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8,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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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사는 JetBlue가 Spirit Airlines를 인수하는 것을 막았습니다.

판사는 JetBlue가 Spirit Airlines를 인수하는 것을 막았습니다.

화요일 연방 판사는 제트블루 항공이 제안한 38억 달러 규모의 스피릿 항공 인수를 저지했는데, 법무부는 이 거래가 여행객들에게 피해를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09페이지 분량의 판결에서 William J. 매사추세츠 지방 법원의 Young 판사는 법무부와 함께 합병이 항공 사업의 경쟁을 감소시킬 것이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제안된 합병으로 인해 국내에서 다섯 번째로 큰 항공사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법무부는 Spirit과 같은 소규모 저비용 항공사가 가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JetBlue가 Spirit보다 더 높은 가격을 청구하는 경향이 있는 회사를 인수하도록 허용하면 소비자에게 피해를 입힐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미국 최대 4개 항공사(아메리칸 항공, 델타 항공, 사우스웨스트 항공, 유나이티드 항공)가 시장의 약 3분의 2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합병으로 제트블루의 시장 점유율은 10%가 되지만, 이는 미국 4위 항공사인 유나이티드(16%)보다 여전히 낮은 수준이다.

JetBlue의 변호사들은 지난 달 법정에서 합병을 통해 Big 4 국영 항공사들과 더 나은 경쟁을 할 수 있게 되어 전반적으로 가격이 낮아질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법무부는 JetBlue의 대형 비행기가 승객을 위한 저가 옵션을 배제하면서 대형 경쟁사와 동일하게 작동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시험 기간 동안 제시된 분석에 따르면 Spirit이 새로운 노선을 도입하면 JetBlue 항공편 가격을 포함하여 가격이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JetBlue는 더 넓은 레이아웃에 맞게 촘촘하게 포장된 Spirit 비행기를 재구성할 계획입니다. 즉, 좌석 수를 줄일 계획입니다.

영 판사는 정부의 의견에 동의하며 화요일 합병이 “제트블루가 독보적인 저비용 항공사로서의 뿌리를 버리도록 동기를 부여할 것”이라고 판결했습니다. 그는 Spirit이 대형 항공사에 대한 소규모, 저가 대안으로서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판결문에서 “스피릿은 작은 항공사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우리의 헌신적인 Spirit 고객들에게 이것은 당신을 위한 제품입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스피릿의 주가는 화요일 오후 47% 하락했고, 제트블루의 주가는 5% 상승 마감했다.

CFRA Research의 항공사 분석가인 Jonathan Handshaw는 거부된 합병이 회사에 30억 달러 가치의 비용 절감 조치를 의미했기 때문에 JetBlue 주가가 상승했다고 말했습니다. Spirit 주가는 부분적으로 하락했습니다. 제안된 합병이 운영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전염병 이전부터 수익을 내지 못한 회사의 생명줄이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많은 국내 항공사들은 “오래된 비행기를 훨씬 더 새로운 비행기로 교체하려고 했기 때문에” 산더미 같은 빚을 졌다고 Handschow는 말했습니다.

합병 계약의 일환으로 JetBlue는 거래가 중단될 경우 Spirit에게 7천만 달러, 주주들에게 4억 달러를 지불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화요일 공동 성명에서 항공사들은 판결에 동의하지 않으며 자신들의 선택을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우리는 합병이 더 많은 시장에서 더 많은 고객에게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미국의 지배적인 통신사와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함으로써 절실히 필요한 경쟁과 선택권을 높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고 계속 믿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판결은 알래스카 항공이 하와이안 항공을 19억 달러에 인수할 계획을 발표한 지 불과 몇 주 만에 나온 것입니다. 만약 승인된다면, 이 거래로 알래스카는 항공 시장의 약 8%를 차지하게 됩니다.

지난 5월 연방 판사는 법무부가 북동부 지역 항공편 경쟁을 약화시킨다며 이의를 제기한 후 보스턴과 뉴욕에서 JetBlue와 American 간의 파트너십을 차단했습니다. Manatt, Phelps & Phillips의 변호사 Dylan Carson은 화요일의 판결로 독점 금지 관리들에게 “연승 행진”이 일어났다고 말했습니다.

전직 법무부 독점금지 변호사인 카슨 씨는 “이것은 바이든 행정부의 집행 의제에 바람을 불어넣는 데 정말로 도움이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항공 컨설턴트인 Hubert Horan은 제안된 합병이 항공 산업의 경쟁을 약화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업계에서 대부분의 운영 및 마케팅 혁신을 주도한 것은 Big Four가 아니라 Spirit과 같은 저가 항공사”라고 말했습니다.

Horan 씨는 “치열한 경쟁 대신 JetBlue는 기존 항공사의 더 작은 버전으로 변모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니라즈 초크시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