스트할 예정이다. 정부는 주유소와 LPG 충전소를 업그레이드해 현재 70개소에서 2050년까지 2000개소 이상으로 수소발전소를 늘릴 계획이다.
김푸겸 국무총리는 수소지도를 발표하며 2050년까지 1조 3190억 히트(1조 1000억 달러), 누적 경제효과 56만 7000개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병욱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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