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7,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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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 정부는 남중국해에서 어부 3명이 보트를 들이받은 뒤 “외국 선박”에 부딪혀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필리핀 정부는 남중국해에서 어부 3명이 보트를 들이받은 뒤 “외국 선박”에 부딪혀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필리핀 해안경비대

남중국해에서 충돌한 후 생존자들이 10월 3일 팡가시난 지방 해안에 도착했다.



CNN

필리핀이 영해에서 외국 선박과 충돌해 필리핀 어부 3명이 사망한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 남중국해수요일에 국가 당국이 발표 한대로.

필리핀 해안경비대가 선원의 말을 인용해 필리핀 어선 FFB 디어린(Dearyn)호가 월요일 오전 4시 20분경 스카버러 암초(Scarborough Shoal) 근처에서 공격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해안경비대는 선원 11명이 사고에서 살아남았고 화요일 아침 서비스 보트를 이용해 육지에 도착해 선장을 포함한 사망자를 루손 북부의 팡가시난 지방으로 이송했다고 밝혔습니다.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Ferdinand Marcos Jr.) 필리핀 대통령은 과거 트위터였던 X에 올린 글에서 해안경비대가 “진행 중인 조사의 일환으로 한발 물러나 해당 지역의 모든 감시 선박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르코스는 “희생자와 그 가족, 모든 사람에게 이 불행한 해상 사고에 책임이 있는 사람들에게 책임을 묻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조사 과정에서 모든 당사자에게 “추측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수요일 업데이트에서 해안경비대는 해양 교통 데이터와 생존자 계정을 기반으로 사고 당시 해당 지역에 있었을 가능성이 있는 마샬 군도 국기로 등록된 유조선에 연락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당국이 수집한 정보에 따르면 유조선은 한국에서 왔고 싱가포르로 향하고 있었다고 아르망 발리로 제독은 CNN 계열사인 CNN 필리핀과의 텔레비전 인터뷰에서 말했다.

발리로는 충돌 당시 유조선이 그 지역에 있었고 당국은 여전히 ​​증거를 수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남중국해는 국제 무역에 필수적인 130만 평방 마일의 수로로, 매년 수조 달러에 달하는 전 세계 선박의 약 3분의 1이 이곳을 통과합니다. 이는 거대한 컨테이너선과 유조선이 정기적으로 이 지역을 항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바다는 또한 훨씬 작은 선박을 사용하여 많은 사람들의 생명과 생계를 좌우하는 광대하고 비옥한 어장의 본거지이기도 합니다.

모든 해상 사고의 최대 85%는 항해상의 위험과 해운에 계속 위험을 가하고 안보 환경을 훼손하는 제대로 규제되지 않은 사업 운영의 결과라고 외교협회(Council on Foreign Relations)의 인도네시아 국제문제 펠로우인 존 브래드포드(John Bradford)는 말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사건은 선박 승무원이 종종 학대를 당하고 훈련이 부족한 동남아시아에서 특히 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정보융합센터 싱가포르에서는 2023년 상반기 해상에서 사망하거나 실종된 사람이 1,882명에 달했습니다.

브래드포드는 “때때로 사망을 초래하는 충돌이라도 당국에 대한 불신이나 충돌이나 기타 활동에 대한 기소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보고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는 전반적인 거버넌스 문제를 시사한다”고 말했다.

필리핀 해안경비대

필리핀 해안경비대가 공개한 사진은 10월 3일 바랑가이 카토(Barangay Kato) 현장의 모습이다.

남중국해는 해양의 주요 발화점이기도 하다.

괄호 안 중국 많은 동남아시아 국가에는 여러 정부가 바다 일부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하고 있으며, 중국은 국제 법원 판결을 무시하고 거의 모든 수로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중국은 남중국해를 가로질러 해안선에서 멀리 떨어진 수많은 암초와 환초를 점령하고 활주로와 항구를 포함한 군사 시설을 건설했습니다.

필리핀에서는 Bajo de Masinloc, 중국에서는 Huangyan Island로 알려진 Scarborough Shoal은 루손에서 서쪽으로 200km 떨어진 작지만 전략적인 암초이자 낚시 장소로, 마닐라와 베이징 사이에 긴장의 주요 원인이 되어 왔습니다.

필리핀대 아시아센터 국제관계 담당 선임강사 리처드 헤다리언은 이번 사건이 중국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지 않더라도 지역 분쟁이 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실은 중국의 괴롭힘과 필리핀 어부들이 전통 어장에 접근하는 것을 막는 다양한 수단으로 인해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해 중국이 구조적 책임을 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일어나고 있는 일은 [Filipino fishermen are] Heydarian은 “그것은 점점 더 공해로 밀려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외교부는 수로에서 자국 선박의 행동을 옹호하고 중국이 자국의 영토 주권으로 간주하는 것을 “강력하게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필리핀 선박과 소형 목제 어선이 중국 해안경비대 선박과 맞붙는 경우가 점점 더 빈번해지고 있으며, 마닐라는 신비한 중국 해상 민병대 어선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2016년 헤이그 국제재판소는 역사적인 해양 분쟁에서 필리핀의 손을 들어 중국이 남중국해 대부분에 대해 역사적 권리를 주장할 법적 근거가 없다고 결론 내렸다. 마닐라는 중국이 이번 판결을 무시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